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t, krwp 스테이킹 그리고 소각보상 어려웠지만 뒤져봤습니다

사실 스팀잇을 다시 시작하고는 업뷰 임대 수익말고 생각하지도 않았기에 그냥 대충 한줄 쓰고 보팅이나 받아야지 하는 마음이었다죠.

누가요?? 제가요 ㅋㅋㅋㅋㅋ

글쓰는거 넘나리 귀찮.... 만사가 귀찮...

이런 마음으로 다시 시작하게 된 스팀잇은 다행히도 3년전에 만들어 놓은 소모임 분들 덕에 이런 저런 정보를 얻게 되었습니다.

제가 스팀잇을 하면서 가장 잘한 일이라고 스스로 칭찬하는게 바로 소모임 만든거예요 ㅋㅋㅋㅋㅋ 그때도 보팅지원 받으려고 만든거였긴 하지만 ^^

정보가 중요한 곳이라 혼자서 하기에는 사실 놓치는 부분이 많은 곳이기도 하죠. 많이 뒤져보는게 도움이 됩니다.

여튼 sct와 krwp관련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일단 sct 200개를 스테이킹 하면 기본보팅으로 @sct.curater 계정으로 보팅을 받을수가 있습니다. 이미 이제 많은 분들이 알게 되셨을텐데요. 이 계정으로는 대략 포스팅후 2일 조금 안되서 보팅이 옵니다.

첨엔 뭐야뭐야 기본보팅 온다며~~ 왜 안와~~ 혼자 이러고 있기도 했는데 확인해 보니 1일20시간 전후로 옵니다 ㅎㅎ




위에 이미지는 제 글에 대한 보상을 캡쳐한건데요 위에는 스팀스달 / 아래는 스코판 보상이예요.

sct 기본보팅을 해주는 큐레이터 계정은 동일한 비율로 보팅을 해줍니다. 그리고 그 아래 krwp 스테이킹 보상을 해주는 @krwp.abc와 소각보팅을 하는 @sct.krwp는 비율에 따라 차등 보팅을 해줘요.

저는 당시 5개를 스테이킹 하고 있었기에 0.02%의 비율로 스팀스달은 0.01 그리고 sct는 0.029의 보팅을 받았습니다.

이 외에도 @sct1004 계정으로도 보팅을 받게 되는데 이 계정은 200개를 다 완성하지 않아도 보팅이 옵니다. 물론 매번 오는건 아닌거 같구요. ^^

일단 이 두계정의 보팅으로도 포스팅피는 사실 충분히 나오는거 같아요 아직까지는..

여기까지는 다들 아는 내용이실테지만 저처럼 모르는 분들도 있어서 한번 적어봤습니다.

그러면 이제 우리는 krwp 스테이킹으로 어떤 혜택을 받을수 있는지 한번 알아봐야 하지 않겠습니까?

저는 아직 시작한지 얼마안되서 현재는 20개가 스테이킹 되어 있어요. 5개였는데 아마 오늘 15개를 추가 한거 같아요.. 돌아서면 가물가물 기억이...

여튼 스테이킹 한 수량에 따른 비율로 @krwp.abc 계정보팅이 옵니다. 제가 5개를 스테이킹 했을,때 0.02%로 보팅을 받았었는데요. 이 계정 역시 1일 20시간 전후로 보팅이 옵니다.

그리고 가끔 보면 요런 댓글이 달려있죠.

이 댓글은 @naha 님 포스팅에 달린걸 캡쳐해봤습니다 ㅋ

스테이킹을 9000개를 하셨네요.. 덜덜덜

@sct.krwp 보팅과 댓글은 포스팅을 하고 난 후

krwp서비스라는 것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내용을 살펴보면 보팅서비스를 받을수 있는 최대한도는 18krwp 라서 그이상을 보내면 환불 해주는군요.

그리고 받은 보팅을 한번 보죠.

일단 18개에 해당하는 보팅을 43.459로 받으셨네요.

그리고 스팀월드에 가봅니다.

스달보상도 31.32 가 찍혀있네요.

제껀 너무 소액이라 위에 보여드렸긴 하지만 보상 금액이 확 눈에 띄어 보여서 일단 허락없이 나하님껄로 보여드렸는데요.

아마 krwp 를 그냥 가지고만 계시거나 혹은 스테이킹 하고도 소각을 하게 되면 어떤 보상이 나오는지 몰라서 사용을 안하는 분들이 많을거라고 생각해요.

장황하게 써서 어렵다 하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1. sct 200개 스테이킹 : 기본보팅 (1일20시간 전후로 보팅옴)
  2. krwp 스테이킹 : 스테이킹한 수량에 따라 비율로. (1일 20시간 전후로)
  3. krwp 소각 : 보팅 (스코판 스팀잇 양쪽에서 스테이킹된 비율로 보상) 1일1회 한정

정신없는 글 읽어주신분들께 감사를~~ ^^ 혹시나 잘못된 내용 있으면 알려주세용 ^^;;

Sort:  

와~~~ 공부 많이 하셨네요 ^^

늦게 시작한 만큼 조금이라도 따라가고 싶어서요 ;;; ㅎㅎ

복귀하신지 얼마 되지 않은것 같은데 정확히 알고 계신것 같네요,

코인판 포스팅시 1SCT피로 포스팅하고 보상은 KRWP로 들어옵니다.
KRWP는 KRWP보팅 게이지에따라서 차등에서 KRWP서비스 이용할수 있습니다.
많이 보내도 알아서 환불해주니까요.
SCT, KRWP스테이킹하면 시간대는 다르지만 비율에따라 보팅해주는 데 저는 KRWP 스테이킹 보팅오는ABC는 저녁에 SCT스테이킹 보팅오는것은 오전에 오고 있습니다.

네 ^^ 첨엔 왜 기본보팅이 온다고 하더니 안오나... 업뷰는 바로 오는데 왜 안오지?? 막 이러면서 기다리기도 하고 사실 어떤게 기본보팅 계정인지도 몰라서 스팀월드로 뒤져보고 그랬었어요 ^^;;;;
좀 더 일찍 했더라면 하는 아쉬움도 살짝 남긴 합니다~ ㅎ

우와 잘 보고 가요 ~~~~

스테이킹 하셨으니 서비스 이용함 해보세용 ^^ (하고계신가;;)

sct 복잡하고 어려워 포기하려다 하나하나 배워보고 있어요. 도움이 많이 됐어요 감사합니다 :)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당~

@gi2nee transfered 1.0 KRWP to @krwp.burn. voting percent : 0.09%, voting power : 69.16%, steem power : 1772959.16, STU KRW : 1200.
@gi2nee staking status : 20 KRWP
@gi2nee limit for KRWP voting service : 0.04 KRWP (rate : 0.002)
What you sent : 1.0 KRWP
Refund balance : 0.96 KRWP [53951248 - 06e309e7d7b4cbeef18716c2b091f6cc5aad4c8a]

요즘 내용이 많이 길어지시는 군요^^

아 .. 이게 아닌데 말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SCT 입문하기는 했는데.. 아직도 배울게 많네요 ㅠㅠ 참 어려워요...ㅋㅋ
보면서 조금 이해가 되요 감사합니다! ㅎㅎ

그런데 한가지 여쭤볼게
KRWP소각은 글 쓰고나서 옆에 서비스 누르면 된다는 말씀이신거죠?..

네 발행하시고 하면 되는데 일단 일정량이 스테이킹 되어 있어야 합니다~ 300개 정도 스테이킹 되어 있어도 1정도선에서 신청이 가능한듯해요 ^^

ㅇㅏㅎㅏ.. SCT는 1000개정도 스테이킹 해놨는데..
KRWP도 어서 스테이킹 물량 만들어야겠네요 ㅠ
감사합니다.

몰라서 못받는 것들이 있는것 같습니다 ^^;

start success go! go! go!

KRWP 도 스테이킹 하면 보팅이 오는 걸 첨 알았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길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1060.27
ETH 2927.58
USDT 1.00
SBD 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