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포스터 re디자인 : 살인의 추억

in #aaa5 years ago (edited)

00.main.jpg

안녕하세요. 키위파이입니다. 오늘은 요즘 화성연쇄살인사건의 유력 용의자인 '이춘재'의 검거와 범행 자백 소식으로 다시금 주목받고 있는 2003년 영화 '살인의 추억'의 포스터를 리디자인해 봤습니다.

BF.20535341.1-1200x.jpg

봉준호 감독의 두번째 연출작으로 이 영화를 통해 큰 명성을 얻고 널리 이름을 알리게 되었죠. 기생충 개봉전까지만해도 제가 가장 좋아하는 봉감독 영화였습니다. 특히나 후반부 회색톤으로 연출된 터널 장면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씬이에요.

오늘 사용할 컷들은 찾아보니 이미 포스터로 다 사용되었고 영 쓸만한게 없어서 영화 화면을 직접 캡쳐해서 사용했습니다.

04.JPG

제가 좋아하는 터널씬에서 3컷을 캡쳐했어요.ㅎㅎ 모든 정황증거가 박해일을 가리켰지만 믿었던 DNA 분석 결과를 보고 충격으로 넋이 나가버린 두 형사의 모습과 터널 속 어둠을 향해 다시 사라지는 용의자의 연출은 정말 최고였습니다. 당시 영화를 보고 나서 미치도록 답답해서 저도 인터넷을 막 뒤져보고 했는데...ㅎㅎ 어제 16년 만에 다시 영화를 보니 당시 강압수사와 인권침해가 얼마나 만연했으며 박해일 입장에서는 얼마나 억울했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금년 여름 우리곁을 떠났던 전미선 배우도 참 안타까웠고요.

첫번째 포스터는 다시 미궁에 빠진 메타포, 터널을 배경으로 최대한 심플하게 디자인했습니다. 빨간옷을 입고 살해된 피해자들을 상징하는 칼라로 제목에 포인트를 주고 스크래치를 넣어 주었어요.

00.jpg

포스터도 절망으로...
Free Curve Poster Presentation Mockup copy.JPG


다음은 두 형사의 클로즈업, 김상겸의 나라잃은 표정... T^T
01.jpg

하지만 33년 만의 검거소식에 누구보다 기쁠 두 형사님...ㅎㅎ

Poster Frame PSD MockUp copy.JPG


마지막으로 가로버전입니다. 미국에서 날아온 DNA 결과를 들고 뛰는 송강호!
02.JPG

Wall PSD Mockup copy.JPG

이상입니다. 포스터때문에 영화를 다시 봤는데 다시봐도 명작은 역시 명작이네요. 아주 몰입하면서 봤습니다.ㅎㅎ 아무리 바빠도 밥은 먹고 다니세요~!


* Movie URL: https://www.themoviedb.org/movie/11423
* Critic: AAA


foot.gif


aaronhong_banner.jpg


zzanbanner.jpg
스팀짱오픈카톡방 바로가기

Sort: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700K SP virus707 account.

영화도 재미있었고, 다른 배우들도 좋았지만, 처음으로 전미선이란 배우를 눈여겨보게 된 영화였어요. 안타까운 배우.. ㅠ.ㅠ

우울증이라는게 참 무서운 것 같아요...

오랜만에 댓글을 다네요 ㅎㅎ
잘 계시쥬

역시 능력자님이세요

저도 다시 보고 싶은영화로 킵해둬야 겠어요

감사합니다. 다시봐도 깊은 여운이 남을 거에요.^^

향숙이 향숙이가 떠오르네요.^^

참 이뻤는데 말이죠...ㅎㅎ

Hi @kiwifi!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940 which ranks you at #4300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not changed in the last three days.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115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7.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appreciate your great work!
  • Try to work on user engagement: the more people that interact with you via the comments, the higher your UA score!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살인의 추억도 이젠 그냥 개그영화로 남을듯합니다..모든 살인을 이춘재가 했다구하니.에휴

화성연쇄살인사건을 다뤄 관심을 가지게 한 것도 대단한거라고 생각합니다.
여러 명장면이 생각나네요 ㅎㅎ

요즘 이춘재 때문에 정말 다시 회자되는 영화인 듯합니다.
전 혹시 박해일이 이춘재인가 싶었는데....

터널포스터 느낌이 아주 좋네요.
이제라도 진범이 밝혀져서 다행인 것 같아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303.16
ETH 3137.29
USDT 1.00
SBD 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