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damf’ essay] 각시원추리, 모든 근심을 잊을 수 있다면...

in #essay6 years ago (edited)



원추리, 나리 같은 야생화들이
공원이나 화단에서도 자라고 있다.


忘憂草 망우초


4508551C-BDFF-4B49-8935-C6427EBD6D9F.jpeg


기대하지 않은 곳에서의 각시원추리,
노란 얼굴이 반갑고 이쁘다.


그 모습에 모든 근심을 잊을 수 있다면...
각시원추리의 꽃말이다.



나는 위로에 약한 사람이다.
위로할 줄 몰라서 위로에 서툴다.
위로의 마음이 없어서인지, 그건 아니다.
공감 능력이 떨어져서인지...
그것도 아니고.

감정이 메마른 것도 아닌데 위로가 참 어렵다.
위로의 말을 하는 것도 어색하고
위로의 표정을 짓는 것이 생뚱스럽다.
그래서인지 위로를 잘 하는 사람이 존경스럽다.



지인이 암을 진단 받았다고 했다.
놀라고 걱정스러운 마음에 전화를 걸었는데...
위로의 말이 힘들다.


힘드시죠?
아프시죠?


그래서 뭐 어떻게 해줄건데?
하는 마음이 들어서 말을 잇지 못한다.


마음 약하게 먹지 말고,
생의 의지를 놓지 말고,
신이 보살펴 주실 거예요.
기도할게요.


말 한마디마다 의문이다.


암에 걸렸는데 너같으면 마음이 강해지니?
너 같으면 살고 싶지 않겠어?
신이 보살폈음 암 같은 거 걸렸겠냐구?

삐딱한 마음이 속으로 계속 중얼댄다.
진심이 아닌 것도 아닌데...


힘네요.
또 전화할게요.
퇴원하기 전에 찾아뷜게요.


전화 한번도 이렇게 곤혹스러운데 직접 가서 본다구?

나에게 어려운 일 중 가장 어려운 일은 위로인 듯하다.
위로의 기술이라도 배워야 할까?
그러나 위로는 기술이 아니라 마음인 것을...
위로, 참 어렵다.


41F4F58E-15A9-4332-9363-D74349C498D4.jpeg



위로에 강한 사람이 있다.
그 존재만으로 위로가 되는 사람이 있다.

그 모습에 모든 근심을 잊게 할 수 있는
각시원추리꽃같은 존재...

그런 존재 되고 싶다.
그런 존재 곁에 있고 싶다.







written, photographed by @madamf MadamFlaurt
#essay | #thought | #console | #flower | #memyself


[madamf’ essay]


한량 閑良은 나의 꿈
넋두리
나는 사변적이다.
나는 왜 무신론자에게 매혹되는가?
김영랑과 이형기 때문이었다, 봄이 미치겠는 이유는...
나 자신이 사랑스럽게 느껴졌다.
마담플로르, 오늘에 빛나라! MadamFlaurt, Shine! Rightnow!
나는 나를 조각하고 싶다.
Worn me down, Rachael Yamagata | 심장이 닳는 사랑, 하지 말아요.
진정한 방랑을 꿈꾼다.
작은 꽃이 피어나니 큰 꽃을 꿈꾸듯 작은 희망에 큰 희망을 걸어본다.
누군가를 몹시 증오하면 에너지가 생기는 법! When you really hate someone, energy goes on.
여자에게는 한남자가 있다.
Right Scars are Right.
명동성당, 평화롭자
불안한 사랑
the first Communion 첫영성체의 순간, 나는 어떤 기도를 했을까?
나는 잘 버리는 사람이다.
bluesky VS finedust 푸른하늘 vs 미세먼지
the Growing Forest 자라고 있는 숲
The price of experience 경험의 값
산딸기를 따며...
숲 속의 작은 집, 2 평이면 충분하다.



A878D0F8-9247-4278-974E-0838CB2A2B46.gif

Sort:  

Hi Passing by and Upvoted you :) !
:
“No air, no balloons!” ====> Ljupka Cvetanova

저의 위로는 그냥 옆에서 눈맞추는 정도로만 하고 있어요. 정작 제가 위로를 필요로 할때는 말이라는걸로 별로 도움을 받지 못했기에... 텔레파시로만 하는 소극적 위로 ㅠㅠ

에빵님의 위로의 눈빛 궁금하네요.
텔레파시가 통한다면 말이 필요 없겠죠.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2
JST 0.034
BTC 64647.93
ETH 3160.25
USDT 1.00
SBD 4.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