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구석구석] 잠실 석촌호수 한바퀴는 약 4천 300보

in #tripsteem5 years ago

image

대한민국구석구석, 오늘은 잠실 석촌호수 입니다.

석촌호수는 송파구 잠실3동과 잠실6동에 걸쳐 있는 인공호수 이지요. 송파대로를 기준으로 서호와 동호로 나뉘는데요. 서호는 잠실3동, 동호는 잠실6동에 속합니다.

[석촌호수 전경]

이곳을 뚜벅이모드로 한바퀴 돌면 소요되는 시간은 [아래사진]과 같이 약 35분정도 소요됩니다. 그리고 총거리는 약 3km정도가 나오네요. 걸음수로 계산하면 4천 300보가 나오겠네요.

[석촌호수 산책경로]

저는 지하철 9호선을 이용했습니다. 석촌역 2번출구에서 "송리단길"을 탐방하고 곧바로 석촌호수로 달렸습니다.
[찾아가는 법]

아침 10시 30분경..
휴일 오전임에도 불구하고 시민들이 많이 나와서 운동하시더군요. 갤럭시워치액티브
운동하기 동작시키고 산책하는 일행들 틈에 끼워 저도 걷기 시작합니다.
[산책하는 시민들]

얼마만에 이렇게 가까이서 보는 롯데월드인지요. 애들 키울 때 몇 번 와보고 20년만에 처음인 듯 보입니다. 왔어도 롯데제2월드만 들렸다가 갔거든요.
[석촌호수와 롯데월드]

관악산이 해발 약 630m, 롯데타워 555m.
숫자로 보면 엄청 높아 보이지만 석촌호수에서 보니 그렇게 높아 보이지 않네요. 청명한 하늘은 제가 잠실에 왔음을 환영해 주는 듯 보입니다.

[롯데타워]

석촌호수 까페의 거리와 마주하고 있는 수목길입니다. 시쳇말로 석촌호수 둑방길이라 보면 됩니다. 사진에서 왼쪽으로 가면 호수 산책로가 있습니다.
[수목길]

송파대로에서 본 석촌호수 뷰입니다.
[석촌호수 뷰]

글을 쓰다 보니 이곳에 갔으면 "삼전도비"를 보고 왔어야 되는데요. 이것을 놓쳤네요. 다시 한번 다녀와야 될 것 같네요.

석촌호수 2바퀴 돌면 1만보 나올 것 같습니다. 근처에 오셨으면 이곳에서 1만보 채우고 가시지요.


여행지 정보
● 서울특별시 잠실3동 석촌호수



대한민국구석구석] 잠실 석촌호수 한바퀴는 약 4천 300보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960.62
ETH 3142.95
USDT 1.00
SBD 3.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