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발 바닥을 보았습니다

in #kr-diary6 years ago


안녕하세요 ㅋㅅㅋ입니다.

어릴 때 부모님으로부터 걸음걸이에 대해 한 번 쯤 들어보신 적이 있을 듯 합니다.

저도 어릴 때 걸음이 팔자여서 부모님이 11자로 걷는 연습을 하라고 하신 적이 있는데, 그 이후로 한동안 11자로 걸어보려고 노력한 기억이 있네요.
물론 지금은 돌고 돌아 팔자로 걷고 있습니다.

엊그제 앉아서 쉬던 도중 비슷한 이야기가 떠올라 신발 바닥을 보게 되었습니다.

신발 바닥 중에서 뒷쪽, 그 중에서도 바깥쪽이 유난히도 닳아 있더라구요.

아마도 그 위치로 가장 많은 무게를 준다던가 가장 땅과 많이 닿는 부분이라거나..그렇겠죠?

다른 신발의 모양을 보니 같은 형태로 되어 있었구요.

그걸 보면서 가장 먼저 든 생각은 신발 바닥이 닳는다는 점이었습니다.

우스울지도 모르겠지만 신발 바닥이 닳는다는 생각을 평소에 해본 적이 없었거든요. 심지어 위에서 언급한 신발이 군화였기 때문에 더더욱 놀라웠습니다.

이제 1년 반 정도 신었기때문에 기간적으로는 충분히 그럴 수 있다 싶으면서도 막상 닳아 있는 모습을 보니 신기하더군요.
뜬금없이 이 신발이 얼마나 더 닳아야 그만 신을 수 있나 생각해보기도 하고..

두 번째로 든 생각은 걸음걸이가 눈에 띄게 팔자이지 않나.. 싶은 것입니다.

그런 식의 모양이 나오려면 그 부분에만 큰 무게가 가해져서 걸어야 할 것 같았거든요.
신발의 뒷쪽, 바깥쪽이 그렇게 닳아 있으려면...

흠 다시 의식적으로 11자로 걷는 연습을 해야 하려나요ㅎㅎ

신발 바닥을 의식하고 보니 이런저런 생각이 드네요.

여러분들의 신발 바닥은 어떤 모양이려나요?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2주차 보상글추천, 1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2-1
현재 1주차보상글이 8개로 완료되었네요^^
2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저는 어려서부터 움직이는걸 너무 싫어해서 신발 바닥이 거의 닳아본적이 없는거 같아요...ㅋㅋ 지금도 아무리 가까운 거리도 차없인 안갑니다^^ ㅋㅋㅋㅋ 걸어서 5분거리 동네 사우나 갈때도 꼭 차를 가지고 간다는... 대신 배가 많이 나와서 ...휴 운동부족

걷는 걸 싫어하진 않지만 땀나는 걸 별로 안좋아합니다ㅎㅎ
결국 같은 말인지는 모르지만.. 어쨌든 닳아 있는 신발바닥을 보니 신기하긴 하더라구요ㅎㅎ

전 일단 끄는 습관이 있었는데 고쳤더니 잘 안 닳네요.

저도 걸음걸이를 좀 고치고 싶은데 쉽지 않네요ㅠㅠ

인사했데요~~ 인사했데요~~
할려고 하는건가....?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앉아서 신발벗고 봤거든요!

ㅋㅋㅋㅋㅋㅋ 오 그런방법이?? ㅋㅋㅋ

보통 대부분 사람들은 신발 바깥이 닳을 겁니다. 정도의 차이는 있겠죠^^

걸음걸이를 11자로 고치면 좀 나을거같은데 말이에요 ㅠㅠ

안짱걸음하다가 팔자걸음하다가 11자로 고쳤어요 ㅋ
걸음걷는 것에 따라 닳는 부위가 다르긴 하더라고요

신기하긴 하더라구요ㅎㅎ

저도 팔자걸음 걸이였는데요
마라톤하면서 의식적으로 11자 걸음으로 걷고있네요~

오 마라톤이라니 멋지세요!
장거리를 달릴 일이 있으면

저도 뒷꿈치 바깥쪽이 닳아요...
밑창만 따로 떼어내서 갈 수 있으면 좋겠어요.

그러게요ㅠㅠ 밖에서는 좀 더 조심해서 걸어야겠어요

저도 8자로 걷는데 말이죠... ㅋㅋㅋ
노력은 해보고 있긴 합니다.. 11자 걸음이요 ㅎㅎ

저도 걸음걸이좀 고치고싶...ㅠㅠ

Congratulations @ksc!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received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itBoard World Cup Contest - Russia vs Croatia


Participate in the SteemitBoard World Cup Contest!
Collect World Cup badges and win free SBD
Support the Gold Sponsors of the contest: @good-karma and @lukestokes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750.99
ETH 3130.22
USDT 1.00
SBD 3.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