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

in #writing6 years ago

20170309_181111.jpg

요즘 스팀잇에 글을 올리다 보니 사진첩에 들어가 사진을 꺼내게 되고
간 김에 옛날사진.여행사진.등등
여러 사진들을 보게된다.
보면서 느끼는 것은 '정말 남편과 함께 찍은 사진이 많구나 '하는 점이다.
사진속의 남편 옆에 있는 나는 예외없이 거의 활짝 웃고 있다.
그것을 보며 '나는 남편과 함께 있을 때가 참 행복하나 부다'라고 인정하게 된다.
좋은곳을 여행하는 때도 남편은 늘 옆에있고
맛있는 것을 먹는 사진 속에도 남편이 늘 있다.
참으로 많은 추억과 시간들을 함께 한 남편이다.

올해 나는 남편을 첨 만난지 30년이 되는 해 이다.

1988년 대학 3학년.
올림픽이 있던 해 였고, 군부독재의 피크였고, 국회의원 선거철이던 그해..
4월5일 식목일에 같은과 오빠 친구였던 남편을 소개로 만나 2년반을 교재하고 결혼했다.
딸.아들 셋을 낳아서 행복하게 살고있는데
남편이 요즘 많이 아프다.

그런 남편을 보며 내가 잘못 해줘서 아픈가를 생각하게된다.
생각이 거기에 미치면
미안하기도 하고
다른 사람을 만나 결혼 했으면 더 행복하자 않았을까 싶기도 해서
아파서 고생하는 남편이 불쌍하고 애처롭다.
쉽게 낫질않고 힘들어 하는 남편을 보면
뭘 어떻게 내가 딱히 해줄것도 없고 안타깝다.

사고로 둘중 누가 갑자기 죽지 않으면
앞으로 함께 살아야 할 날들이 많은데
이제까지 함께했던 시간들보다 더 재밌고 의미있게
서로를 극진히 위하고 아끼면서 잘 살고싶다.

물론 다툴때도 많고 미워질때도 있지만
세상에서 나를 가장 잘 알고 무슨 얘기든 다 할수있고
특별히 잘보이려 노력하지 않아도
나를 가장 이해하고 사랑해주는 사람은 남편밖에 없으니까

그리고 내가 세상에서 가장 사랑하는 나의 분신인 세 아이들을
나와 함께 젤 사랑하는 사람이니까
나에겐 무척 소중한 사람이다.

나는 늘 내 남편을 축복하고 그의 발전을 기대하고 소망한다.
그리고 그를 위해 기도한다.

Sort:  

Congratulations @devineyes!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total payout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얼른 건강 회복하시기를 기도할게요!!ㅠㅠ

Well I can't read hangul well, but I clicked your post because the title is nampyeon. It means husband, right?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5925.23
ETH 3003.40
USDT 1.00
SBD 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