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으로 누워자야하는 5가지 이유

in #health6 years ago

왼쪽으로 누워서.jpg

안녕하세요. 썸제이입니다. 💃

잠이 보약이라는 말이 있듯이 충분한 수면은 우리 몸에 활력을 주고 건강한 상태를 유지시켜 줍니다.
적정한 수면시간만큼 올바른 수면 자세도 중요한데요.
왼쪽으로 누워 자는 것이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오늘은 왼쪽으로 누워자면 나타나는 놀라운 신체변화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심장 혈액 순환을 돕는다.

심장에 혈액을 보내는 것을 도우려면 왼쪽으로 눕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심장의 대동맥이 좌측으로 틀어져있기 때문인데요.
만약 오른쪽으로 눕게된다면 혈액을 위로 뿜게 되어 혈액 순환이 원활하기 어렵습니다.

0ccb307a6adc2dba7334eec5042d591b.jpg

2. 속 쓰림과 위산의 역류를 막아준다.

오른쪽으로 누워자는 습관이 있는 사람은 위산이 식도로 역류할 수 있어서 위험합니다.
왼쪽으로 누워서 자면 위산의 역류가 거의 없어서 속 쓰림과 위산역류를 막을 수 있습니다.

3. 림프 순환에 좋다.

림프의 역할은 영양소 전달, 노폐물 제거인데요. 노폐물은 림프절을 통화 좌측으로 빠지게 됩니다.
따라서 왼쪽으로 누워서 자면 림프순환(노폐물 제거)에 좋습니다.

72fcc63b1cacdba8c777794ac0352068.jpg

4. 신체 구조상 적합한 수면 자세다.

우리몸의 위와 췌장은 몸의 왼쪽에 위치합니다. 오른쪽으로 눕게되면 중력과 반대가 되는 자세이므로 왼쪽으로 누워자는 것이 신체 구조상 적합한 수면 자세입니다.

5. 비장 기능을 높여준다.

'비장'은 혈액을 정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비장도 우리몸의 왼쪽에 위치하는데요. 따라서 왼쪽으로 누워자면 비장의 기능이 더 높아지게 됩니다.

여러분은 어느 방향으로 누워서 주무시나요?
올바른 수면 자세를 통해 더욱 건강해지시길 바랍니다.

여러분의 팔로우&댓글&보팅은 큰 힘이 됩니다 💛💙💚

ssum.j banner.gif

Sort:  

우오.. 아주 유용한 정보네요. 전 다행히 왼쪽으로 많이 잡니다. 후후.

다행이네요 : )
왼쪽으로 자는게 뭔가 편안한 느낌이 더 드는것같아요 ~
댓글 감사합니다 !

앗!! 저는 오른쪽으로만 자는데^^ 어쩐지 뭔가 깨운하지 않았던거였네요.&

오늘은 왼쪽으로만 주무세용 ^^
댓글 감사합니다 !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좋은 오후 되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한쪽으로만 눕는건 힘들던데 이런점이 있네요~1

저도 무심결에 오른쪽으로 누웠다가 다시 왼쪽으로 눕곤해요 ㅎ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제가 그런데요. 왼쪽으로 누워야 잠을 편하게 자요 ㅋㅋ

오오~ 좋은 자세이십니다 :)
댓글 감사합니다.

좋은글 감사합니다. 참고할께요~맞팔하며 지내요~^^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ㅎㅎ저도 팔로우 했어요 ^^

나는 주로 왼쪽으로 자는편인데
건강에 좋은 건 잘 몰랐지만
일단 편한 자세라서

리스팀합니다.

건강에 좋으니 쭉 왼쪽으로 주무시면 되겠습니다 :)
리스팀까지 해주시다니 감사해요 !

제가 역류성식도염 때문에 왼쪽으로 누워자고 있습니다. 왼쪽 팔이 너무 아픕니다. ㅠㅠ

ㅠㅠ 마쟈요...저도 어깨가 눌리는 기분이예요~!
아침에 꼭 스트레칭으로 어깨랑 팔 풀어주세요~:)

오늘부터 왼쪽으로 자야겟다능... ㅋㅋㅋ 팔로우 하고갈게요!! 맞팔점요ㅜㅜㅜ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왼쪽으로 주무세용~!
맞팔했습니다 ~ 놀러갈께요 :)

헤헿 팔로우 감사합니댱!!! 하뜌!!!

저도 옆으로 누워야 잠이 잘 들어서 항상 옆으로 누워 자는데 그게 다행히도 왼쪽이네요~ 근데 옆으로 누워자면 팔자주름이 더 깊어지는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듭니다...나만그런가?ㅋㅋ

저도 @shimss 님 댓글 보고...팔자주름 신경쓰입니다 ;;
아무래도 주름이 생길 것 같긴해요 ㅠㅠ얼굴이 눌려서요~~!
그런 단점이 있네요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0385.11
ETH 2889.75
USDT 1.00
SBD 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