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명 문장 두 가지 소개해볼까합니다.

in #asfd6 years ago

악의적으로 스팀잇을 사용하는 많은 부류의 사람들이 남의 콘텐츠 무단 사용 + 셀프보팅으로 보상 풀을 어지럽혔던 기록이 많습니다.

@sol7142님은 그 점을 우려하셨던 것 같은데, 제가 보기엔 두 분의 커뮤니티 사용에 있어서의 입장 차이로 보이며 @coinisthefuture님이 딱히 #kr커뮤니티나 스팀잇을 악용하셨다고는 생각지 않습니다.

다만 정상적인 글에 과도한 다운보팅을 시도하실 경우, 그에 상응하는 보상조절을 할 수 있으니 두분 다 자제 바랍니다.

Sort:  

애초에 보상 얻으려고 들어온게 아니라 저는 보상 0이어도 상관없어요 ㅋㅋㅋ 커뮤니티 생활을 10년 가까이 했는데 커뮤니티를 보상 바라고 하는건 아니니까요

그리고 혹시 sol7142님이 저를 안 좋게 생각한다면 부계정을 돌리든가 해서 모든 글 신고 때리고 제 보상을 0으로 만드셔도 상관없음ㅋㅋ

보상이 있으면 물론 고맙긴 하지만 그걸 현금화 할 생각은 추호도 없구요 기껏해봐야 파워업 하겠네요. 그리고 5일차인데 제가 뉴비가 아니면 뭔가요? 그 말도 기분 좋게 들리지는 않네요. 무슨 다들 색안경끼고 보는거 같음

색안경을 끼고 본다고 말한 적 없습니다. 저는 분명 두 분의 커뮤니티 사용 입장 차이로 보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다만 한 가지 우려되는 점은 물적 보상이 존재하는 스팀잇이라는 커뮤니티의 특징 상, 저작권 위배 콘텐츠에 소송이 들어왔을 때, CCL이라는 걸로 빠져나가기 힘든 면이 있다는 점입니다. 아직까지는 해당 사항에 대한 판례는 없으나, 최근 암호화폐가 자산으로 인정되는 경향을 보았을 때, "상업적으로 이용했다"고 인용할 가능성이 없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 점을 우려하시어 @sol7142님께서는 저작권위배라는 우려로 @krguidedog을 호출하신 것으로 판단됩니다. 저는 두 분의 커뮤니티 사용에 대해 간섭할 권한은 없습니다만, #kr 내에서 유통되는 정상적인 콘텐츠에 다운보팅 분쟁이 발생할 경우 부득이 개입할 수 밖에 없음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1
JST 0.030
BTC 70958.91
ETH 3798.27
USDT 1.00
SBD 3.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