[낚시] 가을 감성돔 낚시 @청산도

in #tripsteem5 years ago

image

안녕하세요. 난 바다 @mirazrain 입니다.

오늘은 간만에 제가 원래 하고 싶었했던~ 낚시 이야기로 ^^

오늘 쓰는 조행기는 지난달 12일~13일 무박2일로 청산도로 갯바위 찌낚시 다녀온 조행기 입니다.

출조하게된 이유는~ 후배가 배스낚시를 하는데~ 갯바위 찌낚시를 꼭 경험해 보고 싶다고 해서 약속을 지키기 위함은 핑계이구요~ ^^ 제가 가고 싶어서 ㅋㅋㅋㅋ

일시 : 2018년 10월 13일 (11물)
장소 : 청산도 갯바위 (포인트명 : 의자바위 왼쪽)
채비
ㆍ낚시대 : 가마가츠 치누경기스페셜 III 1호-530
ㆍ릴 : 다이와 임펄트 경기 LBD
ㆍ원줄 : 시마노 NL-033C 2호
ㆍ목줄 : 요쯔아미 후로로 카본 100% 1.2호
ㆍ찌 : 그렉스 베리타스 원투치누 1호 / 수중찌 -1호
ㆍ바늘 : 가마가츠 토너먼트 바늘 3호 이후 4호로 변경

12일 밤10시에 제 차로 후배와 같이 출발해서~
완도에 3시경 도착해서 해장국으로 밥한술 먹구요 ^^
밑밥과 미끼 챙기고~ 4시경 낚시배타고 나갔습니다.

완도항에서 태광낚시 낚시배를 타고 40분가량을 달려 도착한 이곳은 청산도 갯바위 ^^

아직 동이 완전이 뜨기 직전이구요~
조용히 갯바위 앞쪽에 밑밥을 밑밥주걱으로 10번 가량을 던져 놓구요~
채비를 준비하고 슬슬 동이 터서 낚시를 시작했습니다.
(원래 동이 틀 무렵이 물고기가 왕성하게 먹이활동을 시작하는 시각입니다.)

여기가 제가 서서 낚시했던 바로 앞이였구요 ^^

오랜만에 청산도 갯바위를 동이 트고 바라보니~ 절경이네요 ^^

제가 사용한 밑밥 입니다. 감성돔 잘 드시라고 보리에 옥수수까지 맛있게 비볐습니다.
맛있어 보이쥬??? ㅋㅋㅋㅋ

제가 1시간 가량 낚시를 계속 이어오던 순간~
베일을 열어 놓고 있던 릴에서 순식간에 원줄이 후르륵~ 하고 나가는 겁니다.
깜짝 놀라 베일을 닫고 릴링을 하던중 갑자기 툭~ ㅜㅜ
너무 늦게 챔질이 들어가서 바늘이 너무 깊이 들어가 목줄이 이빨에 쓸려 터졌습니다
하아~~ 젠장~~
너무 오랜만에 낚시를 한걸까요? 불후의 일격을 당했습니당 ㅜㅜ

같이 온 후배는 처음 갯바위 낚시를 하다보니 중간에 채비를 변경하는데 1시간이 걸리네요~ ㅋㅋㅋ
저도 처음엔 그랬는데~ ^^ 보는 내내 옛날 생각도 나고 웃기기도 하고 ^^
하지만 끝까지 도와주지 않았습니다.
왜냐면 저렇게 혼자서 해봐야지만 실력이 빨리 늘기때문입니다.

그 후배가 왜 그러냐고 묻더니~ 얘기 듣고 진정하라며 포트에 물 끊여서 커피 한잔을 주네요
덕분에 마음을 가라 앉히고 다시 낚시에 집중합니다.

저희가 있던 포인트에 제 장비들입니다.

그렇게 또 30분 가량 지났을까?
채비를 하고 있던 후배가 너무 오래 걸리는 거 같아서 뒤 돌아보고 얘기하던중~
또~ 아까와 똑같이~~
베일을 열어 놓고 있던 릴에서 순식간에 원줄이 후르륵~ 나가는 겁니다.
이번에는 제대로 챔질을 하고 릴링과 낚시대를 움직이면서 1분정도 지나고 거의다 끌어 올렸는데~~
거의다 띄웠는데~ 갑자기 또 힘쓰며 근처 수중여로 쳐 박기 시작합니다.
그렇게 5초 정도가 지났을까요? 또 다시 팅~~
하아~~ 진짜~~
순간 열이 확~ 받으면서~ 또 심장은 두근두근 뛰기 시작하고~
손은 떨리고~ 거둬들여 보니~ 목줄이 수중여에 쓸려서 잘려나갔습니다.

목줄이 너무 얇은가? 하는 생각에 1.5호로 바꿔서 다시 묶는데 손이 후들후들~
터트린 분함과~ 흥분이 같이 섞였던 것 같았습니다.
한달이 지났는데~ 지금도 열받네요 ㅋㅋㅋㅋ
그렇게 두번의 큰 입질을 놓치고 ㅜㅜ
올라오는 것들은 손바닥보다 조금 더 큰 볼락, 놀래미 등

신나게 잡다가 갯바위에 갖고 들어간 빵과 음료만 먹고 나왔습니당 ㅜㅜ
패잔병이죠 ㅎㅎㅎㅎㅎ

철수하면서 배 뒤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고기는 못 잡았지만 정말 오랜만에 본 청산도는 절경이었습니다.

그렇게 분한 마음에~~ 집으로 올라오는 고속도로에서 잠 한숨 안자고 어떤 실수를 했는지 복귀해보며 올라왔습니다 ㅎㅎㅎㅎ
(참~ 공부를 이렇게 했으면 ^^)

다음주에 청산도 복수전하러 다시 가는데~ ^^
이번엔 준비 단디 해 가렵니다

이상 지난달 가을 감성돔 낚시 다녀온 난 바다 @mirazrain 이었습니당 ^^

PS
그날 내려갈 때 중간에 군산 휴게소에서 잠시 정차해 화장실을 가는데~
어떤 모르는 분이 계속 제 차 뒤를 쳐다보는 겁니다. 시각이 거의 12시였는데 말이죠~
주차하면서 뭐지??? 하고 생각했는데 내리니까~
가까이 오셔서 “혹시 스팀 하시나요??” 물어보시더라구요~
그래서~ "네~" 하고 "어떻게? 아셨어요?" 하니까~

제차 뒤에 이걸 보시고 말을 거셨답니다. 그 분은 @maikuraki님이셨구요 ^^
제가 뱃시간이 있어서 잠깐 얘기하고 헤어졌는데~ 정말 반가웠고 또 신기했습니다.
봐서 예전에 했던 썬팅 스티커 이벤트를 한번더 진행해 볼까합니당 ^^



[낚시] 가을 감성돔 낚시 @청산도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오늘 블록체인 전문 콘텐츠를 만드는 「Keep !t」의 웹진 구독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스팀잇 사용자를 위한 75% 할인, 단돈 $5 SBD에 1년구독을 하실 수 있습니다.

KEEP!T이 북이오에 유료웹진을 75%할인된 가격으로 오픈합니다!

대어는 못 낚았지만 스티미언님을 낚으셨네요.^_^

울곰님 오랜만이에요 ^^
맞습니다. 제 차로 횐님을 낚았습니다 ^^

제가 좋아하는 낚시 컨텐츠네요!
다른 커뮤니티에서는 낚시가 인기 컨텐츠인데
스팀잇에서는 그렇지 못해서 아쉬운 점이 많죠!
저도 갯바위 찌낚시와 계류 루어 낚시를 좋아합니다.

그런가욤??? 앞으로 낚시에 대해 얘기 나눠요
자주 방문 하겠습니당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3
BTC 64275.02
ETH 3139.81
USDT 1.00
SBD 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