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투갈] 포르투(Porto)에서 꼭 먹어봐야할 음식, Francesinha!!

in #tripsteem6 years ago (edited)

image

당신은 나보다 부유할 수 있으나, 자유로울 수 없다
You may be richer than me, but you will never be free like me



안녕하세요.
Capitalism에서 Humanism을 찾는 프로 노숙자,
@rbaggo 입니다.




요즘 포르투갈 여행기와 함께 북부에 위치한 아름다운 도시, 포르투(Porto)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포르투갈은 여러 음식이 시작된 나라입니다. 우리나라의 이웃인 일본의 돈까스도 사실은 포르투갈에서 시작되었다고 해요.

오늘은 이 포르투갈에서 꼭 드셔야 할 음식을 소개해볼게요.




음식의 이름은 Francesinha 입니다.

포르투(Porto)를 여행하다가 길에서 발견하게 되었는데요. 여러 레스토랑에서 조리를 하고 있습니다.

딱 봐도 엄청난 재료로 만들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먼저 맨 아래에 식빵을 노릇하게 버터와 함께 익히고, 그 위에 살라미, 소세지, 스테이크, 햄과 치즈 그리고 다시 식빵으로 덮고, 그 위에 계란을 올리고 주위를 치즈로 둘러쌉니다.

마지막으로 그 위에 소스를 부어주게 됩니다.




포르투에는 이 음식으로 유명한 레스토랑이 있는데요. 장사가 너무 잘 되서 항상 만석이고, 무려 가까운 곳에 2호점까지 있습니다. 레스토랑 이름은 Cafe Santiago입니다.

사진은 마침 연인이 키스하는 사진이 되었네요 ㅎㅎㅎ




111111.JPG

22222.JPG

레스토랑의 위치는 포르투 도심 가운데 위치하고 있습니다. 지도를 더 확대해서 확인해보면, 여러 지하철 역 중앙에 위치하고 있어서 찾아가는데는 어렵지 않아보여요 ㅎㅎ




메뉴판을 보면 주 메뉴는 6가지가 있는데, 보통 주 메뉴에 감자튀김을 추가로 하거나, 양의 크기가 다른 메뉴입니다.

저희는 1번 9.5유로짜리 하나를 시켜서 둘이서 먹었어요.

결론을 말씀드리면, 1개만 시켰던 게 아주 잘한 일인 것 같아요. 일단 양이 많기도 하지만, 고기와 치즈로 꽉차는.. 재료가 재료인만큼 굉장히 느끼해서, 먹고 나면 포만감과 함께 콜라나 김치가 먹고 싶어지는 음식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포르투갈의 현지 음식이니 한 번쯤 꼭 시도해볼만한 음식입니다 ㅎㅎㅎ




가운데를 샥 갈라서 보면, 아주 푸짐하게 꽉 차 있는 속을 볼 수 있습니다. 한 번에 먹기에 꽤나 크고 두꺼워서 잘 잘라서 먹으셔야 합니다 ㅎㅎㅎ




술이나 콜라, 주스 등 음료는 대체로 2유로 내외이고, 음식이 매우매우 느끼하기 때문에 같이 주문해서 먹으면 될 것 같습니다.

손님이 굉장히 많기 때문에, 굉장히 바쁘게 일하시는 분들의 모습도 볼 수 있는데, 숙달되셨는지 생활의 달인들을 볼 수 있습니다 ㅎㅎㅎ






오늘은 포르투갈의 음식인 Francesinha을 소개해봤습니다.
그럼 다음에 또 봐요, 제발!




보팅/댓글/리스팀은 제게 큰 도움이 됩니다.



이전 여행기

>- 아는 사람만 가는 [포르투갈]의 파라다이스, 라고스(Lagos) (feat. 대놓고하는 공항노숙여행기)
>-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노숙하다 봉변 당할 뻔하다..늦은 밤 르바를 찾아온 정체는?
>- [포르투칼] 당신만 알고 가자!! 남들이 경험하지 못하는 익스트림 노숙 여행기 (in 신트라 Sintra)
>- [포르투갈] 현지인들이 서핑을 즐기는 마을, 에리세이라(Ericeira)
>- [포르투갈] 아름다운 강변과 오래된 멋진 다리를 가진 도시, 포르투(Porto)



U5dtaEd3mHeTtnXWa3zvWG9o4CEc22F_1680x8400.jpg

그림을 그려주신 @raah님께 감사드립니다.


여행지 정보
● Porto, 포르투갈



[포르투갈] 포르투(Porto)에서 꼭 먹어봐야할 음식, Francesinha!!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TV에서 본 '비긴어게인2'에서 포르투가 나왔었는데
풍경이 너무 이쁘더라구요. 음식도 먹음직스럽게
보이네요. 언젠가 가보고 싶은 곳이에요.

비긴어게인2에 포르투가 나왔었군요 ㅎㅎ 아주 매력적인 나라입니다 ㅎ 그들의 생활 모습도 음식도 그리고 도시 풍경도요 ㅎ

안녕하세요 @tsguide입니다. Francesinha는 재료 하나하나가 맛없을수가 없는것 같네요. 정말 맛있어 보여요~!ㅎㅎ

감사합니다. 맛없을 수 없는 재료들로 만들어진 음식이긴 합니다 ㅎㅎㅎ

와..............진짜 맛있어보이네염....핡ㄱ...

맛있긴 맛있습니다 ㅎㅎㅎ
치즈를 좋아하신다면 완전 좋아하실 것 같아요 ㅎ

우오...치즈매니아인뎃!! ...........물건너 강건너 산넘어 가야하는 곳이군염 ㅠㅠ흨흨

치즈 매니아시군요 !! 유럽엔 치즈가 엄청 싸요 ㅎㅎㅎㅎ

국내엔 치즈가 너무 비싸서 ㅠㅠ 슬픕니다 ㅠㅠㅠ

Congratulations @newbijohn ! you got 0.230 SBD 3rd prize of holdem round 75.see more info at https://steemit.com/@steemit.holdem

JOIN HOLDEM ( needs 0.100 SBD )

한국은 뭐 다 비싸죠 ㅠㅠ

그렇져..ㅠㅠ 제 월급이 가장 싼거같아여 ㅋㅋㅋㅋㅋㅋ

뭐 저는 거의 백수나 다름 없어서...월급이 없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Francesinha는 조~~금 느끼해 보이긴 하네요.
저는 바깔라우? 리스본에서그거 먹었는데~
거기에서 꼭 맛봐야 하는 요리라 하더군요~^^

조금은 아니고 많이 느끼합니다 ㅎㅎ
바깔라우는 처음 들어보네요 ㅎㅎㅎ 기억해두었다가 다음에 또 가게 되면 먹고 오겠습니다 ㅎㅎ

포루투칼은 세계일주 할때 갈지 말지를 고민중인데 사진보니 가고 싶네요 쉥겐조약때문에 빼야되나 말아야 되나 고민입니다.ㅠㅠ

포르투갈 가야죠 ㅎㅎ 스페인 가시는 김에 가세요.
스페인 남부 안달루시아 지방이 볼 게 많습니다.

세비야와 그라나다에 가신 후, 리스본과 포르투로 이동하시면 될 것 같아요

^_^ 정말 현지 맛집같네요. 메뉴 사진에서 보기엔 역시 1번이 제일 맛있어보이네요. ㅎ즐거운 여행되시고 좋은 주말 보내세요~

네 꽤나 유명해서 현지인이랑 외국인 관광객으로 꽉 차고 항상 줄이 서있었습니다ㅎㅎㅎ 1호점은 2호점으로 보내고, 2호점은 1호점으로 보내고 그러더라고요 ㅎㅎㅎ

이야~ 정말 리치~ 한 맛이겠네요. 완전 제스타일 입니다.

느끼한 음식을 많이 좋아하시는군요 ㅎㅎㅎ 치즈랑 좋아하시는 분께는 정말 좋을 듯 합니다 ㅎㅎ

아~ 일본 돈까스가 포르투칼에서 시작되었군요..
그나저나 치즈매냐로서 엄청 맛나보이네요ㅎㅎ

네ㅎㅎ
포크 커틀렛의 유래는 옛 포르투갈에서 시작되었다고 해요.
치즈와 고기가 엄청 들어있습니다 ㅎㅎㅎㅎㅎ

이런 요리는 첨 보네요. 고기가 꽉차 있다니 정말 푸짐항것 같아요~
터키 음식들 중 맛있는 음식이 많네요~~

네 ㅎㅎ 고기가 아주 푸짐했습니다 ㅎㅎㅎ

궁금한맛이긴 하네요.. 포루투갈음식이라..

포르투갈 음식은 저도 많이 보지 못했는데, 많은 분들이 포르투에서 이것을 먹더라고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900.40
ETH 3140.82
USDT 1.00
SBD 3.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