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둥이 클럽에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in Avle 여성 육아4 years ago

용자 @dydwk (4).png

아이를 좋아해서 결혼 전부터 세 명의 아이를 가지고 싶었습니다. 아내님 역시 아이를 좋아해서 그런지 제 의견에 동의(?)했고요. 아이가 셋이면 어떻게 살아야할지에 대해서 많이 고민하고 준비했었습니다. 그런데 둘째를 가지고 나서부터 아내님 몸이 많이 약해졌습니다. 갑상선 항진증과 저하증이 번갈아가며 찾아왔고 임신 소양증에 걸려 엄청나게 고생을 했었어요. 자연분만을 하고 싶어 브이백에 도전했으나 역시 실패. 아내님도 둘째도 많이 고생을 했었습니다. 그래서 셋째는 가지지 말자고 암묵적으로 합의를 했었어요.

아들 둘에 만족하고 지내면서 어느 정도 삶이 안정되었고 미래에 대한 설계를 구체적으로 하고 있었어요. 그런데 저번달부터 아내님이 몸이 안좋다고 했습니다. 자꾸 숨이차고 헛구역질이 나서 힘들다고 했어요. 작년 말부터 가족들이 주꾸 병이나 더럭 겁부터 났습니다. 그러다 혹시나 하는 생각에 테스트를 한 번 해본다고 해서 그러자고 했는데... 결과는 두 줄! 아주 선명하게 두 줄이 나왔습니다^^;;

생각지도 못한 셋째 소식에 처음에는 어안이 벙벙했었는데요. 이제는 일상으로 잘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두 아들들은 동생이 생긴다고 하니 벌써부터 질투를 하지만, 아직까지 제가 열심히 놀아주는 덕분인지 별 투정은 없어보입니다. 아마도 실제로 동생이 태어나면 잘 지내지 않을까 싶어요. 세자녀를 둔 분들에게 들은 말로는 둘보다는 셋이서 더 잘 논다고 하는데요. 저한테 주어지는 자유시간도 늘어나지 않을까 내심 기대도 해봅니다.

입덧때문에 힘든 와중에 두 아들을 돌봐야하는 아내님 걱정에 출근길 발이 잘 떨어지지 않습니다. 아내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더 노력해야겠어요. 가능하면 집에서 출퇴근이 가능한 곳에 발령이 날 수 있도록 상무님께 연락을 드려봐야겠습니다.

오늘도 모든 가정에 사랑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축복합니다. ^^

Sort:  

축하드립니다~ 아 저도 둘째 넘 고민이네요.. ㅜㅜ

고민하지 마시고 마음가는대로 하세요!!
찡스님 가정에도 축복이 가득하길 기도하겠습니다!!

와~ 많이많이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건강 잘 챙기시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ㅎㅎ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축하드려요~^^

감사합니다.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래요^^

우와!!!!!!!!!!
넘넘 축하드려요~~~~~!!!!!^^

감사합니다~ 레이처럼 똑똑한 아이가 되었으면 하네요^^

ㅎㅎㅎ 이거이거이거..팥쥐형
너무 너무 축하해요.
우선 건강부터 많이 많이 신경써야겠네요
나도 세째 있음 좋겠다 이야기를 했었지만 (이말을 아내님이 싫어합니다)
다시한번 축하해여 🎉 🎉

카카형 가정에는 언제나 기쁨과 사랑이 넘치잖아요~^^
늦둥이도 괜찮을 듯 한데... 형수님한테 사랑을 속삭여 보세요 ㅎㅎㅎ

축하 드립니다. 셋째는 딸을 꼭 얻으시길 .. 3형제는 아.. 참힘듭니다.

주변에 삼형제가 많아 조금 걱정도 되는데
사실 삼형제도 괜찮다는 생각이네요 ㅎㅎ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애국자네 애국자!! ㅋㅋ
건강하게만 태어나다오!!!
근데 형 솔직히 딸이었으면 하지? ㅋㅋ

나는 딸이라고 믿고 있어
가족들 생각은 다르지만 ㅋㅋㅋ

Hello epitt925!

Congratulations! This post has been randomly Resteemed! For a chance to get more of your content resteemed join the Steem Engine Team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5935.31
ETH 3015.23
USDT 1.00
SBD 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