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효율을 높여주는 도구(tool) Best 3

in #busy6 years ago

일을 하다보면 여러가지 툴을 쓴다. 우리 주변에는 조금이라도 편하고, 안전하게 업무 관리를 도와주는 도구들이 많다. 사람의 손은 두 개 뿐이지만, 이런 툴을 쓰다보면 우리의 능력을 확장시킬 수 있다.

몇 가지 툴만 잘 활용하면 여러분의 퇴근 시간을 조금이라도 앞당기고, 쉬는 시간을 5분이라도 더 가질 수 있다. 직장 생활 10년차...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으면서, 무료로 제공되는 도구(tool)들을 엄선하였다. 그 중에서 Best3를 소개합니다.


1.바탕화면 달력
20181018_113436.jpg

링크 :http://www.desktopcal.com/kor/

장점

  • 정말 편하다. 컴퓨터 바탕화면에 바로 일정기록이 가능하다. 악필인 나의 경우 다이어리나, 탁상달력에 쓰는 것도 한계다. 업무가 너무 많은 경우, 탁상달력에 모두 기록하지 못하다. 하지만 DesktopCal 을 사용하면 문제없다.
  • 바탕화면에 언제든기 기록이 가능하다. 메일주소로 가입하면 연동이 되기 때문에, 집에서 노트북이다 다른 PC로 직장의 바탕화면 일정이 확인 가능하다.

아쉬움

  • 모바일 연동이 되지 않는다. 중요한 일정의 경우 네이버 캘린더에 따로 기록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 하지만 데스크탑에 언제든지 활성화되어 있다는 장점이, 그 모든 단점을 커버한다. 그리고 모바일용으로도 출시를 앞두고 있다고 한다.


2.생각정리 도구
20181018_113142.jpg

링크 : https://workflowy.com/

장점

  • 당연히 무료다. 더불어 심플하다. 심플함이 때론 최고다. 최고의 아이디어 확장 및 정리 도구로 사용가능하다. 이미지 삽입도 가능하다.
  • 모바일앱이 지원된다. 나의 경우나 업무나 아이디어를, 모바일과 데스트탑에 병행하며 정리하고 있다. 업무를 기획하는 단계에서 매우 효과적인 툴이다.

아쉬움

  • 페이지가 1개만 지원된다는 점이다. 여러 페이지로, 각기 다른 주제로 관리될 수 있다면 좋겠는데.. 아직 지원이 되지 않는다. 너무나 아쉽다. 큰 타이틀을 여러개 나누어 사용하는 대안으로 사용하기도 한다.
  • Dynalist 라는 프로그램이 추가 페이지 작성이 가능하다고 한다. 하지만 이 프로그램은 아직 불안하다는 얘기가 많다. 그래서 사용하지 않고 있다.


3.이미지 배경제거
20181018_114521.jpg

링크:https://pixlr.com/editor/

장점

  • 역시 무료다. 더불어 사용법이 쉽다. 잠깐만 검색해도 쉽게 이미지 배경 삭제가 가능하다.
  • 포토샵은 무겁고, 사용법이 복잡해서 초보자가 어렵다. 파워포인트에 배경 삭제 기능은 조잡하고, 완성도가 떨어진다.
  • 하지만 이 사이트에 접속하여 쉽게 사진 이미지 배경을 삭제할 수 있다. 이거 만든 사람 정말 상주고 싶다.

아쉬움

  • 아쉬움 아직 없다. 완전한 고퀄리티를 바라지 않기 때문일까? 아직은 단점이 보이지 않는다. 너무 좋다. ㅠㅠ


여러분의 베스트 업무도구는 무엇인가요?

  • 제가 모르는 업무도구를 소개해주시는 분은, 일주일 간 조공보팅갑니다~
Sort:  

저는 일정은 아웃룩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메일과 연동이 되어 편하기도 하고 무엇보다 스마트폰에 있는 기본 달력과 동기화가 이루어져 중요한 일정을 빼먹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웃룩에서는 개인일정과 팀일정을 같이 관리할 수 있다는 점도 편리합니다.

구글 드라이브도 매우 좋습니다. 역시 동기화가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회사, 집의 PC 그리고 스마트폰의 동기화를 통해 자료를 중복되지 않게 저장/관리할 수 있습니다.

사진은 구글포토에 업로드 합니다.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은 wifi환경에서 자동 업로드 되며, 카메라로 찍은 사진은 특정폴더에 넣어두면 역시 자동 업로드 됩니다. 좋은 점은 원본의 화질을 포기하는 경우, 저장용량이 무한대라는 점, 그리고 인별, 날짜별, 장소별 등으로 사진을 알아서 분류해줍니다. 스스로 동영상, 파노라마, 앨범, GIF를 만들어주기도 하구요.

사실 가장 많이 쓰는건 엑셀입니다^^;

엑셀;;;;
구글포토는 잘 안써지네요;;; 왜 그런지;; 구글 드라이브는 너무 유용하죠
저는 이제 막 협업이란 걸 시도해 봅니다.
아웃룩이라;;; 고전?? ㅎㅎ

달력프로그램은 클릭 없이 바로 컴터만 켜면 항상 대기하니 좋네요. 심플하고

  • 생각정리도구 workflowy의 경우에, 메일 주소를 복수로 가입해서 사용하면, 주제별로 페이지를 만들 수 있는 대안이 있습니다. ex)업무 1 --> 네이버 메일, 업무2 --> Daum 메일로 따로 가입

쌤 저는 3번 땡기네요^^

형님이 쓰시면 늘 좋은 도구가 되어 주겠지요.

이미지 배경 제거 저거 정말 유용하게 잘 쓴 것 같아요 乃

대학교 발표, 아기 백일 사진, 업무 다양하게 활용가능하네요 ㅎㅎ

workflowy 는 쓰다 보니 답답해서, https://stackedit.io 를 쓰고 있습니다.

오우!!!! 한 번 저도 깔아보아야겠네요 ㅎㅎ
이걸로 어떻게 활용하시나요? 궁금하네요.. ㅎㅎ
저도 당장!!!

보팅을 해드려고하니;; 최근 글이;;;;

글이 한번 밀리고 나니 계속 안 쓰게 되더라구요 ㅠㅠ 웹서비스입니다!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잡았다 요녀석ㅋㅋㅋ 글을 안쓰셔서 보팅해드릴글도 없는데 보팅도 늘 정말 많이해주시고ㅠㅠ 그동안 스파도 임대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임대량이 너무 많아 후원자분들 지원해드리는데에 머리가 아파서ㅎㅎ 회수를 부탁드리게되었습니다ㅠㅠ 혹시 모자라게되거나 또 재밌는 서비스를 하게되면 다시 부탁드리겠습니다ㅎㅎ 감사합니다!

저야 현장일이 주라...컴은 그냥 놀이도구네요^^

ㅎㅎ 컴퓨터는 놀이도구도 업무의 필수도 될 수 있습니다 ㅎㅎ

윈도우 기반 도구인거죠?
아주아주 소소하지만, 필수인 프로그램 소개합니다 ㅎ
물론 둘 다 프리웨어 입니다.

picpick - 가볍고 강력한 화면 캡쳐 프로그램
inputdirector - 여러 대의 PC 모니터를 하나의 마우스/키보드로 조작 (글, 그림 복붙도 가능)

앗;; 저는 고만 알캡쳐로... picpick 의 장점이 궁금하네요.
호.. .밑에 프로그램은 신기하네요. 저도 듀얼 해볼까 하다가;;; 눈이 찢어질 것 같아서;;

알캡쳐를 안 써봐서 비교가 어렵군요 ^^

우선 매우 가벼운 프로그램이고, B2B라이센스도 문제없는
완전 프리웨어 입니다. 알 시리즈도 B2B에 풀려 있는지 잘 모르겠네요..
기능적으로는 여러가지 캡쳐 기능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각각 단축키를 커스토마이징 할 수 있어 입맛에 맞는 키 조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 세번째는 사용해 봤는데 유용하더라고요^^;

Hi @abcteacher!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681 which ranks you at #5147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15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5132).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39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60.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You have already shown user engagement, try to improve it furth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디클릭 클릭 파도타고 왔어용~!
페이아웃 된 포스팅이지만
좋은 글 함께 응원합니당~!
디클릭 클릭 함께 응원합니당~!
행복한 하루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70130.51
ETH 3786.12
USDT 1.00
SBD 3.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