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일상] 코코넛 오일

in #kr-diary6 years ago

어쩌면 식사를 많이 하지않는 한손님은 알고보니 탄수화물을 적게 섭취하는 식단을 실시하고 계신건 아닌가요? 탄수화물을 적게 섭취하고 코코넛오일과 같은 식물성 지방을 섭취하셨을때, 우리몸은 지질의 대사체인 케톤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해요. 케톤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했을 때 인슐린 분비가 적게 일어나고 체내에 지방이 저장되는 기전이 저하되어요. 그래서 살이 빠지는 것처럼 보일 수 있겠네요! 학계에서는 오일을 7개월이상 장기섭취했을때 체내 지방량이 간소한다는 믿을만한 실험이 시행되지않아 아직 근거가 없다고 해요. 아마 제가 봣을 때도 코코넛 오일 섭취로인해 일시덕인 포만감으로 탄수화물 섭취가 적어진점! (오일 섭취한 정도와 비율이 비슷한점) 이 체지방 감소의 이유같네요. 어떻게 이렇게 밥을 조금 드시는지가 젤 큰 의문이자 부러움..ㅋㅋㅋㅋ

Sort:  

역시 (예비)약사 피기펫님!
저는 원래 먹는 것에 욕심이 별로 없어요~
그저 살기 위해서 먹을 뿐입니다.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168.03
ETH 3172.76
USDT 1.00
SBD 3.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