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ue] vue-cli 설치하기

in #vuejs5 years ago (edited)

스팀잇표지_190409.001.jpeg

Vue.js 란 ?

Evan You가 만들었으며, 2014년 릴리즈를 시작으로 꾸준히 발전하고 있는 자바스크립트 프레임워크입니다. 컨트롤러 대신 뷰 모델을 가지는 MVVM(Model-View-ViewModel) 패턴을 기반으로 디자인되었으며, 재사용이 가능한 UI들을 묶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 설명

vue 3.x 기준

  • @vue/cli : 빠른 개발환경을 제공합니다.
  • @vue/cli + @vue/cli-service-global : 무설정 환경 지향
  • @vue/cli-service : 플러그인 확장 및 업그레이드를 손쉽게

CLI

CLI(@vue/cli)는 전역 설치(global)로 이뤄지며 vue 커맨드를 제공해줍니다.

  • vue create : 빠른 vue 프로젝트 생성
  • vue serve : 프로토 타입 생성
  • vue ui : 빠른 GUI 생성

CLI Service

더 알아보기 : cli-service

CLI(@vue/cli-service)는 CLI(@vue/cli) 명령을 통해 개별 프로젝트에 설치됩니다.
리엑트의 create-react-app 명령과 유사하며, 뷰의 @vue/cli-service는 리엑트의 react-scripts 명령과 거의 유사합니다.

  • webpack 과 webpack-dev-server 를 통해 구현됩니다.
  • CLI의 코어서비스 포함
  • 대부분의 APP의 최적화 된 웹팩 설정
  • serve(서버구동), build(빌드), inspect(점검)

CLI Plugins

더 알아보기 : 플러그인과 설정

CLI Plugins 은 npm 패키지로 Vue CLI 프로젝트에서 사용되는 Babel(바벨)/TypeScript(타입스크립트) 트렌스필러(컴파일러) ESLint 통합 단위 테스트 E2E 테스트 등을 @vue-cli-plugin-(커뮤니티 플러그인) 형태로 불러 손쉽게 설치 할 수 있습니다. vue-cli-service 명령을 사용하면 package.json 파일에 필요한 정보를 자동으로 로딩 합니다.

설치

주의사항

기존 1.x 또는 2.x 버전이 설치된 경우 제거 후 (npm uninstall vue-cli -g or yarn global remove vue-cli) 설치 바랍니다.

설치 하기

  • nodejs 8.9+ 이상(8.11+ 이상 추천)의 버전을 필요로 합니다.
npm install -g @vue/cli
# 또는
yarn global add @vue/cli
  • 설치 후 버전 확인
vue --version

STEEM DAPP development with

개발 : @wonsama, @happyberrysboy
기획 : @newbijohn
디자인 : 절찬 모집중

참조 문서

TO BE CONTINUED ...

Sort:  

github 블로그에 웹팩 + 뷰 프로젝트를 빌드 자동화해서 등록하는 좋은 방법이 있을까요?

엇.. 감사합니다.

그렇긴 한데 뭔가 생각해보니 스마트한 방법은 아닌거 같네요 ;;;

https://about.gitlab.com/2017/09/12/vuejs-app-gitlab/

https://about.gitlab.com/

많은 분들이 추천을 ... 함 사용해 보심이 ? (참고로 전 아직 못써보긴 했네요)

devops 환경 구축에 참 좋다 ~ 라고 ...

신기한 것을 참 많이 알고계세요 역시 갓사마입니다. ㅎㅎㅎ

이거 재미있어보이네요. 아직 뭐가 먼지 모르겠지만 아주 흥미롭네요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Hi, how are you doing?

May i please ask if you will be interested in helping me with some development task requests related to vuejs?

I writing a number of tasks out on 'https://github.com/steemgigs/steemgigs/issues', each has an additional bounty in conjunction with some curation support from utopian where you do a development post

웹팩+vue 사용해서 블로그 개발하는 건가요? ㅎㅎ

안퓌곤님더 오시졉+_+ㅋㅋㅋㅋ

어디로 가면 되나요? ㅎㅎ

오호? join 하시는겁니깡?+_+ ㅋㅋ 단톡방링크를 슬쩍 ㅋㅋ

join 하려면 코드가 필요하네요. ㅎㅎ

Hi, how are you doing?

May i please ask if you will be interested in helping me with some development task requests related to vuejs?

I writing a number of tasks out on 'https://github.com/steemgigs/steemgigs/issues', each has an additional bounty in conjunction with some curation support from utopian where you do a development post

개발은 요즘 손놓고 있네요. 확 끌리는 주제가 없어서 그런거 같습니다. ㅎㅎㅎ

다시 스팀잇에 흥미있는 포스팅을 올리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ㅋ

Hi, how are you doing?

May i please ask if you will be interested in helping me with some development task requests related to vuejs?

I writing a number of tasks out on 'https://github.com/steemgigs/steemgigs/issues', each has an additional bounty in conjunction with some curation support from utopian where you do a development post

혹시 github 블로그에 웹팩 + 뷰 프로젝트를 빌드 자동화해서 등록하는 방법 알아내셨나요? ㅎㅎ 저도 스팀잇 블로그를 VUE로 이쁘게 다시 만들고 싶네요.ㅋ

사실 로컬에서 빌드 돌려서 만들어진 파일들을 다시 깃헙 블로그에 올리는 스크립트를 연결해서 만들면 그만이긴 한데 ...

뭔가 그 과정이 마음에 들지 않는군요~ ㅠㅠ

생각해보면 젠킨스처럼
저장소연결하고
코드분석툴 연결하고
클릭한방에
분석, 보고, 빌드, 배포 및 처리결과 리포팅까지 되면 편하긴하죵

ci 구성을 환경에 따라 어떻게할지가 문제인듯요 :)

즐건 주말 보내세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이걸 자동화 해주는 서비스가 하나 있으면 되겠네요. ㅋ
카톡으로 이야기해보면 좋겠어요
https://open.kakao.com/o/s1lPkqmb

이젠 vue 스터디도 시작하셨네요? ㅎㅎ

공부 공부 ~ 플러터 UI 본격적으로 하기 전에 몸풀기 해야죵 ㅋㅋㅋ

어짜피 scaffold(발판) 형태의 UI 구성이라 익숙해 지는 것이 우선인거 같기는 해서요

몸풀기용으로 react native 가 어떤지요? ㅎㅎㅎㅎ

Hi, how are you doing?

May i please ask if you will be interested in helping me with some development task requests related to vuejs?

I writing a number of tasks out on 'https://github.com/steemgigs/steemgigs/issues', each has an additional bounty in conjunction with some curation support from utopian where you do a development post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884.24
ETH 3570.27
USDT 1.00
SBD 4.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