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간을 지원하는 플랫폼 [브런치] & 정식 연재 소식 by 키만

in #kr-art6 years ago


안녕하세요. 키만과효밥(@twohs)의 키만입니다.

스팀잇에 오랜만에 단독(?)으로 인사를 전하는 것 같네요. 저는 늘 그렇듯 제 안에 있는 나무늘보와 사투를 벌이며, <여보야, 배낭 단디 메라>를 꾸준히 그리고 있고, 그외 <요가하는 남자> 그리고 <저도 할 수 있을까요?> 작업 중입니다.

피드에 얼굴을 보이는 다른 웹툰들과 달리 일상툰<저도 할 수 있을까요? >가 잘 보이지 않는데요. 두둥! 이유가 있답니다. 바로 <저도 할 수 있을까요?>가 > 브런치 위클리 매거진에서 정식으로 연재를 시작하기 때문입니다.

제목 없음-1.jpg





작가들을 위한 플랫폼
브런치 brunch.co.kr


3.jpg


브런치에 관해 짧게 설명을 해보자면.

"브런치"는 작가들을 위한 플랫폼으로, 타사 블로그와 달리 순수 '글'에 집중하며 독자들에게 수준 높은 글을 제공하고, 참여 작가들에게는 '출간'의 기회를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1년에 두 번씩 출간 프로젝트를 통해 출간의 기회를 직접적으로 제공하고,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작가 데뷔의 길을 지원하는 사이트죠.


4.jpg

저 역시 "브런치"를 통해 출간 작가가 되었습니다. 브런치 출신 출간 작가가 되면 다음 카카오의 지원(?)을 받는 혜택도 있으나, 이것은 작가의 능력 그리고 출판사의 마케팅 재량에 따라 조금 다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재능있는 작가에게 정식 작가 데뷔 기회를 준다는 사실이죠.


브런치 작가가 되려면, 브런치에서 작가로 활동할 수 있는 재량이 있는지 1차 통과를 받아야 합니다. 간단한 자기 소개와 본인이 작성한 컨텐츠 등을 보내면 브런치 쪽에서 확인 후 작가 승인을 해주는 시스템입니다. 처음에는 귀찮지만, 이 과정때문에 브런치에서는 광고성 글과 댓글을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전 그래서 브런치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출간이 꿈이신 스티미언분들이 계시다면
브런치에서 글을 연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제목 없음-4.jpg



위클리 요일 매거진에서 정식 연재를 시작합니다
https://brunch.co.kr/magazine/hyunjassi55


브런치에는 요일마다 정기적으로 연재되는 웹툰처럼, 요일마다 연재되는 매거진이 있습니다. 육아 이야기, 해외 살이, 웹툰, 에세이, IT등 다양한 분야의 글들이 요일을 배정받아 연재되는데, 스팀잇에서 연재했던 55년생 현자씨의 두 번째 인생찾기 일상툰인 <저도 할 수 있을까요?>가 월요 매거진에 정식 연재됩니다. 꺄아!

인스타용.jpg


8/6일부터 15주에 걸쳐 브런치 위클리 매거진을 통해 정기적으로 연재될 예정입니다. 아마 스팀잇에서 연재된 내용 이후의 이야기까지 브런치를 통해 보실 수 있습니다. 정식 연재다보니 출간 이슈 및 다른 문제때문에 타 사이트에 연재가 어려워졌습니다. 비록 앞으로는 스팀잇에서는 볼 수 없지만 이미 박제된ㅋㅋ 12화까지는 스팀잇에서 볼 수 있습니다. 그 후의 에피소드는 가끔 브런치 링크를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도 할 수 있을까요?> 1화~ 10화 몰아보기 링크
https://steemit.com/kr/@twohs/55-1-10


부부 세계 여행 웹툰 <여보야, 배낭 단디 메라>와 <요가하는 남자> 웹툰은 스팀잇에 계속해서 연재 될 예정이니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 스티미언님들의 사랑은 저를 일하게 하니까여!



p.s 키만과 효밥이라는 부부 이름으로 스팀잇 활동을 시작하는 바람에 댓글을 달거나 글을 쓸 때, 자아의 혼란이 왔었어요. 그래서 얼마 전부터 댓글과 글에 by 키만 혹은 by 효밥으로 자아를 분명하게 나누고 있습니다 :) 이 글은 by 키만입니다.




<키만과 효밥의 웹툰 세계 여행 이야기>

본격 부부 세계여행 웹툰 1화~10화 몰아보기
본격 부부 세계여행 웹툰 11화 : 여행온 거 맞는거겠죠?
본격 부부 세계여행 웹툰 12화 : 방콕 로컬 버스 여행
본격 부부 세계여행 웹툰 13화 : 태국의 1바트 정수기의 비밀
본격 부부 세계여행 웹툰 14화 : 흔한 대학 모임의 장소
본격 부부 세계여행 웹툰 15화 : 세계 여행 부서 경제 부장의 탄생.
본격 부부 세계여행 웹툰 16화 : 방콕에 무한리필 맥주 펍이 있다?



<효밥의 요가 다이어리>

[요가하는 남자] 나의 첫 인도여행. 첫 요가수업.
[요가하는 남자] 바카아사나 – 까마귀 자세 (Bakasana, Ashtanga Yoga)



[디지털노마드의 삶] 세계 여행하면서 책 출간하기
[실시간 세계 여행 소식] 여행의 순간을 그림으로 기록하다 | 태국편
[실시간 세계 여행 소식] 여행의 순간을 그림으로 기록하다 | 라오스편
[실시간 세계 여행 소식] 여행의 순간을 그림으로 기록하다 | 인도네시아편
[실시간 세계 여행 소식] 여행의 순간을 그림으로 기록하다 | 베트남편



banner.gif

Sort:  

역대 최고로 짧고 굵은 탄성! 저도 그럼 꺄!!! by 키만

캬아!!!! 월요일마다 키만소리님 두 분을 만날 수 있는건가용 :-)))
정말 축하드려요. :-) 저도 출간을 위한 연재를 해보고 싶은데 아직은 계속 고민중이랍니다ㅎㅎㅎㅎㅎ 너무너무 축하드려요! 출간까지 화이팅!!!! ♬

앞으로 15주동안 매주 월요일마다 브런치와 다음 메인에서 만나게 되었답니다. 채린님이라면 '톡톡 튀는 갬성'이 있으셔서 연재도 거뜬할 것 같아요. 브런치에서 좋은 기회를 얻으실 수 있을거라 믿어요. 한 번 도전해보세요 >< 화이팅!! by 키만

축하드립니다.^^
브런치에 연재를 하게되면 타 사이트나 이런곳에는 전혀 못올리는 건가요??

브런치에 올리는 글은 다른 곳에 마음껏 올려도 무방하지만, 브런치 위클리 매거진에 정식으로 요일 연재하는 글들은 출간 이슈가 있어서 아무래도 중복은 조금 곤란한 것 같습니다. 저작권은 저에게 있으니 나중에 연재 종료 후 다른 곳에 올려도 될 것 같아요 ㅎㅎ 하지만 전 출판사에 드리고 싶네요 ㅋㅋㅋ (희망)by 키만

오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도 나중에 저만의 책을 출간하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어요! 앞으로도 재미있는 이야기와 그림 기대할게요! 화이팅!

유메야님도 출간이 목표시군요. 우왕!!! 그렇다면 브런치도 나쁘지 않은 선택인 것 같고, 독립 출판도 매력적인 것 같아요. ㅎㅎ 앞으로 스팀잇에서는 다른 더 재밌는 이야기로 만날게요~ 감사해요 by 키만

브런치도 하시는군요 ㅎㅎ 저도 해볼까도 했는데, 그 당시에 스팀잇을 만나게 되었지요 ㅎㅎㅎ기대하겠습니다 ㅎㅎ

저는 네이버랑 티스토리보다 브런치 감성이 더 잘 맞는 것 같아서 브런치에서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ㅎㅎ네이버는 아무리해도 저에게는 스팀잇보다 더 어렵네요 ㅠㅠ 다 자기랑 맞는 플랫폼이 있나봐요 by 키만

정말 멋진 작업입니다. 파이팅!

한손님 파이팅 감사해요! 일은 더 늘었지만 어째 기분은 더 좋네요 : D BY 키만

키만님의 두 번째 책이 조만간 출간될 지도 모르겠군요!!
기다리던 반가운 소식입니다.
링크 올려주시면 가서 꼭 볼게요!
어쩐지 현자씨 이야기가 올라오지 않아서 궁금했는데 이렇게 기쁜 소식이 있으니 다 괜찮아요..ㅎㅎ 좋아요 좋아!

출간까지는 아직 불확실하지만 열심히 하다보면 또 새로운 길이 열리지 않을까요? 긍정긍정! ㅎㅎ 나중에 스팀잇에서이북으로 출간해도 되니까여! 새로운 현자씨 이야기가 올라오는대로 링크 보내드리겠습니다~ 축하 감사해요 디디엘엘님>< by 키만

와우! 능력자이시군요 ㅎㅎㅎ 축하드립니다!

에빵이님 축하 감사합니다 ㅎㅎ 능력자이기보다 일 키우는데 더 능력이.....있달까요. (먼산) by 키만

와우~! 축하드립니다....!
앞으로 대박 나세요....!!

씨네님 축하 감사합니다. 아직 대박까지는 아니지만 열심히 하다보면 스팀잇에서 대박 소식을 전할 날이 오지않을까 싶습니다 :) 화이팅!! by 키만

너무 축하드려요~!!^^
재미나는 이야기와 그림이 늘 미소 가득이랍니다~!!

오렌지님 감사합니다 :) 스팀잇에서는 당분간 보지 못하지만 다른 이야기들이 많으니 걱정마세요. 늘 재밌게 읽어주시고 응원해주셔서 감사해용! by 키만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2934.09
ETH 3118.65
USDT 1.00
SBD 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