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가 온통 우울하다

in zzan2 years ago

뉴스가 온통 우울하다./cjsdns

전해오는 뉴스가 온통 우울하다.

첫 대면 뉴스부터 그렇다.


출처:https://news.v.daum.net/v/20211209050022694

백신 거부를 하던 이 멋진 근육남이 코로나로 인해 사망하기 직전 남긴 말은 백신 접종 거부한 것을 후회한다는 것이며 의료진이 자신을 포기 않기를 바란다는 말이라 한다. 누가 봐도 코로나에 걸려 죽을 사람 같지는 않아 보이나 그건 모르는 일이란 것을 보여주는 사례다.

세상에서 제일 무모한 게 자신의 건강을 맹신하는 것이다.
건강하게 보이는 육체가 오히려 면역력이 떨어지면 병원균이나 바이러스의 대항하는 게 더 약하게 되는지 아니면 병원균이나 바이러스 생장 환경이 더 좋아 그런지 건강하다는 사람들이 병에 걸리면 급격하게 안좋은 쪽으로 진행되는 경우를 간혹 보는데 여하튼 건강은 장담 말고 늘 조심하는 게 최고라는 생각이다.

백신 접종 거부하는 사람들도 자신들의 생각이 존중받아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막상 코로나에 걸리고 나면 생각이 바뀌는가 보다. 백신 접종은 자신만을 위하는 게 아니라 주변 사람을 위해서 공공의 이익을 위해서도 접종을 해야 하는 게 맞다고 본다.


출처:https://www.fnnews.com/news/202112090301224794

이제는, 비 접종자에게는 코로나 치료를 위한 비용을 부담시키는 나라가 늘어가는 게 세계적인 추세 같다. 우리나라도 그렇게 해야 한다는 의견이 나오기 시작하던데 내년 선거가 끝나고 나면 누가 대통령이 되던 그렇게 될 가능성이 있어 보인다.

더 서글프고 있어서는 안 되는 일이 미얀마에서 벌어지고 있다.
정말 권력이라는 게 뭔지 시민을 이렇게까지 학살 하면서 권력을 장악해야 하는 건지 무섭고 두렵다.


출처:https://news.v.daum.net/v/20211208204009778

뉴스를 보면 참혹하다 못해 이럴 수 있나 싶으며 유엔은 뭐하나 싶기도 하고 전 세계 인권 단체는 이런 일이 벌어지는 것에 관해 아무런 일도 할 수 없나 보다. 남의 일 같지만 않아 보여서 걱정이 많다.
미얀마에도 제대로 된 평화가 빨리 찾아오기를 기원한다.
심신이 약한 분은 이런 뉴스 안 보는 게 좋겠다는 생각이니 링크를 그냥 패스하시기 바랍니다.


출처:https://news.v.daum.net/v/20211209064345841

신규 확진자가 당혹스러울 정도로 너무 늘어납니다.
여간 걱정이 되는 게 아닙니다.

이제는 좀 숨통이 트이려나 했더니 더욱 거세집니다. 코로나의 마지막 발악인지는 모르나 여간 걱정되는 게 아니며 아래 뉴스를 보면 더욱 우울해집니다.


출처:https://www.hankookilbo.com/News/Read/A2021120814520003646?did=DA

이제는 하고 한숨 돌리나 싶었는데 이 인터뷰 기사를 보면 숨이 딱 멎는 것 같습니다.
쉽게 물러날 코로나가 아닌가 보다.
더군다나 더욱 우울하게 하는 기사는 아래에 있습니다.
우리가 코로나 방역에 참여하는 관계자 특히 의료진에 대해서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야 한다는 생각이며 특히 간호사들 처우에 특별법이라도 만들어서 대우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출처:https://news.v.daum.net/v/20211209061201556

이 기사를 보면 우리의 딸들이 얼마나 고생을 하는지 가늠할 수 있습니다. 그들의 희생적인 수고로 우리 사회는 지탱되고 있는 것입니다. 현재 진행되는 상황은 비상상황으로 보고 그들의 대한 처우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당장의 보답도 좋지만 그것이 어렵다면 나이 들어서도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법을 만들어서라도 연금에 특별 혜택을 주는 방법도 생각해볼 만하다고 봅니다.

오늘은 너무 우울한 기사가 많습니다. 그런 기사만 눈에 띄어 그런지는 모르겠습니다.
다시 봐도 별반 신나는 뉴스가 없습니다.

이 아침에 전해오는 뉴스는 암울한 소식이 대부분이나 누가 아나요, 대반전을 하여 저녁에는 기쁜 소식이 많이 있을는지 모르는 일이니 오늘도 희망차게 출발하시기 바랍니다. 세상사 새옹지마 아니겠습니까. 좋은 일도 있고 나쁜 일도 있고 좋다고 너무 들뜨지 말고 나쁘다고 너무 가라앉지 말고 평상심을 유지하는 게 좋다 하니 살짝 좋은 듯 그리 지내시기 바랍니다.

어느 분처럼 메밀 매일이 좋지요, 좋아! 하면서 지내면 좋은 날이 됩니다.
오늘 글제는 뉴스가 온통 우울하다.로 시작했는데 끝내는 자락에는 좋지요, 좋아!로 마무리합니다.

예! 좋습니다.
좋지요, 좋아...!

2021/12/09
천운

Sort:  

어제 빌게이츠는 내년 어느날 갑자기 코로나가 종식 될 거라고 점쟁이 같이 말하더군요.

이런 뉴스는 많이 알려졌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미얀마뉴스 너무너무 슬프네요. ㅠㅠ

가장 나빠졌을 땐
좋을 상황만이 올

마늘을 많이 섭취 하면 면역력에 도움도 되고 건강에도 좋은거 같습니다.

그러게요... 점점 다시 팬데믹으로 치닿는게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이미 유럽은 팬데믹이라던데요..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3
JST 0.032
BTC 61035.98
ETH 2886.89
USDT 1.00
SBD 3.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