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 호텔,리조트 고민중... 다낭은 어디가 좋을까요?

in #busy6 years ago

지난주에 포스팅했던 기억이 있는데요. 여름 휴가 계획을 하면서 어디로 갈지 언제 갈지 정하다가 8월 3째주에 장소는 베트남 다낭으로 결정하였습니다! (아마 아직까진 저 혼자 결정인듯요... 아내에게는 계속 다낭,다낭,다낭 얘기 했으니 다낭으로 알고 있을 것 같네요 ㅎㅎ)

다낭이란?
다낭(沱灢 베트남어: Đà Nẵng/ 沱灢 타낭, 중국어: 峴港)은 베트남 남중부(베트남어: Nam Trung Bộ) 지역의 최대 상업 및 항구도시이자 베트남의 다섯 개의 직할시 중 하나이고, 베트남에서 호찌민 시, 하노이, 하이퐁 다음으로 네 번째 큰 도시이다. 면적은 1,285.53 제곱킬로미터, 인구는 약 752,493명(2014년)이다.

기후는?
다낭은 두 계절이 있는 열대 몬순 기후이다. 9월부터 3월에 이르는 태풍과 우기의 계절과 4월에서 8월에 이르는 건기가 바로 그것이다. 전반적으로 기온은 높은 편이며, 연평균 25.9 °C를 기록한다. 기온이 가장 높은 시기는 6월에서 8월 사이이며, 일평균 33 ~34 °C에 이르고, 기온이 가장 낮은 시기는 12월에서 2월이며 24 ~ 25 °C에 이른다. 연 평균 습도는 81%로 10월과 12월 사이에는 84%에 이르며, 6월과 7월에는 76–77%에 달한다.
다낭의 평균 강수량은 2,505 mm로 대한민국보다 약 1,000mm를 상회한다. 강수량이 늘어나는 시기는 보통 10월에서 11월 사이이며, 이 시기에만 550mm에서 1,000 mm 가량이 내리고, 반면 1월에서 4월 사이에는 가장 적은 강수량인 23mm ~ 40mm 사이를 기록한다. 다낭의 평균 일조량은 연간 2,156 시간이며, 5월과 6월에는 매월 234 ~ 277 시간 햇볕이 들고, 반면 11월에서 12월 사이에는 69 ~ 165 시간 정도의 일조량을 기록한다.

대략적으로 인터넷에 찾아보니 4번째로 큰 도시이며, 8월은 건기에 속하고 가장 더운 시기라고 하네요^^;; 그래서 자융여행으로 쉬엄쉬엄 휴양을 즐기기 위해 가기로 결정하였습니다!


휴양에는 호텔, 리조트, 숙소가 중요하다?!

아이와 함께 가기 때문에 휴양으로만 결정하였기에 호텔 또는 리조트내 시설이 좋아야 할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다른 금액은 줄이더라도 숙소 비용은 줄이지 않고 과감히 써야할 것 같습니다. 그런데.... 숙소는??? 어디가 좋을까요???ㅋㅋ

일단 지도 한번 봤는데... 대략 이런것들이 있더라고요.
image.png

오른쪽에 해변을 끼고 숙소가 주루룩 있네요. 위치에 따라 숙소를 골라야 하는건지... 다낭 시내가 어디인지 모르는데 지도상으로 대략 윗부분이 아닐까 싶긴 하네요. 자유여행이기에 가끔 쇼핑이나 이런걸 하려면 이동하기 편한곳으로 골라야 할 것 같기도 한데... 뭐 이동 자주 안할거니 택시타야겠죠 ㅋㅋㅋ

결론은 숙소를 좋은 곳으로 잡아야 하는데... 인터넷을 아무리 찾아도 광고 포스팅 등 너무 광고성이 많아서 신뢰가 안가네요ㅠㅠ 그냥 평타 칠만한 하얏트를 결정해야 할지요??... 최근에 너무 하얏트만 가는 것 같아서 다른 곳 가고 싶기도 하고요^^ 이미 갔다오신분들 추천 부탁 드려요 ㅎㅎ

Sort:  

저는 푸라마 리조트에 묵었었는데요, 해변을 바라보는쪽으로 1층 방을 받으시면 꽤 괜찮습니다. 위치가 시내랑도 멀지 않고, 해변도 좋은 편이구요. 무엇보다도 로컬 리조트 브랜드라서 가격도 훌륭합니다.
그런데 제가 다녀온지가 꽤 오래 되어서 아마 최근에는 새로 생긴 리조트들이 많을 것 같네요. 리조트는 아무래도 최근에 지은 것들이 좋으니 한번 살펴보심이 어떨까 합니다.
그리고 약간 다른 의견일 수 있는데, 저는 호이안이 참 좋았거든요. 호이안 쪽으로 숙소를 생각해보시는 것도 옵션일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
쓰고 보니 큰 도움은 안되실듯 하네요 ㅜㅜ

호이안이요?
다낭과 호이안의 차이를 아직 검색도 안해서 잘 모르고 있는데...ㅎㅎ 호이안은 보다 휴양쪽인건가요?;;ㅎㅎ

호이안은 다낭 남쪽으로 한 사십분정도 떨어진 작은 도시인데요, 유네스코에 등재된 옛날 항구마을 입니다. 독특한 분위기의 야시장도 있고 마을도 예뻐서 다낭에 가시면 다들 들리시죠. 최근에 호이안에도 리조트들이 좀 생겼다 들었는데 검색 해보시면 어떨까 합니다 ^^

패키지로 안가시고 자유여행을 계획하시나 봅니다?
부럽습니다 ㅋㅋ

휴가 계획 잡을 철이군요. 마눌과 아이들이 보채기 전에 저도 슬슬 알아봐야겠네요.

너무 부러운데요
저는 언제나 가 볼 수 있을까요^^

동남아 나름 이곳저곳 여행해봤지만 베트남은 안가봤네요ㅠ_ㅠ
부러워요~ 좋은 숙소 잡으셔서 즐거운 여행 되셨으면 좋겠어요 :)

저도 동남아 중에서 베트남은 가보지 못해서 이번에 결정하게 되었어요 ㅎ

저는 그냥 나로드(Narod) 호텔에서 묵었는데요 어머니를 모시고 가서 휴양보다는 그냥 바다보이고 많이 비싸지 않고 호텔도 깨끗했습니다.

나로드 호텔?
저는 아이의 수영장이 좋은 곳을 찾고 있는데 한번 검색해보겠습니다^^

나짱까지만 가보고 다낭은 못가봤네요^^ 다낭 후기들이 많아서 후기 보고 아고다나 호텔스닷컴에서 예약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후기들이 광고성이 많아서....씁쓸할 뿐입니다ㅠㅠ

https://steemit.com/kr-travel/@solar-junely/solar-muong-thanh-luxury-da-nang-hotel

무엉탄 럭셔리호텔 추천합니다! 잘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공격적인 영업(?)을 하는 현지 호텔업계에서는 후발주자로 가성비를 온몸으로 체감하실 수 있어요!

(호텔 마사지는 비추합니다!!!)

저는 다낭 프리미엄 빌리지 갔다왔는데 다낭은 택시비가 싸서 왠만한 곳은 택시타고 다니시면 됩니다. 저는 3가족이 간거라 이렇게 풀빌라식이 좋았어요. 바로 앞에 바다도 있고요. 제 글 보시고 궁금한거 있으시면 물어보세요. 참고로 저희는 애들이 어려서 리조트에서만 놀았어요. 밥먹을때만 택시타거나 걸어서 나갔고요~ ^^
https://steemit.com/kr/@darkhorse81/3hmxxr

긋잡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1763.08
ETH 2899.43
USDT 1.00
SBD 3.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