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다발의 의미

in #zzan5 years ago (edited)


내 학창시절에는 뭔가 낭만이 있는 시절이었다. 특히나 국어선생님들의 언변은 정말 뛰어났다. 어느날 수업시간에 국어선생님이 질문을 했다. 여자들이 꽃다발 선물을 좋아하는 이유를 아느냐고...

당시 학생인 나로썬 꽃다발을 선물해본적도 없거니와.. 그런 여자친구도 없는 상태.. 뭐 물론 가족의 생일엔 꽃다발은 없었다.. 인생에서 꽃을 산 것은 어버이날의 카네이션 정도... 아니나 다를까 다른 친구들도 꿀먹은 벙어리다.

다들 말똥말똥 선생님의 번외로운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며 .. 그(그녀)의 입이 열리기만을 기다렸다. 선생님의 대답은 뜬금없는 소리 같기도 하고 아리송한 그런 대답이었다. 어떤말인고 하니... 여자들 중에서는 꽃을 정말 좋아하는 사람도 있다. 하지만 많은 사람이 꽃을 좋아하는 것은 아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남자가 주는 꽃다발은 모든 여자들이 좋아한다. 왜냐면 꽃다발이 자기 손까지 오게된 과정을 알기 때문이다 라고 말씀하셨다... 이게 뭔소린지... 몇몇아이들은 무언가 깨달은 듯이 고개를 끄덕였고 몇몇 아이들은 수업보단 재미있으니 이 순간을 즐기고 있었다.

조금 있다가 선생님이 한번 더 입을 여신다. 남자들이 꽃집에서 꽃을 사고 그것을 배달하는 과정에서의 주위 시선들을 생각해보세요. 아마도 그 남자는 주변 시선의 주목을 받았겠죠. 보통은 그런 시선들을 좋아하지 않아요. 그런데 그 남자는 그것을 해내죠.. 왜 선물을 받을 사람의 기쁨을 알기에 그것을 이겨내는 것이죠. 물론 그런 과정을 알기에 여자들은 꽃을 받는 것을 좋아한답니다.

꿈보다 해몽이랄까... 뭔가 참 멋지게 마음 속에 남았다. 그리고 길을 가다 꽃가게를 만나면 문득 그때 기억이 떠오른다...


그런데 요즘은 꽃을 좋아하는 이유가 바뀌었다고 한다. 꽃 선물에는 어떠한 다른 선물도 함께 하기 때문에 꽃선물을 좋아한다나 뭐라나.... 추억이여서 낭만적인 것인지.. 옛날시절이 더 낭만적인 것인지는 잘 모르겠다.

아무튼 선물은 좋은 것이라는 것은 시대를 떠나서 진리!


zzanbanner.jpg
스팀짱오픈카톡방 바로가기

Sort:  
  • 스팀 코인판 커뮤니티를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2019년 10월 15일부터는 스팀코인판에서 작성한 글만 SCT 토큰을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 스팀 코인판 이외의 곳에서 작성된 글은 SCT 보상에서 제외되니 주의 바랍니다.

아.... 공감!
옛날 지하상가를 기다란 카라로 만든 ㅋㅋㅋ그 뻘쭘함이란...

헉 카라면 주목 많이 받으셨겠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2937.86
ETH 3092.40
USDT 1.00
SBD 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