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뻔뻔한스티미언:kr-art습격] 소녀감성 살아나는 그림발견!

in #kr-funfun6 years ago (edited)

이번주 주제가 르바미술관 감상후 소감이라
르바의 미술관을 감상하는데 !
추억이 떠오르는 작품을 발견했어요

르바의 미술관 감상https://steemkr.com/kr-art/@rbaggo/9-feat-best

미술관 감상하려면 위에 클릭하세용

U5dtshfJ8HxcPNndsk1sX8ATz5yzkyD_1680x8400.png

바로 @moondal 문달님의 이 작품!
소녀감성이 막 살아나지 않나요?

문달님 블로그는 아이디누름보실수있는거아시죠?

https://steemit.com/@moondal

제가 초등학교때 만화책방이 엄~ 청 많았거든요
6학년때 만화방가서 맨날 X문고를 빌려봤는데
거기나오던 여자주인공이
다 요런 감성이였어요

여리여리하고 사랑스러운~ ㅎㅎ

문달님 작품 보자마다 X문고 보던 추억이 떠오더라구요

남자주인공때메 심쿵하고

너무 좋아서 주인공나오는 꿈도 꿨던~

다들 이런 기억 있으시죠? ㅎㅎ
오랫만에 추억에 잠기게 해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오늘은 제대로 된 초등학교 첫날이예요
교실까지 데려다주고 나오면서
발이 왜 이렇게 안떨어 지는지

제가 엄~~ 청 낯을 가렸거든요
그래서 학교생활이 쉽지 않았어요
그때메 어린이집때부터 항상 걱정이많았는데
나처럼 힘들게 살게 하고 싶지않아서

그래도 저보다는 나은듯해서 안심이지만
낫선환경에 재미있기도 하지만
무서운듯해 걱정이 많네요

저를 학교보냈을때도 엄마가 이런맘이셨겠죠?
걱정은 되지만 할 수 있는게 없으니
열심히 일을 하며 학교할때는 기다립니다.

KakaoTalk_20180306_101252781.jpg

요즘아이들은 참 안타까워요
맞벌이로 방학도 없이 학교가고
저학년이어도 방과후 돌봄교실로
저녁이되야 집에 올 수 있고

먹고살기 편한 나라면 참 좋겠습니다 ㅠㅠ

심신의 안정을 위해 장미차를 마시는데
얘가 도움이 될지 .. ㅎㅎ

Sort:  

으아.. 소녀감성 ㅠㅠ 정말 좋아요 저도 소녀소녀..아기자기..예쁨예쁨..한 감성들을 좋아하다보니 그림에도 나타나는 것 같아요 ㅎㅎ
멋진 리뷰 감사드려요!!!!!
저도 소설, 책 등에 나오는 이야기속 달달함에 심쿵해했던 추억들이 솔솔~!!

그때가 그립네요 ㅠ
문달님덕에 잠시나마 돌아가봤습니다
그때로^^

그림 자체가 순정만화풍입니다... ^^ 모랄까.... 귀욤귀욤하네요.... ^^ 먼가 풋풋함이 살아나는 느낌이에요... ^^ 저녁이 있는 삶은 모두가 바라지 않을까 싶어요

맞아요 저녁이 있는 삶 ㅠㅠ
우리나라 아이들이 그런환경에서 자랐으면 좋겠습니다.

저희 둘째는 이제 백일 지났는데 맡겨야 하니 안쓰러워요
진짜 맞벌이 안하고는 살 수 없는 나라
학대도 많으니 걱정이에요ㅜㅜ

끄죠 ㅠㅠ
어린이집은 보내도 사실 알수가 없어서
아이들만 진실을 알지
그래도 요즘은cctv 있으니까요

어린아이들 보내는거 생각하면 정말 안쓰러워요ㅠ
저도 어린이집에서 일했는데
100일 지나고 오는애들보면 안쓰럽긴하더라구요
제일 일찍와서 제일 늦게 가는거보면 ㅠ
속상하긴하지만 한가지 위로를 드리면
애기때부터 본아이들은 더 애착이가서
선생님들이 이뻐해 주실꺼예요 ㅠㅠ

저도 우리딸이 세살떄
다 가고 혼자 남아있으니까
'선생님 엄마는 깜깜해져야 오시지요?'
이랬다는데 그말 생각하면 너무 미안해요 ㅠㅠ

X문고 뭘까???? 거문고? 막 이래 ㅋㅋ 근데 맞음 어쩌지?
내가 마지막으로 엄청 재밌게 봤던 만화책이 꽃보다 남자였는데... 그 이후론 만화책 끊음 ㅎㅎㅎㅎ
아이가 이제 기관이든 학교든 생활을 하면...
기관은 좀 낫겠다 학교를 가면 진짜 이젠 엄마가 다 관여해 줄 수 없다고 안타까운 부분이 있어도 지켜봐줄수밖에 없다고 우리 딸 이전 얼집 원장선생님이 말씀하시더라고~ 어렸을때야 엄마가 해줄수있는 부분이 많은데 아이가 크면 친구문제에서도 본인이 다 감당해야 하는 몫이고 엄마는 옆에서 조언을 해줄 뿐이라고 ㅜㅜ
참 슬픈 얘기지만 맞는것 같아. 아이를 믿어주고 잘 할 수 있도록 옆에서 많이 다독여줘~~^^

엑스문고가 이름이예요
왜 엑스문곤지는 모르겠는데
그때 우리가 엑스세대였나? ㅋㅋ
아 이렇게 말하니까 진짜 늙은거같애 ㅋㅋ
암튼 엑스문고라고해서 있더라구요 청소년들보는 로멘스소설같은게 ㅋㅋ

그니까 지켜보면서 어려울일 같이 해결해가고 해야하는게 잘할수있을까 싶기도하고 어제 학교폭력에 대한 교육도 받는데
초등학생이 학교폭력 제일 심하다더라구요
이런저런 생각도 들고 잘 해쳐나가길

아 요즘 애들 무서워 ㅠㅠ
그래그래 잘 할거야!! 잘 해나가길...

그나저나 거문고 뭐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웃겨

ㅋㅋㅋㅋ 너무 깊이 생각했어 ㅋㅋ

순정만화여주인공과 장미차조합이 좋으네요.

만화는 지금도 좋아라 하는데...보러갈 시간이 없네요 ㅜ.ㅜ
여리여리한 캐릭터보단 당차고 강인한 캐릭터를 좋아하는 편이지만
만화캐릭터는 일단 다~ 좋아요~~^^

그림체가 순수 그 자체네요!! 딱 순정멜로같은 그림체라 너무 예뻐요!! ㅋㅋㅋ 저는 언제쯤 초딩엄마가... 되려나요 진짜 말만 잘 통하고 의사소통만되도 엄청 편할 것 갘은데 ㅎㅎ

@moondal님 그림 보시면서 순정만화를 보셨던 추억이 떠오르셨군요. 저는 남자라서 사실 순정 만화 이런 것은 당연히 안 봤는데, 제가 어릴 적 귀여니 작가가 한창 유명했었죠. 그래서 인터넷 소설을 몇 번 읽어봤는데 재밌더라고요 ㅎㅎㅎㅎ 그런 때가 있었네요 ㅎㅎ

감상평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tip!

순정만화 여주인공 같군요ㅋ
아이는 다른 사람들과 있거나 새로운 환경에 놓였을 때 아이가 흥미를 느낄 만한 점들을 설명해주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ㅋ 그럼 적응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제가 너무 걱정이 많았나봐요
물어보니 생각보다 잘 하고 있네요~
기특!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2
BTC 62184.89
ETH 2995.49
USDT 1.00
SBD 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