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이야기] 지금 스팀잇을 시작한다면

in #busy6 years ago

image.png

  • 소개
    스팀잇을 하면서 느낀부분을 정리하는 글입니다. 이 글은 개인적인 생각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저와 다른생각을 가지고 있으신 분들은 댓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소통하는 스팀잇이 되었으면 합니다.

안녕하세요 @danbain 입니다. 오늘부터 새로운 환경에서 일하게 되었습니다. 다른환경에서 일을 하니까 모든것이 어색해서... 빨리 이 시간이 지나갔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오늘 하루를 보냈습니다.

최근 스팀잇을 하면서 다른사람 글을 많이 읽으려고 노력중입니다. 비록 댓글은 거의 남기지 않았지만 보팅은 최대한 많이 하려고 합니다. 스팀잇을 하면서 가장 큰 의욕을 주는건 보팅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스팀잇을 초창기라고 할수는 없지만 그래고 일찍 시작한편이라고 생각을 하지만 오늘부터 시작한다고 가정했을때 난 뭘했을까 하는 고민을 해봤습니다.

초반에 아무런 눈치도 보지 않고 내 생각을 올리고 내가 하고싶은것을 막 했는데 그때 스팀잇 분위기는 뉴비를 많이 반겨주는 분위기라 철없던 내 글에도 생각보다 많은 보팅과 댓글이 달렸습니다. 지금은 이런 글은 못올릴듯 합니다.

열심히 쓴글에 보상이 적고 다른사람들의 글보상을 부러워하며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을 많이 하다가 접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친한 스티미언에게 '난 내가 생각보다 보팅도 댓글도 많이 받는거 같애' 라고 물었을때 '그건 스팀파워가 높아서야' 라는 대답을 들었습니다. 이 말에 상당부분 동의합니다.

운이 좋아서 스팀잇을 알게되고
그리고 좋은 타이밍에 스파업을 했고
밋업에서 좋은사람들을 만나며 스팀잇에 정착했습니다.

지금 시작한다면 이렇게 연착륙할 수 없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번주부터 최대한 많은 글을 읽고 보팅하고 에서 끝나지 않고 댓글도 최대한 많이 달아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보팅이벤트의 리푸트를 이번주중에 정리가 목표인데 과연 될지 모르겠습니다.

Sort:  

저도 단바인님처럼 아주 빨리 들어온건 아니지만 올해 3월에 들어와서 많은 분들이 응원과 환영도 해주시고 스팀파워도 적긴하지만 구매하고 임대도 받아서 운이 좋게 정착한 것 같습니다. 제 친구들은 5월부터 가입인사부터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우려가 조금씩 되는건 사실입니다. 단바인님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초기에는 모든것이 낯설고 어색하기 때문에 기존에 있는사람들이 도와주는게 필요합니다 친구분이 잘 적응하도록 도와주시기 바랍니다

각종 이벤트 열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단지 스파만 높아서는 아닌 것 같습니다.

이벤트와 스파가 높아서 로 생각하려고 합니다 ㅋㅋㅋ

저는 스팀파워 하나 없이 시작했지만, 좋게 봐주시는 분들이 많은 덕에 지금까지 활동하고 글을 쓸 수 있었습니다. 한국 커뮤니티에는 '좋은 글에 보상한다'라는 취지를 부분적으로나마 실현하고자 노력하는 분들이 많아서 더욱 흥하고 좋은 글도 많이 올라오는 듯합니다.

좋은글에 보상하는 고래들이 많아지길 바라지만 그들만 고래인 사람들이 아직은 많아 보이네요 ㅋㅋ 그래도 서로 노력하면서 스팀잇을 키워나가야할듯합니다

어쨌든 단바인님 덕분에 정착하신 분들도 많지요 ^^ 저도 초기에 엄청 단바인님 따라 다닌듯 ㅋㅋㅋㅋ

계속 따라다니셔도 됩니다 ㅋㅋㅋㅋ

가장 큰 의욕은 역시 보팅과 댓글이지 않을까요?
항상 감사한마음입니다^-^

네 의욕은 보팅과 댓글입니다 ㅎㅎ
이벤트 참여 항상 감사합니다

새로운 환경에서 잘 적응하셨으면 좋겠네요!!
사실 정착하는 것이 쉽지 않은 것 같긴 합니다!!ㅜㅜ

먹고살려면 어쩔수없죠 ㅋㅋㅋㅋ

먹고살려면 어쩔수없죠 ㅋㅋㅋㅋ

자주 소통하도록 하겠습니다 자주 놀러오세요 흐흐흐
푹 주무시고 내일은 다시 상쾌한 하루 되세요

소통자주해요~~!! 전 언제나 열려있습니다 ㅎㅎㅎ
즐거운 저녁되시길 바랍니다

진지한 고민하시는 게 느껴집니다.

자기전에만 진지한 고민을 하는편입니다 ㅋㅋ

그래도 뉴비를 지원해주시는 많은 분들이 계시기에 스팀잇은 역시나 행복한 세상이지 않나 싶어요!🤠

뉴비지원은 기존에 있는 스티미언의 의무라고 생각합니다 ㅋㅋ

그저께 시작한 뉴비입니다 단바인님 말씀대로 다른사람이 보팅받는걸 보면 부럽고 저도 어떻게 하면 보팅을 받을 수 있을까 고민도 많습니다. 그래도 가입인사글에 단바인님을 비롯해서 많은 분들이 보팅해주셔서 좀더 힘내보려 합니다! 다같이 화이팅이에요!!

시작한지 얼마 안되셨네요 자주 소통했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보팅많이 받고 힘내세요!

어제부터 풀보팅이벤트 참여중입니다! 언젠간 당첨되었으면 좋겠네요 ㅎㅎ 자주 소통해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62233.47
ETH 2998.30
USDT 1.00
SBD 3.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