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구석구석] 도봉산에 있는 다섯개의 암봉 탐방

in #tripsteem5 years ago

image

대한민국구석구석, 오늘은 북한산국립공원의 도봉산에 있는 다섯개의 암봉인 오봉입니다. 평지만 걸으면 근육 편식증이 심할 듯 하여 가끔씩은 이렇게 산행도 합니다.

제가 다녀온 곳은 북한산국립공원의 도봉산에 있는 다섯개의 암봉인 오봉입니다.

이곳 높이는 해발 660m정도 됩니다. 그리고 위치는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 울대리의 북한산국립공원 오봉매표소를 기점으로 3.5㎞ 거리에 있습니다. [아래사진]에서 노란색으로 표시된 곳이 오봉 전망대인데요. 이곳까지 사람따라 차이는 있지만 저는 휴식시간 포함 2시간정도 소요된 것 같습니다.

오봉은 [아래위성사진]에서 하얀색 보이지요.
그곳이 바로 5개의 암봉이 있는 위치입니다.

그런데요.
위 사진 노란색으로 표시된 전망대에서 오봉을 보면 [아래사진]처럼 4개 밖에 안보여요. 보이지 않는 1개는 다른 봉우리에 가렸습니다. 앞에서 3번째와 5번째 사이에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4봉만 보이는 오봉, 줌인]

[줌 일반]
오봉은 다섯 개의 암봉(巖峰)으로 이루어져 그 이름이 붙었어요. 다른말로는 "오형제 봉우리" 또는 "다섯손가락 봉우리" 라고도 합니다.

[광각]

[여성봉에서 바라본 4봉]
다섯개의 봉우리(사진에선 4개)가 머리 위에 커다란 돌덩이를 얹고 있는 모양인데요. 그렇게 보이시나요???

[오봉전망대에서 바라본 북한산(인수봉)
오봉전망대에서 북한산을 바로보는 맛도 묘미입니다. 날씨가 그렇게 좋진 않았지만 그래도 사이다맛 났습니다.

[오봉전망대 기지국에 지키는 까마귀]
기지국이 이곳을 지키고 있는데요. 까마귀는 이 기지국을 지키는 있습니다.

내 몸에서 빠져 나가는 땀을 보니 체내 독소들이 다 배출되는 듯 하여 행복했습니다.


여행지 정보
● 서울특별시 도봉동 도봉산



대한민국구석구석] 도봉산에 있는 다섯개의 암봉 탐방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Congratulations @parkname!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received more than 4000 as payout for your post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a total payout of 5000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오봉!! 바위가 장관인데요^^ 요즘은 걷는것도 별로 없는데... 편식증이 너무 심한 1인이네요! ㅋㅋㅋㅋㅋ
예전에 산에도 자주 갔었는데....

도봉산 주말만 피하면 정말 좋게 산행할수 있죠..한 5~6년 안가본거 같네요^

등산을 잘 못하니 가볼 생각도 못하지만
정말 멋있네요~ ^^

정상에서 직접 보는 경치는 장관일거 같습니다
까마귀가 명당자리를 잡았군요ㅎ

오늘은 관악산을 안지키시고 도봉산을 가셨네요!!
까마귀가 쪼끔 귀엽네요 ㅎㅎ

Posted using Partiko iOS

박네임님 젊어보이시는 비결이 있으셨군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1
JST 0.034
BTC 66654.57
ETH 3250.95
USDT 1.00
SBD 4.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