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전세계 기업 60%, 3년 내 블록체인 사용할것, 향후 블록체인의 움직임은?

in #kr-coin5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ohyea 입니다. 오늘도 심심해서 코인관련 뉴스나 쭉 읽어보고있었는데 흥미롭기도하고 또 서로 어느정도 연관이 되있는것같은 내용을 발견해서 포스팅합니다!

오라클 부사장 "전세계 기업 60%, 3년 내 블록체인 사용할 것"

“포브스에 따르면, 프랭크 시옹(Frank Xiong) 오라클 블록체인개발그룹 부사장이 최근 인터뷰를 통해 "3년 안에 전세계 기업의 50%~60%가 블록체인을 사용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러면서 그는 "블록체인이 만병통치약처럼 여겨지던 때는 이미 지났다. 사람들은 이제 현실적으로 자신의 사업 모델에 적용할 부분이 어떤 것인지 고민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전세계 1위 유튜버 퓨디파이, 블록체인 스트리밍 플랫폼 '디라이브'와 독점계약

“스웨덴 출신의 유명 유튜버 퓨디파이(PewDiePie, 구독자 93,718,847명)가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디라이브(DLive)와 독점계약을 체결했다"며 "오는 14일부터 유튜브가 아닌 디라이브에 컨텐츠를 업로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디라이브는 블록체인 기반으로 운영되는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이다.”

BTC 초기 투자자 "BTC 추가 하락 시, 기관 진입 기대"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익스체인지가이드(bitcoinexchangeguide)에 따르면, BTC 초기 투자자로 유명한 리처드 하트(Richard Heart)가 CNBC와 인터뷰에서 "만약 비트코인이 또 다시 3,000~4,200 달러까지 떨어진다면, 이는 절호의 투자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기관들이 해당 가격대에서 BTC 매집에 매력을 느낄 것"이라고 부연했다.”

사실상 암호화폐들의 가격이 어떻든 과는 관계없이 블록체인 그자체 만큼은 계속해서 발전해 나가는것같습니다. 점점더 많은 기업들이 블록체인에 관심을갖고 사용하기 시작하는것같습니다. 그리고 작년과 비교해서 정말 발전됬다고 느끼는점은, “블록체인이 만병통치약 처럼 여겨지던 때는 이미 지났다.” 이부분에서 정말 공감을 많이 했습니다. 저만해도 많지는 않지만 몇몇 ICO참여 했었는데요. 그때당시 듣거나 백서를 읽어보면 “아 이건 된다!” 하는 마인드로 들어가긴했지만.. 아직까지도 별 소식이없습니다. 일정대로라면 이미 뭐가 나와도 됬을기간인데.. 그런면에서 최근에 보이는 새로운 프로젝트들은 좀더 실체가있고 좀더 믿음직스러운 회사들이 뒤에 있는것같습니다.

뿐만아니라 디라이브도 점점더 유명해지는것같습니다. 작년 까지만해도 디라이브나, 브레이브, 그외 블록체인 기반게임등도 사실상 소수의 사람들만 관심을 갖고 사용하기시작했는데 1년정도가 지난 지금은 하나둘 어느정도 상용화되는것같아 기쁩니다.

마지막으로 이러한 움직임을 기점으로 기관투자까지 똭! 하고 시장에 들어오면.. 현재 코인을 들고있는 사람 입장으로 참 기쁠것같습니다!

출처

Sort:  

Congratulations @ohyea!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received more than 1000 upvote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2000 upvote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The Steem blockchain survived its first virus plague!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디라이브도 좀 더 많이 활기를 띄워준다면.. 정말 더 좋을 텐데 말입니다!

사용한적은없지만 퍼블리토에서는 요즘 방송한다는 분들도좀보이고해서.. 뭔가 전보다는 많이들립니다 ㅎㅎ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ㅎㅎ 맞어요 요즘 확실히 스팀잇 자체에도 유튜브 하시는 분들이 많이 오시긴 했습니다.
퍼블리토도 그런가보군요 ㅎㅎ 퍼블리토는 제가 영 맘에 안들어서 안하는 것 중 하나라..

아직까진 좀 불편하긴하죠.. ㅋㅋ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ㅎㅎ 불편한부분이 한 두 군데가 아니긴합니다 ㅎㅎ

ㅋㅋㅋㅋ 아무래도.. 마크다운쓰다보니.. 저도좀 낳설긴합니다 ㅋㅋ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ㅎㅎ 마크다운을 최대한 적게 쓰시면됩니다 ㅎㅎ

아직까지는 도박댑들이 주류이긴 하지만
댑들도 하나씩 꾸준히 나오고 있는듯 하네요~ㅎㅎ

넵 ㅎㅎ 스팀만해도 뭔가 많아진것같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557.88
ETH 3560.83
USDT 1.00
SBD 4.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