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료용 대마의 합법화 갈길!

in #weedcash5 years ago

의료용 대마의 합법화 갈길!


green-1648353_640.jpg


인터넷에서 의료용 대마 합법화에 대해 아직은 반쪽짜리라는 의식이 강한 것 같다. 작년 11월에 마약관련법률이 개정함으로서 대마의 의료용 사용이 합법화를 이루었다. 하지만 이 의료용 대마의 사용에 있어 많은 제약 조건이 있어 아직은 반쪽자리 합법화라는 의견이 있는 것 같다. 사실 마약류에 속한 대마가 아무리 의료용이라 할지라도 마약의 굴레를 쉽게 벗어 날 수 없다. 그리고 중독 부작용으로 제한 된 의료 목적에서만 사용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국자의 통제는 당연한 것이 아닐까 생각이 되네요. 환자의 입장에서는 좀 더 유연하게 사용이 절실하지만 마약 관리 입장에서의 국가는 제한된 통제가 필요하다.

아무튼 모 기사를 살펴보민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허용한 성분이 마리놀, 시빅스, 시스매트 캐노메스, 에피디올렉스 등 4가지 성분을 허용하고 있다. 에피디올렉스는 저번에 post에서 소개 한 적이 있는 성분이군요. 뇌전증, 파킨스병에 의료용으로 사용되는 성분입니다.

그리고 해외서 허가받지 않는 대마의 추출물은 무조건 금지이네요. 허용되는 것일지라도 한국희귀 필수의약품센터에 요청하고 허가하는 조건 하에서 사용이 허가되고 있어 절차적 복잡함이 환자분들이 힘들어 할 듯 보이네요. 이 대마추출물을 대처할 치료약제가 없다는 것을 증명해야 하기 때문에 그 경계 사각지대에 놓인 환자분들은 고통을 감소해야 한다는 것이 안타깝네요.

아직 의료용 대마가 한국에서 보편적 사용이 이루어지기까지는 갈길이 멀어 보이네요. 그래도 느리지만 오남용으로 인한 부작용보다 철저한 관리가 더 중요하겠죠. 나중에는 환자의 입장에서 좀 더 유연하게 관리가 될 거라 기대 합니다.

Weed 코인


1.jpg

650코인파워를 올렸군요. SCT 코인에 비하면 보잘것 없지만. Weed 코인에서는 그래도 어느정도 높은 코인을 보유한 셈이네요. kr쪽은 사실 거의 점멸 상태로 찾아오시는 분들이 거의 없네요. 지금은 해외 post만 방문하고 있고요.
현재 상태로라면 4~5일 사이면 천코인파워를 보유 할 듯 싶네요.

열심히 모우고 있고 언제가는 좀 활성화 되는 날이 오겠죠.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2767.81
ETH 2942.54
USDT 1.00
SBD 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