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손이 없었던 투수

in #busy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banguri 입니다.
늦은 시간에 갑자기 생각이 나서 포스팅 합니다.
(자세한 내용과 기록들은 인터넷을 검색했습니다.)

미국 MLB 에 한 손이 없는 투수가 있었습니다. 전세계에서 야구 잘 하는 선수들 중에서도 정말 잘 한다는 선수만 모인 미국에서 한 손이 없는 투수라니...

image.png

이름은 짐 애보트 입니다. 애보트는 오른손이 없는, 정확히 말하면 오른손목아래가 없는 왼손 투수였습니다. 1967년 미국 미시간주의 사우스필드에서 태어난 애보트는 태어날 때부터 오른손이 없었고, 주위의 놀림으로 친구가 없었던 아들을 위해 아버지는 공놀이를 함께 합니다. 애보트는 한 손으로 글러브도 끼고 공도 던지기 위해 벽에 다 공을 던지고 받는 연습에 매달려 결국 능숙하게 처리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한 손으로는 할 수가 없는 일이 있었습니다. 바로 신발 끈 묶기였습니다. 좋은 선생님을 만나 한 손으로 신발끈을 묶을 수 있게 되었고, 애버트는 이 순간을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순간 이었다고 회고합니다.

고등학교 시절에는 학교를 대표하는 투수였을 뿐만 아니라, 미식축구 쿼터백으로 뛰며 고교 미식축구팀을 주 대항 대회 우승으로 이끌기도 했습니다. 애보트는 야구 선수로 뛰는 동안 특수 글러브를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오른손에 글러브를 걸어 두듯 걸치고 왼손으로 공을 던졌는데, 공이 날아오면 재빨리 글러브를 왼손에 낀 뒤 공을 잡았고,다시 글러브를 오른쪽으로 넘겨 왼손으로 공을 꺼내 송구했습니다.

미국 국가대표 시절 한 대회에서 상대 팀 쿠바 대표팀은 애보트를 상대해 고의로 번트 작전을 펼쳤지만, 그의 능숙한 수비를 이겨내지 못한 채 패했습니다.

번트 수비 영상은 찾을 수가 없네요. 그냥 수비 영상입니다.

조막손이라고 불리우는 애버트는 1988년 서울 올림픽에 시범 경기인 야구에 참가해서 미국으로 금메달을 따게 합니다. 그 후 마이너 리그를 거치지 않고 메이저 리그 팀인 캘리포니아 에인절스 (현재 LA Angels) 로스트에 바로 올라갑니다.

그런데 이 선수가 더욱 더 대단한 사실이 있습니다.
뉴욕 양키스에서 뛰던 1993년 9월 4일에 클리블랜드 인디언스를 상대로 선발 마운드에 선 짐 애보트는 4-0 승리를 끌어내는 동안 단 1개의 안타도 허용하지 않았습니다. 한 손이 없는 ‘조막손 투수’의 믿어지지 않는 노히트 노런 경기의 완성이었습니다. 메이저 리그 출범후에 양키스에서 정규시즌 7번 째 노히트 노런 이었습니다. 감동의 순간 영상입니다.

[참고] 희망을 던지는 조막손 투수, 짐 애보트|작성자 국민체육진흥공단

최고의 리그에서 그것도 한 손이 없는 투수가 번트 수비를 자유자재로 하고, 모든 투수들이 한 번이라도 해보고 싶어 하는 노히트 노런을 기록하였으며, 그 시대 최고 마무리 투수인 커트의 마술사인 마리아노 리베라 에게 2루타를 친 한 손이 없었던 조막손 투수 짐애보트 였습니다.

Sort:  

정말 대단한 선수네요. 선수 이상으로 인간승리의 상징인 것 같습니다. 한국에도 이런 멋진 선수들이 많이 나왔으면 합니다.

한국 환경에서는 나올 수가 없죠. ^^
잘 아시면서. 이 선수 게임 하는 것 한번 본 적이 있는데, 정말 대단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시고, 좋은 소식 기다릴께요.

역시... 불가능이란 없어요. 감동.

노력이 어느정도일지는 가늠이 안 되네요.
그냥 열심히 노력했구나 라는 개념과는 아마 다르겠죠?
즐거운 하루 되시고, 오늘은 이벤트 잘 고르세요. ^^

노히트노런영상은 정말 감동적이네요~

전율이 흐르죠. 저런 게임 눈 앞에서 진짜로 한 번 봤으면 하네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어지간한 야구광이 아니고서는 쓸수 없는 포스팅이네요 ㅎㅎ 잘읽었습니다 ^^

감사합니다.
대단한 야구광은 아니고, 취미생활입니다. ㅋㅋ
즐거운 하루 되세요

아 저 이 선수 알아요!!
불가능은 없다라는것을 깨우쳐준 인물중 한명입니다.ㅎㅎ

저 선수 은퇴하고 좋은 일도 많으 하는 걸로 압니다.
정말 불가능은 없다라는 사실을 몸소 보여주신 분이죠.
즐거운 하루 되세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ㅎㅎ

만약 두손이 다 있었다면 오히려 이렇게까지 성공하지 못했을 수도 있지 않았나 싶네요.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는 선수였네요^^

저 선수는 정말 두 손 다 있었으면, 야구를 했을까 라는 생각은 듭니다.
삼성이 자욱이 복귀하고 상승 흐름이네요. 장필준이가 헤롱 거리지만...
즐거운 하루 되세요.

대단한 선수였군요,,,한계를 자신만의 방법으로 극복한 감동적인 이야기 입니다. 제 스스로를 한번 돌아보게 되네요 행복한 하루되세요~

웬만하게 대단하다고 말 할 수없는 그런 선수 같아요.
한 번씩 정말 힘들고 할 때에 감동적인 이야기를 보면 우리는 정말 행복한 사람들 같기도 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한 손이 없는 투수라니...숙연하게 읽어야 하는 줄 알았는데...
그의 인생이 너무나 행복하고, 또 즐거움이네요!
그렇게 되기까지 많은 노력과 고통이 있었겠지요...
정말 대단한 선수입니다!!

둥이 어머니께서 여기를 다...
짐 애보트 부모님을 생각하면, 둥이 어머니나 저 같은 부모는 행복한 사람이라고 봐야겠죠. 더 이쁘게 도담랄라들 잘 키우세요.

그나저나 둥이들이 잠 잘 자야 할텐데...

방구리님...걱정해 주셔서 감사해요
2호는 며칠째 칭얼대긴 하지만 그래도 큰울음 없이 잠을 자기 시작했어요
아무래도 날이 좋아 바깥 외출을 많이 하는 게 효과가 있나봐요
조금씩 좋아지고 있으니 점점 더 나아지겠지...하고 기다리고 있답니다^-^

다행이네요. 날씨 좋으면 둥이들 자주 외출하면 좋겠네요. 아직은 날씨가 왔다갔다 해서 좀 그렇고, 꽃가루도 많이 날려서 둥이들이 기관지에 안 좋을 수 있으니 날씨 잘 보고 나가세요. 둥이 어머니 답답하다고 그러시지 말고. ㅋㅋ

즐거운 하루 되세요. 하루 하루가 다르게 둥이들이 커 나갔으면 합니다.

학교다닐때 야구 좋아하는 친구가 이분 얘기를 했던게 기억이 납니다. 저 그때 엄청 감동받았는데 ... ㅠㅠ 우리는 사지멀쩡하게 사는데 저 분만큼의 노력을 하고 살아가고 있는지 반성하게 됩니다.

잘보고 갑니다. 보팅드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2
BTC 63576.35
ETH 3066.39
USDT 1.00
SBD 3.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