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분데스리가를 가다.

in #tripsteem5 years ago (edited)

image

안녕하세요? 롱다리(@tailcock)입니다.
오랜만에 스팀몬스트 포스팅이 아닌 트립스팀을 올리네요.

지난 겨울에 다녀온 독일 여행에 대한 글을 쓰려고 늘 마음먹고 있었는데 이제야 글을 올립니다.
독일의 아름다운 경치나 건물은 다음 기회가 되면 올리도록 하고 세계 축구의 한 축인 독일 분데스리가 경기를 본 것에 대해 올려 보겠습니다.
남자라면 축구공 안 차본 사람이 없죠?
초등학교 시절에는 축구선수를 꿈꿔보기도 하고 2002 월드컵에는 ‘오 필승 코리아’를 외치며 거리응원도 했고, 축구동아리 활동도 몇 년 해보기도 했기에 저 또한 축구를 정말 좋아합니다.
우연히 독일 프랑크푸르트에 갈 일이 생겨 없는 시간을 쪼개서 분데스리가 경기를 관람하고 왔습니다.
한 때 차범근에 맹활약했던 독일의 명문 구단으로 잘 알려진 프랑크푸르트 경기를 관람하고 왔는데 아주 신선하고 재미가 있었습니다.
프랑크푸르트 경기장은 대부분 도시 중심부에 위치한 우리나라와는 달리 시가지에서 떨어져있는데 숲(도시공원?) 사이에 경기장이 있더군요. 경기장으로 가는 길은 큰 나무숲 사이로 제법 걸어 가야해서 가는 도중 피톤치드를 마음껏 마시고 왔네요.
image.png

경기장에 들어가는 입구에는 삼엄한 검색을 하고 있습니다. 알콜뿐만 아니라 물병(페트)까지도 압수를 하네요. 아마도 경기 도중에 물병(페트)이 날아오는 것을 막기 위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독일에는 물값이 제법 비싼 편인데 아깝게 압수당했네요.

숲 길 사이로 걸어가면서 독일 사람들을 보니 패션이 정말 한결 같습니다. 다들 패션을 통일을 했더라구요. 우리나라 국가대표 경기를 응원을 위해 입던 붉은색 붉은악마 유니폼이라면 또 그러려니 했는데 이들은 모두 청바지로 통일했네요.
사실 독일인들의 패션은 축구장뿐만 아니라 어딜 가도 거의 비슷한 것 같습니다. 청바지 매니아들...

경기장 밖에서는 간식거리도 팔고 다양한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이런 이벤트는 축구장을 찾게 하는 또 하나의 흥밋거리가 아닌가 싶습니다.

이벤트.JPG

기념품 가게에 들러서 프랑크푸르트응원머풀러를 사서 목에 두르고 맥주 한 잔을 사서
경기장에 들어서니 경기장을 가득 메운 관중들이 ‘독일축구가 이런 것이다’하고 말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정말 빈 곳을 찾기 힘들 정도로 관중들이 가득 차있습니다.

image.png

축구선수라면 이런 많은 관중 속에서 축구를 하고 싶은 것이 당연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K리그 선수가 왠지 안스러워지네요.

한국선수도 없고 아는 선수도 거의 없는 경기라 경기결과는 그다지 중요하지도 않고 그저 선수들 기술과 독일의 응원문화만 집중해서 본 것 같은데 시간이 정말 빨리도 흘러갑니다. 그만큼 경기가 박진감이 있고 군더더기가 없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그런데 솔직히 응원문화는 우리나라 프로야구보다도 못하네요. 그냥 K리그랑 별반 다르지가 않습니다.

비흡연자인 저에게는 독일 축구 관람은 곤욕스러운 것이 있었습니다. 경기장내 흡연이 허용되니 여기저기서 담배연기가 저를 괴롭히더라구요.

선진국을 자랑하는 독일이지만 경기장으로 향하는 곳에 설치된 화장실이 한 줄로 된 철판으로 처리된 소변기 등 80년대 휴게소 화장실같이 시대에 뒤떨어져 있고 심지어는 숲으로 서서 소변을 보는 사람들도 있어서 불쾌한 점도 있더라구요. 선진국이라지만 어두운 부분도 있군요.

경기를 마치고 나오니 행여 경기불만으로 인해 사고발생을 막기 위해 말을 탄 미녀(?) 경찰관들이 멋지고 강한 포스를 풍기고 있습니다.

image.png

엄청나게 많은 사람들이 나오고 있는데 생각보다 쉽고 빠르게 경기장을 빠져나오네요.
숲 사이로 여러 갈래 길이 있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관람료를 12만원이나 주고 봤지만 아깝지는 않습니다. 그렇다고 다음에 또 보러 오기엔 부담이 되긴 하네요.
분데스리가를 한 번 봤다는 것에 만족해야겠습니다.




독일 분데스리가를 가다.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좋은 구경 하셨네요 ~

네 좋은 구경 했습니다.

virus707님이 tailcock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virus707님의 승자 예측! 2번째 STEEMMONSTERS , JJM BLAST ,Beyond the limits ! 가 시작되었습니다.

...황작성시 보다 7명이 더 늘었네요강력한 우승후보, 1차 대회 트로피를 가져간 bji1203님도 참전하셨고
tailcock(현재 26위) 과 themightyvolcano(현재25위) 님도 참전하셨습니다.
경기 3일전에 작성된 ...

에어드랍합니다.😁

!dramatoken

유럽에서의 축구경기는 봐야죠~ 좋은 경험하셨네요. ^^
학생때 바르셀로나 캄프 누까지 갔다가 돈없어 그냥 왔던 기억이 나네요;; ㅠ

정말 입장료가 너무 비싸요.

와 부럽네요

ㅎㅎ 가끔 부러울 때도 있죠.

축구를 좋아를 넘어 사랑하시는군요.

축구를 정말 좋아합니다. 사랑할 수준 만큼..

kibumh님이 tailcock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kibumh님의 [스팀몬스터] 카카이벤트#9 메버릭보팅 $1.6 행운!! <금요일 ~ 19:00 >

...#당첨자maikuraki , bbooaae , ioioioioi , ioioioioi ,bji1203 , tailcockioioioioi , sesil
# 6만스파수준 보팅 $1.6 이벤트
  • 대상 : ...

    분데스리가를 보셨으면 그 열기를 제대로 느끼셨겠군요!
    저도 한번쯤은 큰 리그 경기 직관해보고 싶네요!

    정말 좋은 경험이었던 것 같아요. 에너지가 느껴지는 것 같았어요.

    부럽습니다!!
    우리나라도 저렇게 관중이 많아야되는데.. ㅎㅎ

    요즘 K리그도 관중이 많이 는 것 같아요.

    남자라면 축구공 안 차본 사람이 없죠?

    저요~~ 전 피해 다녔는데요! ㅋㅋㅋㅋ
    말을 탄 경찰들 너무 멋지네요!! 기마경? ㅎㅎ

    ㅎㅎ 그런가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093.86
    ETH 3123.80
    USDT 1.00
    SBD 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