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고팍스... 발전에 대한 작은 제안

in #gopax6 years ago (edited)

요호님께서 보팅을 받고 고팍스에 관련된 글을 자체적으로 써주신 것만으로도 고팍스는 홍보를 훌륭하게 한것 같네요 ㅎㅎ 게다가 홍보비도 스파업 비용을 제외하면 (이를 회수 가능하다고 가정하면) 사실상 0이고요.

저도 스파 임대 모델을 생각하긴 했는데 요호님께서 말씀하신 것과 세부적인 부분이 살짝 다릅니다. 만약 이렇게 하면 어떨까요:

#1: 고팍스 계정이 10만이 넘는 스파를 가지고 있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그래야 풀보팅을 했을 때 현재 시세로 $20이 넘게 찍히고, 받는 사람 입장에서 로또를 맞은 기분이 나거든요 ㅎㅎ. 고팍스 계정의 경우 어짜피 시간이 없어서 하루에 10번 이상 보팅을 하는 것이 힘들 것으로 생각됩니다.

#2. 그래서 저는 39만의 스파 중 19만을 남긴 나머지 20만을 임대를 돌리는 것이 어떨까 생각됩니다. 19만 스파는 풀보팅시 $40이 넘는군요. $90까지는 아니지만 여전히 엄청난 화력입니다.

#3. 20만의 스파는 큐레이터 5명을 선정해 4만스파씩 빌려주는 게 어떨까요. 큐레이터는 1달 단위로 모집하고 유일한 조건은 어뷰징 없이 공정한 큐레이션을 하는거죠. 활동이 좋은 큐레이터는 연임도 가능하고요.

#4. 대신 큐레이터들은 1주일에 한번씩 본인의 큐레이팅 활동을 레포트로 작성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포스팅에 본인이 고팍스에게 무료로 임대를 받고 있다고 홍보를 해두는거죠. 그리고 고팍스 계정이 이 큐레이팅 레포트에 풀보팅을 해주면 서로 윈윈이 아닐까요.

#5. 만약 날짜를 정해서 5명의 큐레이터가 겹치지 않게 다른 요일에 레포트를 올린다면 트렌딩 페이지를 도배할 위험도 적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게 정착이 되면 고팍스의 큐레이터로 활동하는 게 상당한 명예가 될 것이기에 서로 하겠다고 줄을 스겠죠. 고팍스에 대한 착한 기업 이미지 + 추가 홍보효과가 엄청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고팍스가 이 댓글을 볼것도 아닌데 왜이리 열심히 달았는지는 모르겠지만 ㅎㅎ 상상만으로도 즐겁습니다.

Sort:  

고팍스가 꼭 보라고 제가 보팅해서 상단으로 올렸습니다.^^
5명이건 50명이건 숫자가 중요하진 않을 것 같고요.
어떤 방식이던 이러한 큐레이터 선정의 방식을 사용한다면 그게 좋은 거 같습니다.^^

어익후 감사합니다 ㅜ 50명의 경우 큐레이터의 스파가 작아지기 때문에 임팩트가 약하고 또 회사입장에서 일일이 관리하기가 힘들지 않을까 해서요. 하지만 말씀하신대로 구체적인 숫자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스팀잇을 통한 첫 기업 홍보 사례인 만큼 고팍스가 어떤 길을 걸을지 굉장히 궁금하네요.

마찬가지로 이 댓글 아닌 포스트 글을 보라고
마찬가지로 풀보합니다.

저랑 같은 그렇지만 좀 더 구체적인 대안제시 좋다고 생각합니다.

신도자님 안녕하세요. 사실 요호님이 스파임대라는 재미나는 아이디어를 먼저 제시해주셨는데 그걸보니 큐레이터들이 리포팅으로 고팍스를 간접적으로 홍보하면 더 좋지 않을까하는 생각에 상상력을 마구 발휘해 보았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2
JST 0.033
BTC 62397.62
ETH 3171.83
USDT 1.00
SBD 3.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