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의 저를 만든 "프로듀스 48!"

in #aaa5 years ago


안녕하세요 ㅋㅅㅋ입니다.
오늘 소개할 프로그램은 바로 프로듀스 48입니다.

aaa가 출범하면서, 사실 첫번째로 이 프로그램을 리뷰하고 싶었는데 드라마나 영화가 아닌 예능 프로그램이어서 이게 되나? 하는 생각에 어제는 드라마를 리뷰했었습니다.

평소에 제 글을 보신 분들이라면 제가 아이즈원의 격한 팬이라는 걸 아실텐데요.
그 아이즈원을 만들어낸 프로그램입니다.

지금의 제가 있게 만들어준 프로그램이기도 하죠ㅎㅎ


프로듀스 48은 아이오아이와 워너원을 만들어낸 프로듀스 101 시즌 1, 2에 이은 후속작으로, 일본의 AKB48 등의 프로젝트와 합작하게 되어(프로듀스 101 + AKB 48) 프로듀스 48이라는 이름을 갖게 되었습니다.

tmi지만, 표지의 프로듀스 글씨체는 프로듀스 101에서, 48은 AKB 48의 글씨체를 그대로 가져왔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기존의 프로듀스 시리즈와 비슷하면서도 조금 다른데요.
기존에 101명의 연습생이 참가하였다면 이번에는 96명의 연습생이 참가하였고, 기존의 프로젝트 그룹 두 개는 계약 기간이 상당히 짧았던 것에 비해 이번 시리즈의 데뷔조는 2년 반이라는 상대적으로 긴 계약기간을 갖습니다.

프로그램은 12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평가로는 처음에 두 번의 등급 심사(A~F)와 그룹 배틀 경연, 포지션 평가, 컨셉 평가의 세 번의 경연을 갖습니다.


그리고 그 사이 세 번의 순위 발표식으로 각각 58위, 30위, 20위 이하는 탈락하게 되고, 마지막 화에서 12등 안에 든 연습생들이 데뷔하게 됩니다.


프로그램 시작 전부터 이 시리즈 그만 우려먹으라느니, 일본과의 합작이 무슨 이야기냐느니 하는 여러 우려와 안 좋은 시선들도 많았습니다만, 결과적으로 아이즈원이라는 완벽한 그룹상당한 크기의 팬덤을 보유한 그룹을 만들어내게 되었네요.

저도 처음에는 이 프로그램에 대해 상당히 부정적인 입장이었으나, 당시 있던 곳이 군대였던 만큼 자연스럽게 옆에서 이야기가 많이 들려왔고, 프로그램을 실제로 본 순간부터 이렇게 되어버렸습니다(...).

러닝타임은 각 화가 150분정도, 마지막화는 4시간 정도 진행되어서, 아마 이 프로그램을 다 보기엔 쉽지 않으실겁니다ㅎㅎ 게다가 결과적으로 데뷔한 멤버가 지금 다 정해져있으니 보면서도 별 생각이 안 들긴 해요. 본방으로 볼 때는 상당히 가슴 졸이면서 봤는데 말이죠ㅎㅎ

솔직히 저도 프로그램 끝나고 딱 한 번 정주행했었네요.

이 프로그램의 리뷰는 한번 적어보고 싶었습니다. 감사합니다ㅎㅎ


내일부턴 콘서트 시작이니 잘 다녀오겠습니다ㅎㅎ


Sort:  

콘서트 후기가 정말 젤 기대됩니다!!!ㅋㅋㅋ

으어엉 콘서트 대박이에요!!!!

콘서트 잘 다녀오세요. ^^

넵 잘 다녀왔습니다ㅎㅎㅎㅎ

콘서트 후기 기대할께요 ㅎ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엉엉 콘서트 최곱니다ㅠㅠ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600K SP virus707 account.

저 아무 생각없이 1편 봤다가.. 마지막 생방송까지 본방사수 해버렸답니다. 이 프로그램을 처음부터 끝까지 본 사람들은 성장과정을 지켜보면서 자연스럽게 팬이 될 수 밖에 없겠더라고요 ㅋ 개인적으로 몇몇 연습생이 떨어진 게 아쉬웠지만 지금도 응원하고 있습니다 ~ 저도 콘서트 가보고 싶네요(30대 아재팬들도 오나요? ㅋㅋ)

크 배우신분이시군요ㅎㅎㅎ
40대분들도 많이 오십니다! 정말 한번 오시면 제대로 즐기실 수 있을거같은데요!!

오.. moviedb에 프로듀스48도 있네요 ㅎㅎ

있길래 바로 써버렸습니다ㅎㅎ 이런건 첫번째꺼 뺏길수 없죠 ㅎㅎㅎ

콘서트라 ㅎㅎㅎ 부러워집니다 잘보고 오세요ㅎㅎㅎ

너무 좋았습니다ㅎㅎㅎ

비오는데 콘서트 조심히 다녀오세요 ㅎㅎㅎ 열정적인 후기 기대할게요! ㅎ

다행히 오후엔 비가 그쳐서 우산없이 다녀왔습니다! 너무 좋네요ㅠㅠ

Hi @ksc!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450 which ranks you at #6438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30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6468).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180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87.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여기 가짜 위즈원 있습니다..ㅠㅠ 멤버쉽도 있는데.. 콘못찐
죽고싶당..ㅠㅠ

엌ㅋㅋ 위즈원이신데 콘서트를 못가신다니...
아쉬운대로 제가 올콘 하고 오겠습니다ㅎㅎ

다들 울던데..;ㅁ; 울고 싶당
올콘 부럽심다..ㅠㅠ

정말 마지막 멘트때는 저도 한방울 흘렀네요ㅠ
콘서트는 진짜 가야합니다+_+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1209.23
ETH 2940.40
USDT 1.00
SBD 3.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