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이야기] 새벽부터 열일 하는 분들...

in #busy6 years ago

새벽 4시쯤...

잠을 자고 있는데 새벽 4시 무렵에 핸드폰 문자 오는 소리가 들린다. 새벽에 연락 올 곳은 없는 나에게... 직감적으로 아... 회사일과 관련된 사항이구나 생각이 들었네요.

역시나 문자를 확인하니 가동하고 있는 기계 중에 하나가 Emergency 사항 진입 전이라는 알람 발생이였습니다. System이 좋다고 해야하는건지... 아니면 뭐라 해야할지 몰라도... 예전에는 24시간 가동하는 기계의 경우 근무를 시켜 확인하는 사람이 있었지만...

이제는 모든것을 System에 의존하고 있네요. 일정 수준의 경고값과 알람값을 설정하고 그부분에 도달하게 되면 핸드폰으로 전화가 오고 문자가 오게 되고... 그것도 1명이 아닌 지정해놓은 여러명에게 발생하게 됩니다.

24시간 근무를 스지 않는 대신.... 그 알람 확인자들은 모두 새벽에 잠을 설치게 되었네요. 과연 좋은 시스템인가 싶은 생각이 자꾸 드네요. 회사 10년차가 되어가도 아직도.... 음....음....이런 생각이 드네요.

image.png

새벽에도 열일 하는 분들....

그 상황에서 단체 카톡에서 이런저런 얘기들... 아침에 출근하자마자 확인해야 하는 것들 보고하라는 것들... 줄줄이 일거리가 떨어지더라고요. 최근 제가 잼있게 보는 프로그램이 KBS에서 하는 회사가기 싫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한번 따로 포스팅을 하겟지만..

얼마전 국회에 퇴근 후 단톡방으로 회사 업무를 지시하거나 이런 것들이 안되도록 하는 법을 추친하고 있다고 하더라고요. 직장인 60% 이상이 찬성한다고 하더라고요. 또한 프로그램에서 단톡방을 효율적으로 피하는?... 관리하는? 그런 방법도 알려주던데... ㅎㅎ

image.png

이프로그램 저희 회사 상사들이 보라고 했으면 좋겠네요. 그런게 안되면 KBS측에서 무진장 재방송을 막 했으면 좋겠네요 ㅎㅎ... 퇴근 후 밤, 새벽 가리지 않고 단톡방으로 회사 업무 지시하는것은 법적으로 어찌 못하나요?...

Have a nice day!

Sort:  

저는 일을 거의 카톡으로만 해서 카톡소리만 나면 은근 스트레스입니다.ㅎㅎ

새벽에 일 때문에 카톡이 온다니
스트레스 많이 받겠네요ㅠ

카톡 지우고 싶은 충동이 많이 생깁니다ㅠㅠ

문자소리에 깨시다니 깊게 잠을 못이루시나봐요 ㅠㅠ

새벽 업무 카톡은 너무 한듯 하네요^^;;
알람을 꺼 놓으면 안 봤다고 머라 하겠죠?
카톡이 있기전에도 문자는 있었는데 유료라서 애용은 못했던걸까요? ㅎ
카톡에 채팅봇을 도입해 업무 관련 문자를 보내는 사람에게는 경고후 삼진아웃제도를 ㅎㅎㅎ

카톡 운영자에게 신고할까요? 불법 내용이라고요?ㅋ

불법은 아니지만 도덕적/사회적으로 문제가 있다 정도는 어떨까요?
카톡운영자에게는 반드시 새벽 4시에 보내셔야 합니다~ㅎㅎㅎ

이관작업 이런거할때면 주말에 문자가 50개 이상 온적도 있는데 뭔가 문화가 바뀌기까지는 시간이 걸릴것 같아요. ㅠㅠ

이관작업 뜨끔..

프랑스 처럼 업무 시간 외의 연락이 금지되면 좋을텐데 말이죠 ㅠ

기분좋은 연락도 아니고, 업무 관련 내용을 밤늦게, 새벽에 받아보면 정말 스트레스죠 ㅠㅠ

정말 스트레스 장난 아니겟어요...ㅠ;;

관리직 한명은 두는것이 낫겠네요...

그 스트레스 느낌 옵니당. 아마 그 기계도 눈물 머금도 전송했을거예용..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303.16
ETH 3137.29
USDT 1.00
SBD 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