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일기-개성원삼 드디어 틀을 잡다.

in #kr-hanbok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케케케케...

오늘 신랑이 회사의 운동대회 선수(?)로 나가야 한다며 늦는다고 하길래 아침부터 바느질에 몰두했습니다.

신랑이 늦으면 우리끼리 대~충 때우면 되니까 룰루루~~~

마음의 여유가 있으니 바느질의 진도도 꽤 나갔습니다.

사실 생각해보니 정말 다음주라서!

단령에 화관에 할 것이 태산인데 이제껏 게으름을 부리다 개성원삼도 못 낼 것 같아서 ㅠㅠㅠㅠㅠㅠ

20180514_175007.jpg

20180514_174942.jpg

맞추기 까다로운 색동소매부분을 바느질하는데... 시접과 색동부분 맞추고 곡선바느질도 해야해서 숨죽이며 바느질에 집중해야합니다.

20180514_191014.jpg

20180514_191027.jpg

색동이 잘 맞춰졌군요....

안맞으면 뜯어야합니다. 그냥 넘어가도 되긴 하지만 성격상 용납이 안돼서... 물론 넘어갈 때도 있습니다.영혼이 가출할 정도로 힘들때요. 으하하하하~~

이번 인형한복을 손바느질 하는 이유는... 뜯기 싫어서입니다. 재봉 할 경우 속도는 빠르지만 잘못 박으면 뜯는게 일이라 맘 편히 손바느질로 하다보니 오차는 줄었는데 속도가 안나네요.

20180514_190856.jpg

그리고 치마재단을 하고 제원단으로 접어넣어 한올뜨기를 했습니다. 이제 저걸 주름잡아 치마를 만들어야 합니다.

한올뜨기로 마무리해서 바늘땀이 아예 안보이다시피 하죠?

인고의 시간이 필요한 한올뜨기의 시간을 이겨냈지만... 더 힘든 개성원삼의 선단달고 한올뜨기가 남았지요.

힘내라고 응원해주세요~~

과거시험보러 먼 길 떠난 신랑을 그리워하면서 허벅지를 바늘로 찔러 잠을 쫓으며 삯바느질을 하는 아낙네마냥 밤새워 바느질 좀 해보렵니다.

...라고 했지만

일단 여기까지가 오늘의 끝인가 봅니다.힘들어........

Sort:  

전에 퀼트 잠깐 배울때보니 정말 바느질 손버리고 눈버리고 보통 일이 아니던데~개단하십니다!!
응원합니다^^ 몸아끼시며 하세요^^

퀼트를 배우셨군요. 전 퀼트를 못해요...ㅎㅎㅎ 바느질하니까 눈이 침침해지는 것 같긴 하지만 재미있어요~응원해주시고 걱정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어떤 운동 대회 나가시길래 바느질을 하시는지 궁금하네요.

구기종목이랍니다... 뒤풀이하고 온다니까 예상보다 더 늦겠네요. 제 자유시간입니다~~~으하하하

와~~~천이 일반천이라 달라서 바느질 하기 힘들거 같아요 ㅎㅎ
바느질은 사랑이죠 ㅋ

다행인게 숙고사는 그래도 한복천 중에 바느질하기 쉬운 편에 속해서 그나마 덜 힘들어요. 바느질하다보면 엉덩이가 아프지만.. 재미있긴 해요~^^

어릴적 기억때문인지 색동이 유독 좋아요.
손바느질을 보니 울컥하며 감동이 밀려오네요.
전 제가 이런걸 좋아해서 바느질을 잘 할 줄 알았어요. 정말로..
그러나.. 그렇습니다.
그나저나 어디에 제출을 하시나봐요. 일정에 쪼들리면 심신이 피곤한디...제가 더 걱정이네요. 좋은 작품과 옷을 보니 저야 눈이 휘둥그레 지는데 힘들어서 어쩌나 싶어요.
아무리 힘들어도 바늘로 허벅지 막 찌르고 그러면 안됩니다. 그리고 밤샘도 절대 안되요.안구 충혈이 그리 안좋대요~
집중해서 바늘질하다가 졸리면 바로 옆으로 누워서 주무시다 일어나세요. 잠이 보약이예요~~

좋아하지만 잘하지못하면 슬프죠 ㅠㅠ 저도 그런게 있었어요.. 다음주에 공방 선생님이 내는 부스에 제자들이 하나씩 작품을 내거든요. 거기에 내야하는데 지금 이러고 있습니다. ㅎㅎ 오나무님 충고대로 쉬엄쉬엄하겠습니다!!

대단하십니다~~~ 각자가 잘하는게 다르겠지만 손재주있으신 분들 너무 부러워요~^^

돈주고 배우면 가능합니다. 하하하하하~그래도 스스로 노력하는 사람에 비하면 ㅠ 게을러서 전 틀렸어요..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출동에 감사드립니다! 오늘도 화이팅~!

헐...정말 바느질한게 안보여요. 능력자십니다. ㅎㅎㅎ 그나저나 다음주라니 얼른 작업에 속도를 올리셔야겠어요!!!! 퀵클리퀵클리!!!!!ㅎㅎ 보채기. 인고의 시간을... 더 거치셔야겠지만 이겨내실겁니다. 아자아자!!!!

무서워요..ㅠㅠ 이런 압박의 시간이 제일 힘들어요. 오늘도 바느질을 열심히 해야겠어요.

우아~~ 개성원삼 진도가 나가셨군요^^
손바느질로 하시면 손끝이 아파서 한꺼번에 많이는 못하시겠어요~~

두꺼운 원단일 경우나 동정달 때 손끝이 많이 아픈데 원단이 두껍지는 않아서 아직은 괜찮습니다. 대신 엉덩이와 어깨가 아파서 많이는 못해요. ㅎㅎ

와우~볼때마다 감탄이 절로 나옵니다^^

잘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Loading...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2
JST 0.033
BTC 64647.16
ETH 3160.49
USDT 1.00
SBD 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