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구석구석] 경마공원 바로마켓 탐방

in #tripsteem5 years ago (edited)

image

한두 방울 굿은 비 내리던 지난 10일 오전에 과천 경마공원에 있는 "바로마켓"을 방문했습니다. 벼룩시장, 재래시장 등은 많이 들어봤는데 저에겐 이 "바로마켓"은 낯선 곳이네요. 고객지원센터에 이곳 설립배경 등을 알고 싶어 도움을 요청했으나 "홍보물을 인쇄중에 있다."라고 하네요.

[고객지원센터]

그래서 방문 마치고 인터넷 검색했네요. 모 포털에서 이곳을 다음과 같이 소개하네요.

바로마켓은 농림축산식품부과 한국마사회가 함께 주관하고 있는 정부산하 검증된 직거래 장터입니다. 전국팔도의 베테랑 농부들의 남다른 품질의 신선한 농산물을 오늘 당신의 식탁으로 바로 전달 해드립니다. 단순 판매원이 아닌, 베테랑 농부님과 바로 만나 바로 사세요. 개장시간은 수요일과 목요일로 시간은 10:30~17:30 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각 부스에는 상호명과 지역등이 표시되어 있던데요. 용인 등 인근지역뿐만 아니라 산청 등 꽤 먼 지역도 보이더군요.

또한 지난해 4월경 "한국농어민신문" 기사에 따르면 이곳의 역사도 10년이 넘어가더군요. 다음은 그 당시 관련 기사내용입니다.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올해로 개장 10년차를 맞은 바로마켓은 2017년 일 평균 방문객 8600여명, 연 매출액 108억원으로 개장 이래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바로마켓은 도시 소비자에게 신선하고 안전한 농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농업인에게는 안정적인 판로 제공이라는 목적으로 2009년부터 매주 수·목요일 과천 경마공원에서 열리고 있다.

어제 방문시 일 평균 8천 600명 분위기는 아니었지만 북적 북적 대긴 했답니다.

그럼 사진으로 이곳 분위기 한번 느껴 보시지요.

[경마공원역]
지하철4호선 경마공원역입니다. 역사 기둥에는 아래사진과 같이 역동적인 말 그림이 있네요.

[바로마켓입구1]
1,2,3,4번 출구로 나가면 이런 조형물이 나옵니다.

[바로마켓입구2]
생산자와 소비자가 상생하는 농수축산물 직거래장터 [경마공원 바로마켓]이라는 현수막이 크게 보이네요.

[전체적인 분위기]
내부 전체적인 분위기는 이렇습니다.
쇼핑카 끌면서 판매자와 물품에 대한 정보 교환하고 맘에 들면 구매...
울집 근처 재래시장은 쇼핑카가 없는뎅....

[쇼핑하는 방문객들]
사진마다 모자이크하기 바쁘네요.

[바로마켓 포인트 제도]
1만원에 100원이 적립되는 포인트 제도도 안내되어 있습니다.

[새싹판매부스]
신선해 보이지요...

[고객사은 감사세일 안내문]
4월 24-25일은 감사세일 기간이네요.(전품목 30% 할인)

바로마켓 방문에서 가장 힘들었던것은 "사람없는부스 찾는것이었어요.".
그 만큼 방문객이 많다는 것이지요.

그리고 마켓에서 구매한 물품가지고 지하철 이용하는 사람은 한명도 못봤어요. 거의 자동차를 이용하는 분위기였습니다. 과천 인근에 계시면 강추드립니다.


여행지 정보
● 대한민국 경기도 과천시 주암동 바로마켓



대한민국 구석구석] 경마공원 바로마켓 탐방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좋은 아침! 저는 코박봇 입니다.
보클합니다 :)

젛은 정보 감사합니다 ~

Posted using Partiko iOS

경마공원 한번도 가본적이 없는데 엄청 좋다고 들었어요
요런 곳도 있는지 몰랐는데 한번 가봐야겠어요

여기 신선하고 가격도 저렴하겠네여~

부산 인줄 알았더니 과천 이군요.
베테랑 농부!!! 믿음 직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4
BTC 66258.39
ETH 3170.93
USDT 1.00
SBD 4.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