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와 사진 이야기

in #kr-hobby6 years ago


안녕하세요 ㅋㅅㅋ입니다.

여러분들은 사진 찍는 걸 좋아하시나요?
저는 여기저기 다니면서 그 풍경이나 제 모습을 사진으로 담아내는 걸 좋아합니다.

완전히 여름이다 보니 시원한 곳으로 놀러 가서 사진찍고 놀고싶은 마음이 드네요.

다만 사진에는 항상 아쉬운 점이 있는데요.
다들 아시다시피, 카메라로 자연의 색을 담아내기 쉽지 않다는 점이죠..

제가 고등학교 때, 노을이 너무 아름다워 핸드폰 카메라로 찍은 적이 있습니다.
제가 보았던 아름다운 색을 기대하고 사진을 촬영했으나, 실제로 눈으로 보는 것과는 전혀 다른 색이 나왔던 기억이 납니다.

지금이야 기술이 발달해서 자연의 색을 얼마나 잘 담아낼지는 모르겠지만, 적어도 제가 사용했던 폰 카메라들로는 자연의 색을 썩 잘 담아내지는 못하더군요.

티비 광고를 보면 이제는 핸드폰 카메라로도 위화감 없는 사진이 찍히는 듯 보이지만서도, 과연 그럴까 하는 의구심이 듭니다. 좋은 핸드폰 사용하고 있는 분들은 좀 알려주세요ㅎㅎ

나중에 돈 많이 벌고 어딘가에 놀러갈 일이 있다면, 사진으로나 보기만 했던 대포만한 카메라를 들고 사진을 찍어보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정말 제 모습과 자연의 색이 그대로 사진에 나타난다면 볼만 할 것 같네요.

여행을 가면 사진을 굉장히 많이 찍는 편인데, 좋은 카메라와 함께하면 얼마나 많은 사진을 찍을 지 감당이 안되는군요ㅎㅎ

이전에 어떤 여행에서는 3박 4일 중 앞의 이틀간 1600장 정도를 찍은 경험도 있습니다. 남는건 사진이니까요!

여담으로, 저는 좀 특이한 게 셀카의 경우 주로 제가 찍는다기보단 누군가가 저를 찍거나 누군가가 셀카로 저를 포함한 사진을 찍는 걸 선호합니다.

솔직히 셀카 정말 못찍거든요ㅎㅎ..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3주차 보상글추천, 1,2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3-1-2

3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요즘은 실물보다 더 잘나옵니다.
깜짝 놀랄 때가 많아요.

노을같은 사진도 잘 나오나요??

요즘은 사진을 많이 찍어요
특히나 스팀잇, 테이스팀을 하면서부터 말이죠ㅎㅎ
더운데 건강 조심하시고요~^^

저도 지금 민간인이었다면 사진 엄청 찍어서 올릴텐데 아쉽네요ㅠㅠ
너무 덥죠 정말.. 건강 조심하세요!

맞아요. 남는건 사진입니다. ㅋㅋㅋ
블로그 하면서 더 열심히 찍는 것 같아요.

흐 저도 빨리 사진 찍으면서 블로그 하고싶네요!

사진과 동영상 많이 찍어서 보관하면 나이 들어서 보면 참 즐겁습니다. 좋은 사진기로 찍으면 아마 더 나을겁니다. ^^

정말 남는건 사진인거같아요ㅎㅎ
많이 남겨둬야죠!

저는 언젠가 dsr 사진에 세계에 푹 빠져보고 싶긴한데. 비싸서 ㅠ
개인적으로 누가 몰래 찍어주는 사진을 좋아합니다. 그게 재일 자연스럽더라구요.^^

자연스러운 사진도 좋죠ㅎㅎ
카메라 의식하면 영 이상해져서..

설마 제주도에서 1600장 찍은거야..?

ㄴㄴ 이틀간 1600장은 대학교 2학년 때 내일로 여행때ㅋㅋㅋ

내일로 어떰 갈만함??

계획만 잘 짜면 가성비 괜찮은듯ㅋㅋ
설정하는 역별로 혜택이 되게 다양해서 역 고르는게 중요하더라고

요즘 너무 더워서 스마트폰 들고 찍기도 겁난다능 ㅋㅋ

그정도인가요ㅋㅋㅋ 사진도 찍기 힘들정도라니..

사진으로는 그 감동까지 담을수 없어서 그런가봐요. 눈과 가슴에 많이 담는걸로 ㅋㅋㅋ 저도 셀카 정말 못 찍어요! ㅋㅋㅋ

눈으로 보는게 최고인데 두고두고 볼수 없는게 아쉽죠ㅠㅠ

보통 핸드폰 카메라는 자동으로 보정이 들어가는 경우도 많고 조작성을 편리함에만 맞추다보니 그런 면이 많죠 ㅠㅠ. 그래서 요즘 핸드폰은 준프로모드라던가 수동조작을 할 수 있는 모드를 지원하고 있답니다. (제가 그런 핸드폰을 쓰고 있다는 건 아니고) 그리고 아무리 좋은 카메라를 쓴들 눈보다 좋은 카메라는 없어요.. ㅎㅎㅎ 게다가 셀카는 사진과는 또 다른 독보적인 영역이죠 ㅋㅋㅋㅋ

셀카는 기술이죠ㅋㅋㅋ
눈보다 좋은 카메라는 없지만 저장이 참 짧다는게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1
JST 0.034
BTC 66654.57
ETH 3250.95
USDT 1.00
SBD 4.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