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혼자 치앙마이 한달살기 :: 나만 빼고 다 걱정하던 여행 prologue편

in #tripsteem6 years ago (edited)

image

겉으로는 잔잔한 듯, 속으로는 쿵쾅대던

나의 한 달간의 혼자여행 프롤로그

.
.
.

여자 혼자서 한달이나 해외여행을 한다구??


어쩌면 여행 준비를 하면서 지겹게 봤던 구글 맵보다

나에겐 더 지겹게 다가온 말이였다.


친구들은 무섭지 않냐며 걱정하는 얼굴로 물어봤고

부모님은 걱정될 일을 한다며 반기지 않으셨다.

그치만 난 매일매일이 답답했다.

지금껏 내가 잘 살아왔는지,

또 앞으로의 취업준비는 어떻게 해나갈지에 대해 말이다.

분명 해는 밝게 뜨는데도

한 치 앞도 보이지않는 아침을 맞이하며

난 매일매일이 그저 막막하고 답답했다.

다행인었던 건 답답한 날들을 보내면서

내가 꽤나 단단해졌다는 걸 알고있었다!!

대학교 다니면서 살만 찐 게 아니라 나름의 굳은 살도 장착한 셈이다

당장 내년에, 혹은 10년 뒤에, 나아가 50년 뒤에

어떤 사람으로 살아가고싶냐는 물음에 나는 언제나 주저했고,

드디어 그 물음에 결판을 내기위해 여행을 선택했다!

어찌면 나에게 쏟아지는 모든 질문들에 대한 도피처를 찾은 셈이다 :)

나만 빼고 다들 걱정했지만


어찌보면 나의 둔한 성격이 여행을 결심하게 한 지도 모른다.
내가 평소 주로 듣는 말 TOP3는 이렇다.

1위 내 휴대폰 아이폰인거 몰랐어?
2위 나 머리 자른 거 몰랐어?
3위 넌 밤길 다니는 거 안 무서워?


어떻게보면 타인에 대한 관찰력의 부재

혹은 타인에 대한 관심의 부족이다

이에 대해 자기변명을 해보자면,

이 모든 것은 '내가 사람만 보고 산다'는 게 원인이다.

나는 정말 사람만 본다.

그 사람의 눈동자만 마주하고 이야기하는 편이다.

그래서 어떤 사람과 하루종일 함께 있어도

누가 어떤 옷을 입었는지, 무슨 신발을 신었는지에 대한 기억은 없다!

왜?

그 사람이 뭘 입든지, 뭘 신든지,
난 그 사람을 좋아할 거니까!

내 인생에 장점일지, 단점일지 모르겠지만

나는 사람만 보고, 특히 모든 사람은 착하다는 성선설을 믿는다

그래서 나는 비교적 겁 없이 여행을 떠날 수 있었다

왜?

언어든, 생김새든, 성격이든 고민할 것 없이

외국에 있을 좋은 '사람'들을 만나야하고,

그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나를 되돌아보고 싶었으니까!

게다가 무슨 일이 생기면 그들이 도와줄 테니까!

(*주의 성선설 찬양론자)

결론은,

사람에 대한 호감과 믿음으로 여행을 시작했다!

한 편으로는 '나의 철딱서니없는 막가파 믿음'에 스크래치를 내는

여행이 되지는 않을까하는 내심의 기대와 함께! ㅋㅋㅋㅋㅋㅋㅋ


한 달 동안 두 눈에 담고, 두 손으로 만져 본

태국의 치앙마이 홀로 여행기

기대 많이 해주세요 :)

다음 번에는 험난했던 여행 준비기를 들고 돌아올게요 ^0^


여행지 정보
● 태국 치앙마이
●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중구 공항로 인천국제공항 (ICN)

관련 링크
https://blog.naver.com/zzi_000/221232855025


여자 혼자 치앙마이 한달살기 :: 나만 빼고 다 걱정하던 여행 prologue편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여느 때보다도 더 진솔하게 글을 써내려가력 해요 :) 관심 부탁드려요 ㅎㅎ

안녕하세요 @tsguide입니다. @zzi000님의 첫 트립스팀 글 작성을 환영합니다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여행을 떠나셨군요 어떤 여행을 다녀 오셨을지 궁금하네요~^^ 떠난다는 용기에 박수를 보내드립니~! 집 떠나는거 자체가 용기라고 생각하는 사람이라ㅎㅎ 앞으로 여행기 잘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정말 진솔하게 써내려가고 싶어서 설레기도 하면서, 아직은 트립스팀이 처음이라 낯설기도 하네요 :) 처음가본 태국도 금방 적응했으니 트립스팀도 얼른 적응하길 바라고있어요 ㅎㅎ 관심가져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려요!

Congratulations @zzi000!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published your First Post
You got a First Vote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Fest³ - SteemitBoard Contest Teaser
The new Steemfest³ Award is ready!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Thanks!! :)

스팀잇 첫글 환영합니다~ (╹◡╹)종종 뵐수있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 자주 뵐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하겠습니다! ㅎㅎ

Congratulations @zzi000!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made your First Vote
You made your First Comment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Fest³ - SteemitBoard Contest Teaser
The new Steemfest³ Award is ready!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ngratulations @zzi000!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got a First Reply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Fest³ - SteemitBoard Contest Teaser
The new Steemfest³ Award is ready!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2622.67
ETH 2944.91
USDT 1.00
SBD 3.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