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를 알려줘] 넌 참 좋은 사람이야

in #aboutmyself6 years ago

image

이 사진은 예전에 어디 음식점에 갔을때 너온 디져트가 이뻐서 찍었던 사진인데 웃고 있는 모습이 오늘 주제와 잘 어울리는 듯하네요 ㅎㅎ

@yourhoney 님의 '너를 알려줘' 이번주 주제

내가 들은 최고의 '칭찬', 혹은 내가 듣고싶은 '칭찬'

저는 듣고 싶은 칭찬 에 대해 얘기해보려고 하는데요

넌 참 좋은 사람이야

이 말이 제일 듣고 싶더군요. ㅎㅎ

일단 이 칭찬을 받으려면 단기간에는 안되고, 어느 정도? 개인적인 차이는 있겠지만 알고 지내는 시간이 필요해야만 이 칭찬을 들을 수 있기에 사람을 만나는데 있어서 가장 보람을 느낄 수 있는 말인 것 같습니다 ㅎㅎ

좋다라는 표현이 너무 포괄적이고 주관적이여서 결국 많은 사람들에게 잘 맞춰줘야 이런 얘기를 들을 수 있을꺼 같은데요

그럼 어떻게하면 이런 칭찬을 받을 수 있을지 생각을 해봤답니다.

  1. 배려
  1. 용서
  2. 여유
  3. 사랑
  4. 친절
  5. 인내
  6. 양보

공감이 되는 부분도 있으실꺼고, 안되는 것도 있으실꺼 같고요? ㅎㅎ 추가로 더 필요한 항목이 있을꺼 같기도 합니다.

근데 좀 더 생각해보니깐 좋은 사람이라는 칭찬에는 두 가지 이면도 있어보입니다.

하나는 남용되는 경우

상대방으로 하여금 단기적으로 호감을 사려고할때 저런 말을 사용하기도 하죠. 근데 좋은 말이기에 넘어가기도 쉬울꺼 같아요 ㅎㅎ 그리고 아무래도 저런 칭찬을 받으면 상대방에게도 믿음이 가고... 그럴때 제품 구매 권유가 들어오면 사게될 수도 있겠죠? ㅎㅎ 잘 가려서 들어야할꺼 같습니다

또 다른 이면은 개인주의적 관점

이기주의가 아닌 개인주의적 관점입니다. 굳이 저렇게까지하면서 사람들에게 잘 보일 필요있나? 라고 생각할 수 있다는 거죠 ㅎㅎ 좀 좋지않게 보이면 어떠나? 다른 사람한테 피해만 주지않으면 되는거 아닌가?
아마도 이건 개인적 성향에 따른 걸 수도 있지만, 저 같은 경우에는 그래도 같이 사는 사회인데 서로서로 좋은 모습보여주면서 사는게 어떨까싶습니다 ㅎㅎ

결론은 앞으로 좋은 사람이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ㅎㅎㅎ

Sort:  

[너를 알려줘/5월2주차 보팅지원]

좋은 사람이야!
라는 말을 들어 더 베푸려고 노력하고 더 좋은 사람이 되도록 하는 것 같아요. @mathetes님은 좋으신 분입니다!! >_<

감사합니다~ @yourhoney 님께서 늘 좋은 생각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셔서 늘 감사드려요~:)

You received 1.29 % upvote as a reward From round 2 on 2018.05.12! Congrats!

@mathetes 님, 참 좋은 사람입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rokyupjung 님이야말로 정말 좋은 사람이시죠 ㅎㅎ 늘 포스팅보면서 배웁니다 ㅎㅎ
칭찬 감사합니다~ 정말 좋은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행복한 주말되세요~:)

참 좋은 사람이라는 칭찬은 제가 들었다고 생각해봐도 너무 좋은말일것 같아요
장점과 단점까지 적어주신걸 보면 정말 듣고 싶은 이야기 인것 같은데 저는 좋은사람이라는 얘기가 좀 호구(?)같아 보여서 착하다 좋은사람이다 하는 얘기를
안 좋아하게 됐어요
그들은 그렇게 날 좋게 봐주다가도 이용할때는 이용하는 그 모습에서 누군가가 날 좋게 평가해도ㅠㅠ 그 순간이구나
하고 생각하는 횟수가 점차 쌓이다가 이제는 평가가 아닌 위로의 말이 더 낫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최근에는 오히려 이 얘길 더 좋아한답니다.
그래도 괜찮아.
하는 말인데 모르겠네요. 오히려 참 괜찮다는 말보다 위로의 말이 듣고 싶다니..
댓글달다 생각해보니 제가 많이 지쳐있나봐여ㅜ
그러니 저런말을 듣고 싶어 하는지도...

음. ... ㅋㅋ 뭔가 더 생각나는 말이 없을까 생각해봤지만 여기까지 인듯해요
사실 포스팅했는데 보팅 작아도 상처인데 댓글까지 없으면 더 슬프더라구요. 그것도 댓글은 많은데 또 내글을 읽은건지 싶은 댓글들과 복붙하는 듯한 댓글들 쓰는데 1분도 안걸린듯한 단문댓글들에 지쳤을 회원분들께 작게나마 긴ㅡ 관심댓글 받아보라고 한거였네요.
저의 관심댓글이 마음에 드셨으면 좋겠어요^^
펀펀모임 저도 가입되있다가 제발로 나와버렸지만ㅜ.ㅜ 좋은곳이예용
후후후 정보의 바다랍니당
주말잘보내세용^^

댓글이 포스팅 수준이네요
스팀잇에서는 댓글을 통한 관심 제 포스팅에 대한 소통이 제일 좋져 ㅎㅎ
글봐주시고 소통해주시고 보팅도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주말 잘 마무리하세요~:)

잘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마음이 따뜻해지는 포스팅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4223.84
ETH 3158.34
USDT 1.00
SBD 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