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A real story of cryptocurrency in Zimbabwe / 짐바브웨의 진짜 암호화폐 이야기[ENG/KR]

in #cryptocurrency6 years ago

좋은 글 감사드립니다. 화폐란 무엇인가를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하네요. 짐바브웨의 사례는 머리속에 오래 남을 것 같습니다.
시스템만 놓고 볼때에 비트코인과 같이 인플레이션이 통제되는 블록체인은 짐바브웨와 같은 화폐의 종말은 막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기존에 존재하는 암호화폐를 단순히 사용한다면 외부 자본에 의한 국가 잠식이 매우 우려됩니다. (다르게 보면 굉장히 좋은 투자처가 될 것입니다. 조세를 바꾸어 paper company를 무진장 유치할 수도 있겠지요. 허나 이건 국가 생산의 mean은 올릴지언정 median은 올리지 못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암호화폐를 국가의 법정화폐로 사용함은 아직 넘어야 할 장벽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방법이 나을지는 아직 잘 모르겠으며, 이 실타래를 푸는 사람이 나오길 기대하며 지켜보고 있습니다.

Sort: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네, 저도 여러 문제를 예측, 준비하지 못한 채 당장 암호화폐가 국가화폐로 상용화가 된다면 각종 부작용이 발생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국가의 경제적 리스크가 굉장히 큰 문제라서 조금 더 시간을 두고 보는게 맞는 것 같아요. 언젠가 그 해답을 찾을 수 있기를...!!😊👍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1852.61
ETH 3084.08
USDT 1.00
SBD 3.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