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에 넘쳐나는 가짜기사, 팩트체크가 필요한 시대. [화남 주의]

in #howsmate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traveler.terry 입니다.

야밤에 화가 솓구쳐서 글을 씁니다. 화가 솓구친 이유는, 디스패치의 제주 예멘 난민들 해외 인터뷰 논란…”한국 형편없어 돌아가고파” 라는 기사 때문입니다.

기사에서는 첫번째 요리사로 인터뷰한 예맨인이 이렇게 답했다고 하는데요. “이것은 내가 원했던 직업이 아니다. 취업 신청을 했는데 이런 일이나 하라고 줬다” 라고 하는데요

원본영상은 이렇게 답하고 있습니다.

"i did choose the job, but i mean i went to immigration and the owner of this place picked me and it turned out that it was a restaurant. so.."

"이런일이나 하라고 줬다" 라는 말은 전혀 하지 않았습니다.

또 원본기사에는 “이런 섬에 갇혀있느니 예멘으로 돌아가고 싶다. 예멘은 우리가 태어난 곳이다. 가족과 친구도 있어서 좋다”고 말했다고 적혀있네요.

원본영상에는 예맨으로 돌아가고싶다는 얘기는 한국이 형편없다가 아닙니다.. 예맨사람은 이렇게 말하고 있어요.

if we have peace in yemen, stay that we going back to yemen, because you have to live in your country, when you grow up, when you have your squad, when you have your family, when you have your family.
예맨에서 평화를 가질수있다면 예맨으로 돌아가고 싶다, 왜냐면 우리가 태어난곳이고, 자라온곳이고, 가족과 친구가 있다.

원본영상입니다.

언론사들이 기사를 제대로 썻으면 좋겠어요. 아니면 영어공부를 잘못한걸까요.? 정말 안타깝다는 생각이 듭니다.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2주차 보상글추천, 1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2-1
현재 1주차보상글이 8개로 완료, 2주차는 1개 리스팅되어있습니다!^^

2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실수는 아닌걸로 봐요. 그렇게 해석하고 싶은 마음을 드러낸거겠죠.

너무 뻔히 의도가 보이네요 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4275.05
ETH 3147.49
USDT 1.00
SBD 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