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mmer vacation in Switzerland (스위스 여름휴가) 2. Day 1 Geneva 도착!

in #vacation6 years ago (edited)

Summer vacation in Switzerland 2

Day 1 Geneva 도착!

인천공항 제2터미널에서 에어프랑스를 타고 15시간이 걸려 제네바에 도착했습니다.
여행은 좋은데 비행기 타는건 지겹네요

캐리어를 3개나 끌고가서 낑낑대며 제네바공항 → 제네바 중앙역 으로 이동했습니다.

중간에 내려가서 물어보고 기차 기다리다가 와이파이 잡아서 SBB어플로 찾아보니 건너편 승강장에 기차가 있었네요.
후다닥 가서 겨우 탔습니다.ㅠㅠ
누구한테 물어보는것 보다 SBB 어플 사용을 추천해드려요

스크린샷 2018-08-29 오후 9.41.26.png
스크린샷 2018-08-29 오후 9.42.27.png

사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출발역과 목적지를 입력하여 검색하면 가능한 노선들이 떠요
위에 그림을 보면 13:02에 출발하는 Brig행 기차이고 Bern까지 56분이 걸리며
Pl. 32 즉 32번 승강장에서 타야 한다는 내용입니다.
간혹 환승역이 있으면 어디서 환승해야 하는지 몇번 승강장에서 타야하는지 나옵니다.

우리가 예약한 숙소는 꼬르나방(Gare Cornavin) 역 바로앞에 있는 le montbrilliant
(숙박비 141,000원)
003 제네바숙소.jpg
너무 가까워서 방 베란다에서 기차가 보입니다. 우리는 내일아침일찍 기차타고 인터라켄에 가야 했으므로 거리가 가까워서 정말 좋았어요 ㅎㅎ

기차소리가 들려요~~~ 소리에 민감하신 분은 힘드실수도 있어요

004 숙소베란다.jpg
그리고 방 안에 싱크대와 냉장고, 전자렌지, 전기포트가 있어서 간단한 조리식품도 (라면, 햇반 등등) 먹을수 있습니다.

스크린샷 2018-08-30 오후 7.55.23.png
위의 지도를 보시면 얼마나 가까운지 알 수 있으실 겁니다 ㅎㅎ
그리고 빨간색 선으로 표시된 길로 호수까지 걸어갈 수 있어요
약 10분~15분 정도 걸리는 거리입니다.

첫날은 특별히 한 게 없지만 둘째날부터 골든패스 파노라마 기차를 시작으로
진정한 스위스 여행이 시작됩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