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ool] 선생님의 스승의 날

in #kr-funfun6 years ago

오늘은 스승의 날. 선생님이 되고 몇 번째 맞이하는지도 모르겠다.
스승의 날인줄도 모르고 평소처럼아침에 등교하여 계단을 올라 교실 앞에 서니 수민이가 가로막는다.

선생님 아직 교실에 오시면 안돼요.

평소엔 수줍어서 나에게 먼저 말한 적도 별로 없는 수민이가 왠일로 꽤나 강경하게 말한다. 움찔하고는 교실로 향하던 발걸음을 연구실로 돌린다. 연구실에서 커피 한 잔을 마시며 여유를 즐기는데 혜원이가 연구실의 문을 두드린다.

선생님 이제 됐어요. 얼른 오세요.
나 마시던 커피 다 마시고 갈게.
안돼요. 선생님. 지금 오셔야 해요.

무슨 꿍꿍이인 줄은 모르지만 마신던 커피를 탁자에 두고 쭐래쭐래 혜원이의 뒤를 따른다. 그리고 교실 문을 여니

짜잔!

아이들이 박수를 치며 환영한다. 칠판을 보니 감사하다는 그림과 낙서, 메시지가 가득하다.

4B4D6D4A-8C0B-4F54-95CA-70729209A132.jpeg
올해 칠판은 깜빡하고 사진을 찍지 않았다.
사진은 2015년도 칠판


2년 전 제자들도 찾아오고, 멀리 있는 지난 학교의 3년전 제자들도 영상통화를 하고, 작년에 가르쳤던 5학년 제자들도 찾아온다. 뭔가 부자가 된 기분이다.

모든 방문과 편지전달이 끝나고 교실에 홀로 남은 저녁. 내가 이러한 감사함을 받을 자격이 있는지 다시 되돌아보게 된다.

아직 부족하지만...반성할 것이 많지만...
그래도 내일을 위해 최면을 건다.

난 좋은 선생님이다.

Sort: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짱짱맨의 출동 늘 감사합니다. ^^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꿈입니다. 좋은 선생님 되세요.
감사합니다. 선생님 ♥♥♥♥

롱다리님 감사합니다. ^^

짝짝짝 @realin님 날이네요^^
사랑을 듬뿍 줬으니 받는거지요
좋은 선생님이실 거예요!!즐거운 밤 되세요~

미미님 감사합니다. ^^

선생님은 선생님 자체로만으로 충분한 자격이 됩니다 ㅎ

더욱 자격을 갖추도록 노력해야겠네요 ^^ 감사합니다.

오늘 감사와 축하를 많이 받으신 걸 보니
좋은 선생님이신게 분명하네요👍🏻
선생님이 되신게 뿌듯하셨을 듯 해요 :)

네 ㅎ 예전의 제자들로부터 전화와 편지를 받을 때 많이 뿌듯하네요. ^^
좋은 선생님이라 칭해주시니 감사합니다. 아기님. ^^

제자들이 전화올정도면 리얼린님 좋은선생님!
멋지십니다!!!

ㅎㅎㅎ 아마 대부분 선생님들께서 그런 전화를 받으실 겁니다. ^^ 프로댓글러 우부님 감사합니다.

와 뭉클하면서도 뿌듯하시겠어요^^
옛날 생각하네요. ^^

네 ㅎㅎㅎ 예전 제자가 영상통화 때 울컥 우는 모습을 보니 참 뭉클하더라구요.

리얼인님은 좋은 선생님이 확실합니다.
괜히 눈시울이 붉어 졌어요 ㅠㅠ
그나저나 저희 큰애 담임선생님이셨군요.
우리 수민이좀 잘 부탁합니다^^

ㅎㅎㅎ 호돌박님 학부모님이셨군요. ㅎㅎㅎ
수민이 열심히 가르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실은 본문의 이름은 전부 본명에서 조금씩 변형한 가명입니다

아참! 갑작스러운 1스달. 말씀대로 초상권(?)이라 생각하고 감사히 받겠습니다. ㅎㅎㅎ 감사합니다.

어머, 선생님이셨군요!
realin님의 날이셨기를 바랍니다^_^

허니님 감사합니다. ㅎㅎㅎ

가장 보람을 느끼는 순간이 아니신가요?
저희 아들도 어제 중학교 선생님을 뵈러 갔다왔다는군요.
교권이 많이 떨어졌지만 그래도 선생님은 존경받는 분임에는 변함이 없다고 봅니다.^^

아직 선생님을 좋아하고 기억하는 아이들이 많아서 다행입니다. 물론 교권은 예전보다 많이 떨어졌지만 그래도 보람을 느끼는 순간이 있어서 힘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498.18
ETH 3079.08
USDT 1.00
SBD 3.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