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여행][전주] 한옥마을에 찾아온 가을

in #tripsteem6 years ago

image

가을로 진하게 물든

[ 전주한옥마을 ]



1997년 한옥마을보존지구로 지정된 전주한옥마을! 약 700여채 한옥들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전주한옥마을은 밤과 낮의 양면성의 분위기를 가진 매력적인 마을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가을의 한옥마을은 다른 계절보다 훨씬 아름답습니다.


아기자기한 장난감 같은 한옥마을 ~


경기전 옆에 있는 몇백년된 은행나무랍니다~

한옥마을과 함께 쭉~ 함께한 랜드마크라고 해도 손색이 없어보이죠?


이곳은 한옥마을의 대표관광지 중 하나인 전동성당입니다. 1914년에 건축된 우리나라에 몇 안되는 로마네스크 양식입니다.


전동성당에도 가을향이 물씬!


전주한옥마을은 밤이 굉장히 매력적입니다. 사람들이 그리 붐비지도 않고, 조용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담은 마을이죠!


늦기 전에 이번 가을엔 전주한옥마을을
방문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가을여행][전주] 한옥마을에 찾아온 가을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저도 가볼까 공부하고 있는 곳인데요. 가게되면 좀 올려서 여쭤보겠습니다.

한옥마을 좋지요! 평지에다가 산책하기에 좋구요. 슬로시티 지정마을이라 옛 모습을 잘 보존해두기도 했습니다. 인근에 조용한 벽화마을도 구경하기 좋아요.

와 너무 가을이네요! 이뻐요

가을이 참 짧은 게 아쉽죠 ㅠ

평일에 하루 정도만 휴가내고 아침 기차를 타고 다녀오고 싶네요 ^-^

정말 그런 평일의 여유를 느껴본지가 오래된 것 같아요..

이쁘네요 가을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는군요
오늘 날씨가 너무 좋아서 놀러가고 싶은 하루네요

주말 날씨가 참 좋네요 ! ㅎ

멋진 단풍이 물든 한옥마을도 좋을거 같아요~

전 여름에 가서 너무 더웠어요 ㅎㅎㅎ

여름에는 덥죠 ㅠ 올 여름도 참 더웠구요..

한국에 로마네스크 양식 성당이라 ㅎㅎㅎ 정말 몇 안되는 건축물이겠네요 ㅎ

한국에서 보기 힘들죠 ㅎ 한옥마을의 주요 명소인만큼 사진찍는 사람들이 정말 많았어요:)

안녕하세요. @trips.teem입니다. 첫사진 레고인줄 알았습니다. ㅋ !! 큰일이에요 가을이 빨리 지나가는 것 같아서 늦기전에 한옥마을도 방문할 수 있으면 해야겠습니다.!!! 앞으로도 여행기 많이 공유해주세요!

카메라 설정중에 토이모드가 있어서 ㅋㅋ 다시보니 레고 같기도 하네요 ㅋㅋ

전주 한옥마을 생각나네요.
먹거리로 배를 가득 채웠던게 엊그제 같은데...^^;;

역시 한옥마을하면 먹방투어죠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3
JST 0.033
BTC 63133.02
ETH 3043.69
USDT 1.00
SBD 3.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