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일하러 치앙마이 #6 : 게스트하우스에서 한달살기

in #kr-digitalnomad6 years ago

한달이나 지내야 하니... 그동안 살 적합한 숙소를 구하는게 제일 큰 일이겠군요...
태국이 우라나라보다 훨씬 물가가 싸서... 집세도 반값정도 하지 않아 했더니... 생각보다 비싸네요...
하지만 같은 값으로 수영장이 있는 집을 구할 수 있다니... 갑자기 제 원룸이 더 좁게 느껴집니다ㅋㅋㅋㅋ
46__뗡뀸_료꼳_듄넧_뗡뀿_귗뀽_メ꼹__꼳_α녅1.gif

Sort:  

맞아요 어느 도시를 가든 숙소가 제 1번이에요 ㅎㅎ
미리 에어비앤비로 예약하거나 현지에서 게하나 호텔에서 며칠 묵으며 발품하는 방법이 있는데, 몇번 하다보니 노하우가 생기더라구요. 처음에는 걱정이 태산이었는데 지금은 머리가 좀 컸다고(?) 여유가 생겼어요

방콕이나 파타야같은 남부 지방의 유명 관광지같은 경우는 월세가 아마도 40~50정도는 할텐데 치앙마이는 1인 기준 저는 30만원대를 기준으로 방을 찾아요. 이정도면 꽤나 괜찮은집에서 살 수 있거든요! 30만원대에 수영장 있는 집도 구할 수 있습니닼ㅋㅋㅋㅋㅋ

동남아를 가는 이유는 저렴한 물가도 있는데 저는 '가성비'라는 단어를 많이 쓰는 것 같아요. 특히나 예를 들면 요즘에 제주도 한달살기 월세집들이 많이 홍보되고 있는데 제 기준에서는 엄청 비싼것 같거든요. 그런 내용을 볼때마다 그돈이면 어디를 가는게 좀 더 나을 것 같다라는 기준이 생기더라구요. 물론 제주도는 애정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3732.43
ETH 3135.73
USDT 1.00
SBD 3.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