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미술인들만 아는 전시공간 : 아티스트 런 스페이스(artist run space)

in #kr-art6 years ago

저는 @thelump님이 계속 '일년만 미슬관'이라고 오타를 치는 줄 알았어요.ㅋㅋ
다시 올라가서 보니 원래 간판도 '일년만 미슬관'이라고 되어 있네요.
무슨 의미일까 생각해 보게 됩니다.

작은 공간들이지만, 예술을 하는 사람들에게 의미 있는 공간들이네요.
일반인들도 의미있게 그곳에 갈 수 있다니 더 좋구요.^^

Sort:  

"미술관이 아니라 미슬관이라 함은 법적으로 인증을 받아야만 쓸 수 있는 ‘미술관’ 이라는 용어에서 점 하나를 빼, 일종의 언어적 유희를 꾀하였다. 또한 ‘아름답고 곱다’ 라는 ‘미슬’의 정의를 내리고, 아름답고 고운 공간 또는 시설 이라는 의미를 부여하였다."

이라고 설명하고 있더군요. 이제는 공간과 함께 뿔뿔이 흩어졌지만 참 즐거운 추억이었습니다. ^^

이름 뜻이 재밌네요, 미리 알았더라면 좋았을 뻔했어요. 덕분에 좋은 공간 많이 소개받았네요.. 잘은 모르지만 예술불모지로 보여지는 한국땅에서 꿋꿋히 자기세계 개척하는 작가분들보면 응원하게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2
BTC 59244.49
ETH 2977.21
USDT 1.00
SBD 3.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