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밥의 요가 다이어리] 바카아사나 – 까마귀 자세 (Bakasana, Ashtanga Yoga)

in #yoga6 years ago

요기효 프로필.jpg

2_1.jpg
2_2.jpg
2_3.jpg
2_4.jpg


11.JPG

바카 : 두루미 또는 이 자세에서 몸은 물 웅덩이를 건너는 두루미의 모습과 비슷하기에 이 이름이 붙여 졌다.


라고 하지만 다들 까마귀 자세라고 하네요.

이 자세는 전신을 모두 사용하는데 팔 힘이 많이 필요하긴 하지만 균형을 위해 코어의 힘 또한 중요한 듯 합니다. 실제로 자세를 잡을 때 처음에는 기본적인 팔 힘으로 버티지만 코어의 힘이 없으면 균형이 무너지게 되는 것 같아요.

저는 초보이기 때문에 암밸런스 위주로 자세를 잡고 추후에 계속된 수련을 하면 점점 자세가 좋아질 것 같습니다. 이 자세는 손목과 허벅지 안쪽 근육, 등 위쪽을 스트레칭 해준다고 합니다.


How to

  1. 서 있는 자세에서 어깨 넓이 만큼 다리를 벌린다.

  2. 그대로 앉은 후, 앉은 자세에서 어깨 넓이만큼 양손을 벌리고 가슴 앞 쪽에 땅을 짚는다.

  3. 엉덩이를 위로 들어주면서 한 발 씩 팔꿈치 위 쪽에 올려 균형을 잡는다.


10.jpg

바카아사나 (궁극의 자세!)


처음에는 위쪽의 제 사진처럼 자세가 되는데 점점 반복 수련할수록 바로 위 흑백 사진처럼 무릎을 팔꿈치 위쪽으로 올릴 수 있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저도 계속 반복하다보니 팔꿈치와 어깨의 중간 지점 쯤에 무릎을 올리고 10초정도 자세를 유지 할 수 있게 되었어요.


조금씩 연습해봐요! 나마스떼~!!





<키만과 효밥의 웹툰 세계 여행 이야기>

본격 부부 세계여행 웹툰 1화~10화 몰아보기
본격 부부 세계여행 웹툰 11화 : 여행온 거 맞는거겠죠?
본격 부부 세계여행 웹툰 12화 : 방콕 로컬 버스 여행
본격 부부 세계여행 웹툰 13화 : 태국의 1바트 정수기의 비밀
본격 부부 세계여행 웹툰 14화 : 흔한 대학 모임의 장소
본격 부부 세계여행 웹툰 15화 : 세계 여행 부서 경제 부장의 탄생.
본격 부부 세계여행 웹툰 16화 : 방콕에 무한리필 맥주 펍이 있다?



<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찾기>

[웹툰] 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찿기 1~10화 몰아보기
[웹툰] 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찾기: 살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웹툰] 55년생 현자씨의 두번째 인생 찾기: 고달픈 내 인생.



[디지털노마드의 삶] 세계 여행하면서 책 출간하기
[실시간 세계 여행 소식] 여행의 순간을 그림으로 기록하다 | 태국편
[실시간 세계 여행 소식] 여행의 순간을 그림으로 기록하다 | 라오스편
[실시간 세계 여행 소식] 여행의 순간을 그림으로 기록하다 | 인도네시아편
[실시간 세계 여행 소식] 여행의 순간을 그림으로 기록하다 | 베트남편



banner.gif

Sort:  

그냥 하니까 되는 장면에서 현웃터졌어요ㅋㅋㅋㅋ현실감 느껴져요ㅋㅋㅋㅋ

오잉 이 글이 왜 리스팀이 되었을까요 오잉?ㅋㅋㅋㅋㅋ

앗 ㅋㅋ 이런 실수는 정말 감사(?)합니다.

처음에 남자는 근력으로 2초정도는 버텨지더라구요 ㅋㅋㅋㅋㅋ 바로 땅에 헤딩조심 해야되요 ㅋㅋ

그림으로만 봐도 무척 힘들 것 같은 자세네요ㄷㄷ
궁극의 자세란 이름의 사진은 곧게 뻗은 팔에서 균형감이 느껴지는 게 문외한인 제가 봐도 멋있군요.

네 곧게 뻗어서 균형을 잡는게 어려운 것 같아요!
by효밥

헐!!!
헐!!!
뭐가 초보야.....-_-;;;

선수시구만.... 쳇.. 초보가 갖은 고난을 극복하며 성장하는 고군분투기를 기대했건만.. 이거야 원..... 페라리타고 티코 놀리는 것도 아니고..

흑.... 내. 배.. ... 쳇..... 안타깝지만.. 부럽고...-_-;;; 졌다.

ㅋㅋ 트루노님 남자들은 그래도 팔의 근력이 있어서 저렇게 힘으로 버틸 수 있는 자세는 2초정도는 유지할 수 있습니다. ㅋㅋㅋㅋ
지속적인 균형을 잡으려면 더 수련해야겠지만요! 지금 고군분투 중입니다ㅎㅎ
by효밥

오와..........!!!! 평소에 운동을 꾸준히 하셨나봐요! :)
저는 팔힘이 부족해서 바카아사나는 무리랍니다 ㅠ_ㅠ
처음부터 저렇게 잘 되시면 기분 좋아서 더 요가에 빠져들 것 같아요 ㅎㅎㅎㅎ 너무 부럽습니담!!!!!

네 아무래도 남자가 팔의 근력이 좀 있다보니 일단 자세는 만들어지는 것 같아요. 근데 그 이후가 문제죠 ㅎㅎㅎ 지금도 열심히 수련중입니다!
by효밥

아쉬탕가는 근력이 좀 되야 도전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저는 근력이 너무 부족해서 버티기 수준이랍니다^^;;
인도에서의 요가라니~ 무언가 다를 것 같은데요~
수련은 계속되겠지요~!! 나마스떼~~!!^^

네 맞아요. 누가 요가를 힐링이라고 했던가요 ㅋㅋㅋ 이만한 근력운동이 또 없네요. ㅋㅋ 역시 뭐든 현지에서 배워야 좋은 것 같아요. 하하
수련은 매일 아침 계속 하고 있답니다!
by효밥

궁극의 자세까지 바라지도 못 하겠어요
효밥님 자세도 저에겐 넘사벽이네요..;;;;;

저 순간은 처음 배울 당시 찍은 거라 2초 후에 바로 넘어집니다. ㅋㅋㅋㅋ
by효밥

아이쿠. 저게 가능한 자세인가요~^^;

요가는 참 정직한 운동같아요. 꾸준히 시도하면 점점 나아지는 제 자신을 보고 아주 뿌듯하거든요. ㅎㅎ
by효밥

호텔복도에 서있다가 아무도 없기에
도전

실패 이게 어떻게 ㅎ

헛 호텔복도에서 ㅋㅋㅋㅋㅋㅋㅋ CCTV로 카운터직원들이 보지 않았을까요? ㅋㅋㅋㅋ
"저 사람 복도에서 뭐하는거야?"
ㅋㅋㅋ
by효밥

저정도 요가 할려면 얼마나 해야 하는거죠? 팔로 온몸을 지탱하다니 ~~ 제가 하면 팔이 뿌러 질듯 ㅋㅋ 따로 스팀잇에는 연락하기가 없어 브런치쪽 제안하기 통해서 메일 드렸어요~ 확인 한번 부탁드려요^^

요가는 정직한 운동이라 하는 만큼 되는 것 같아요. ㅋㅋ 그리고 메일 답장 드렸습니다!
by효밥

초보...맞는 거죠?

한손님도 처음 2초정도는 유지 될 거예요.ㅋㅋ
by효밥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0648.94
ETH 2906.35
USDT 1.00
SBD 3.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