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와 함께한 국토횡단

in #tripsteem6 years ago

image

속만 썩이던 막내 아들
돌이켜 생각하건데 아들로써 제일 잘한
일주일간의 도보여행

아버지는 집과 회사뿐이 모르셨다. 그 흔한 술과 담배도 안하시고 공직 생활 40년 훈장까지 받은시고 퇴직하신 아버지 퇴직 후 아버지는 많이 외로워 하셨다. 경제 능력을 상실한 가장 훌쩍 커버린 아이들


image

아버지는 퇴직을 하시고 우울증정도는 아니었지만 많이 힘들고 외로워 하셨다. 그 무렵 나는 결혼을 했다. 효심이라고는 눈꼽정도만 있던 내가 결혼을 하고 분가를 하니 조금 이나마 효심이란 것이 생겼다.

그리고 아버지와 추억을 만들고 싶었다.

회사,부모님 그리고 아내의 동의를 얻어 떠난 도보여행

아버지의 카토리 image

8월4일 ~ 8월8일 동명항에서 시작한 도보여행 미시령옛길을 이용해 횡단을 시작했다.

image

밤 12시 즈음 시작한 걸음은 새벽이 밝아오고, 해가 중천에 떠올라서야 걸음을 멈추었다.

거리 계산을 잘못한 것이었다. 미시령옛길 4km를 빠른 걸음으로 1시간 정도 예상 했었는데, 오르막길은 한시간에 2km가기도 버거웠다.

image image

그렇게 하루가 지났다. 그리고 그렇게 4일을 더 걸었다


우리 부자가 완주를 했을까? 동명항에서 안산까지의 도보여행이 목적이었지만 아쉽게도 안산까지 오지는 못했다.

아버지의 체력,그리고 나의 체력이 문제였고 직장인이라는 시간적 제약도 있었다.

사실 완주는 그리 중요치 않은 여행이었다. 이 여행은 시작이 중요한 여행이었으니..

아버지와의 도보여행 어디든 좋다!







아버지와 함께한 국토횡단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KakaoTalk_Moim_4CjkovjSUZREf5w2WdUbRdJTHLDzQB.jpg

이야 쉽지 않으셨을텐데...대단하심니당ㅋㅋ

감사합니다. 짤 욱기네요 ㅋ

정말 좋은 추억을 만드셨네요 ... 부친께도 좋은 선물이 되었을듯 싶네요^^//

댓글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475.77
ETH 3117.23
USDT 1.00
SBD 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