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스토리와 그림의 상관관계

in #art6 years ago (edited)

스토리... 저도 gamiee님과 비슷해서 동감백배입니다. 저도 그저 순간의 느낌, 가슴의 울림을 중요시해서 그러지 말입니다 ^^ 이참에 생각해보니, 스토리란 사람들에게 인터페이스같은게 아닐까 해요. 작가는 자신만의 표현수단을 통해 표출된 작품을 내놓고, 관객은 갑자기 다가온 그 세계를 각자 방식으로 받아들이지만, 당황스럽기는 할듯 해요.

관객들도 누구나에게 친숙한 일상 또는 이야기를 통해 공감하고자 하는 나름의 노력? 을 하고 싶어 할것같아요. 흠... 그래도 어렵네요 ㅋㅋ

Sort:  

저도 순간의 느낌이나 분위기 같은 것을 중요시하는데, 사람들은 그림이나 사진을 볼 때 공감할만한 스토리를 찾고 있다는 걸 점점 알게 됩니다 ㅎㅎ

전 노을이나 경치좋은 들판 같은 것을 의미 없이 몇시간이고 쳐다보는 걸 좋아하지만 친구들이나 지인들은 그걸 별로 좋아하지 않았어요. 아마 제가 뇌구조가 좀 다른것 같은데;

사람들과 소통하고 공감을 얻으려면 '이 그림은 이런 의미야'라는 게 보이도록 노력해야 하나 싶은 생각이 드네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2
BTC 63701.54
ETH 3092.31
USDT 1.00
SBD 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