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모차도 편안한,새재 넘어 개울에 발을 담그고, 오는길엔 약초밥에 야동까지 ^^

in #tripsteem6 years ago (edited)

image


편안한 그늘이 끝없이 어어지는 산책로
복부비만, 대머리, 유모차, 휠체어, 아이와 맨발의 청춘도 모두 품는 길

저는 여행도 좋아하고 등산도 좋아해요 며칠전 문경의 새재를 다녀왔습니다.
멋진 풍광이나 기암괴석을 기대한다면 설악의 공룡능선을 가야겠지요
하지만 힐링이라면, 괌이나 , 설악동 산책로 보다 여기가 좋겠네요

새재를 넘어 개울물에 발을 담그고

문경새재, 충주명품 약초한정식

문경새재는 처음 가 봤습니다.
@raah는 등산을 제법 좋아해서 강원도의 설악동,오색,공룡, 금강산까지 수도 없이 다녀봤고
소백산, 태백산,지리산, 소금산,오대산 ...가파른 길에서 편안한 산책로까지 많이 다녀봤지만

힐링으로 치자면 여기가 최고입니다. ^^

널찍하고 편안한 숲속의 흙길이 끝없이 이어집니다.

주차장 나무 밑에 주차하시고

주차비 외에 입장료도 없으니 그냥 주차장옆 수변도로로 쭉 올라가시면 됩니다.

지금쯤 단풍이 들기 시작할텐데 이길도 멋지겠네요

계곡이 길 양편으로
쉼없이 흐릅니다. 중앙 도로 말고 계곡 이편으로도 생태공원과 산책로가 있어요

입구 잔디밭에 문경사과 축제 준비가 한창입니다.


등산화에서 맨발까지, 고도비만, 대머리 어저씨에서 유모차, 휠체어까지

가장 좋은 장점은 돌이나 둔덕하나 없이, 머리를 자극하는 햇빛도 없이, 이런 편안한 길이 ...이어진다는 점입니다. 굴러가도 됩니다.

정말 남녀노소 누구나 다니십니다.

길이넓어 서로 부대낄일도 없습니다.

골이 깊은지 물이 맑습니다.

정말로요

곳곳에 개울옆 쉼터입니다.

1관문엔 성벽이 제법 장중합니다.

2관문 조곡관은 3키로쯤 올라가야 합니다.

낮은 길 오르기도 힘드시다면 3관문인 조령관 위에 주차장에 주차하시고 내려오셔도 됩니다.

tasteem 문경, 충주를 검색!!

이렇게 인생 맛집을 찾아냈습니다.
제가 아는 한 춘천, 원주, 강릉 강원도엔 이만한 집 못봤습니다.

요기 명품 맛집 천년향 클릭!!
쳔년향 주소: 충청북도 충주시 연수동 79-6
너무 맛있고 건강하게 과식한 후
부른배를 두드리면
청주 탄금대에 올라 1K정도 걸으며 풍광을 구경했습니다.

돌아오는 길엔 부득불 야동을 봤지요 ㅎㅎ

간만에 기분좋게 오래 걸었더니 허벅지가 힐링했네요^^
@raah 였습니다. ^^



관련 링크
https://steemit.com/tasteem/@raah/tasteem-d3e815


유모차도 편안한,새재 넘어 개울에 발을 담그고, 오는길엔 약초밥에 야동까지 ^^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문경의 새재를 자녀왔습니다.

자녀왔다니 뭘 하고 오신건가요? ㅎㅎ
제 고향 근처라 어릴적엔 자주갔었는데... 못간지 오래되었네요!

앗 이런 오타가 ㅠㅠ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 충청북도 충주시 연수동 79-6]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1석2포스팅이군요 ㅋㅋㅋㅋ

제 고향을 다녀오셨군요...
전 여기로 소풍도 참 자주 갔었는데..
가도가도 늘 그립고 정겨운 곳입니다 ^-^

네 좋은곳이었습니다. 평일인데도 여유을 즐기는 사람들이 제법 많았습니다. ^^
위치도 남한의 중앙쯤 되는가봅니다.

걷기만해도 기분 좋을거같아요 :)
물도 깨끗하고 꼭 가보고 싶네요^^

높은 가을 하늘 아래 그림자들이 참 이쁘네요!!^^

문경새재 이름만 들었네요.
정말 가을 바람에 산책하기 좋은 길 같습니다.
야동 휴게소가 야릇합니다. ㅋㅋ

국내에도 가보고 싶은 곳 천지네요. ㅠㅠ 야동에도 가봐야 할텐데. ㅎㅎㅎ

야동은 지나다니기만 했지 한번도 들른적이 없네요 ^^

ㅋㅋ 야동 휴게소네요
금강산까지 수도 .... 와 금강산까지 다녀오셨어요 대박!!
아이들하고 가기 정말 좋네요. 저희 보물2호는 유모차에서 잘자거든요.
보물2호가 자면 그때 부터 힐링시작인데 ㅋㅋ

네 유모차 많이 봤습니다. 심지어 쌍둥이 유모차를 끌고 오신 분도 봤습니다.

안녕하세요. @trips.teem입니다. 마지막 사진 모에요!! ㅋㅋㅋㅋ(아 너무 웃겨요) 문경새재 교과서에서 많이 들었는데 한번도 못가봤습니다. 다음에 가봐야겠습니다.!!(가볼 장소 너무 많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여행기 많이 공유해주세요

ㅎㅎㅎ 감사합니다. 이탈리아 히스토리 여행기도 만드는 중인데 이벤트 기간이 끝났네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2
BTC 61041.41
ETH 2947.17
USDT 1.00
SBD 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