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굳헬로의 소소한 요리 도전] 씹을때 옥수수가 톡톡 터지는 고소한 옥수수 밥 & 새우와 오징어 부추가 만난 해물 부추전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in #busy6 years ago

안녕하세요 굳헬로 @goodhello 입니다.

옥수수밥 좋아하시나요??

최근에 @jsj1215님의 옥수수 포스팅을 보고 난 후 옥수수밥이 먹고 싶어지더라구요.

"나에 그리운 음식" 칡 옥수수 떡, 달콤 옥수수조림, 찰 옥수수 감자밥,
https://steemit.com/kr/@jsj1215/3eprxo

옥수수 밥을 먹어 본것 같기도 하고 한번도 못 먹어본 것 같기도 하고 기억이 가물가물 했어요.

옥수수 향도 너무 좋고 맛도 너무 좋은데 옥수수 밥을 하면 맛날거 같더라구요.

@jsj1215님께서는 옥수수 감자밥을 만드셨는데 저는 일단 옥수수만 넣은 옥수수 밥을 도전해 보았습니다.


지난주 마트 갔을때 옥수수가 눈에 보이더라구요.

여름에 옥수수 나올때면 6개 3,000원에 사 먹곤 했었는데

햇옥수수 2개에 3,160원 이라니 아직 제철이 아니라 가격이 어마어마합니다.

사실 위에 보이는 바로 먹는 옥수수는 2개 2,000원 정도 했던것 같아요.

그래도 햇옥수수로 옥수수밥을 만들어 보고자 옥수수를 한팩 집어 왔습니다.

먼저 옥수수 수염을 잘라내고 이 옥수수를 도마위에 올려놓고 어떻게 까지 고민을 했습니다.

삶아서 까는건지 그냥 뜯어 내면 되는지 아무런 정보가 없었어요.

네이버에 검색 해보니 반으로 잘라서 칼로 잘라내면 잘 뜯어진다고 나와서 일단 반을 잘라 보았습니다.

그런데 칼로 뜯어 내려고 하니 쉽지가 않더라구요

결국 무식하게 손으로 다 깠습니다 ㅠㅠ

일단 깐 옥수수를 깨끗히 씻고 물에 담궈서 좀 불려줍니다.

그리고 밥솥에 쌀을 씻고 옥수수를 넣고 옥수수대도 함께 넣어 주었답니다.

옥수수 대를 넣어주면 옥수수 맛이 더 진하게 나온다기에 그렇게 하였습니다.

그리고 밥이 되기를 기다리는 동안 해물 부추전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거창하게 해물 부추전이라고 했지만 그냥 부추와 냉동 칵테일 새우, 그리고 예전에 오징어 국 해 먹고 남은것 냉동실에 얼려둔것을 준비 하였지요.

새우와 부추를 썰어주고 난 후

밀가루와 부침가루를 섞고 계란을 풀어 반죽을 만들고

새우, 부추, 오징어를 넣고 반죽을 잘 저어 줍니다.

그리고 후라이팬에 넣고 구우면

짜잔~ 완성!!

너무나 간단하네요.

그동안 옥수수 밥이 다 되었네요

옥수수 알맹이와 밥알이 섞이게 잘 저어줍니다.

맛있게 구워진 해물 부추전과

씹으면 고소한 옥수수가 톡톡 터지는 옥수수밥은 아들도 너무 좋아 하더라구요.

맛있다고 2그릇을 뚝딱 해치웁니다.

그리고 부추 겉절이는 와이프님이 만들어 주셨습니다.

이렇게 맛있는 음식에 술이 빠질순 없지요.

부추전과 잘 어울리는 막걸리!! 그 중에서도 더덕 막걸리를 한잔 했답니다.

해물 부추전과, 부추 겉절이 그리고 옥수수밥과 함께 마시는 막걸리는 정말 너무 너무 맛있었답니다.

이렇게 며칠전 직접 옥수수 밥 도전해 보았던 굳헬로의 요리 도전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옥수수 밥만 만들려고 했는데 밥이 될때까지 남는 시간 어쩌다 보니 해물 부추전도 만들게 되었네요.

그럼 다음에는 또 소소한 요리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소소한 제 글을 보아주셔서 감사합니다.

Sort:  

옥수수밥이라 넘 맛있어 보이네요 꿀꺽

네 생각보다 더 맛있었습니다

옥수수 좋아하시면 강력 추천드립니다.

카일의 보팅이벤트III 당첨!!! 축하드려욧!

와우~ 감사합니다~

맛있어 보여요~

네 너무 맛있답니다~

우와 대박입니다
이렇게 맛난 옥수수밥을 지으셔군
그리고 해물 부추전까지~~~
너무 맛있어 보입니다^^

제스파가 별로 없으니 남편@yasu 스파로 풀봇 해 드릴게요ㅎㅎㅎ

ㄱㄱㅑ~ 감사합니다~

옥수수를 보니 꼭 해먹고 싶어서 도전해 봤는데 맛있게 잘 되서 다행입니다 ㅎㅎ

막걸리가 신의 한수가 아닌가 하는.ㅎ
하루 피로 녹여줄거 같네요.ㅎ

하하하 막걸리가 신의 한수 인가요??

simsimi님이 goodhello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sjchoi님의 [일일 미션] 2018년 6월 11일 초성퀴즈 + 보팅 추첨

.../td> 0.110 526 39 goodhello/td> 2018년06월11일 08시43분
0.087 706...

옥수수대?를 저렇게 넣어서도 하나보군요
헤물파전에 막걸리라... 침 나옵니다:]

네 옥수수대를 넣어주면 옥수수맛과 향이 더 우러난다고 해서 따라 해보았습니다.

옥수수밥 너무 맛있더라구요 종종 해먹어야 겠어요

해물파전에 막걸리 정말 최고죠~ ㅎㅎ

헬로형님 막섹남에 이어 요섹남이었군요.ㅎㅎ
제철아닌건 정말 비싸죠.ㅠ

ㅋㅋㅋㅋ

저는 옥수수밥은 알이 너무 커서 좀 그렇더라구요 ㅎㅎㅎㅎ

그런가요??

옥수수밥도있군요ㅎㅎ올여름도전해봐야겠어요^^

네 정말 맛있더군요

앞으로 이렇게 밥에다 다른걸 넣어서 많이 만들어 봐야겠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777.26
ETH 3101.53
USDT 1.00
SBD 3.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