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촌 후 작은 책방을 꾸리고 있는 뉴비입니다, 반갑습니다:)

in #kr-join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에서 나고 자라 10년 반을 #게임개발자 로 살다가 #귀촌 후 현재는 #책방 주인으로 살고 있는 매미입니다. 오랫동안 저는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며 지내왔습니다. 그 과정에서의 경험을 공유하고, 현재의 소소한 이야기들을 나누고자 스팀잇 계정을 열었습니다.


서울을 떠난 지 올해로 딱 10년 차가 되었습니다. 귀촌 후 먹고 살기 위해 다양한 일을 경험하고, 여러 사람들을 만났는데 그 시간들이 무척 행복했습니다. 태어나서 처음으로 가족 외의 사람들과 성공적인 인간관계도 형성해보았고, 지금도 잊지 못할 추억을 많이 만들었지요. 참고로 저는 6개월은 일하고, 6개월은 놀면서 지냈습니다. 일자리는 일부러 타지방에서 구했구요.

이 과정에서 행복이란, 결국 자기주도적인 삶을 사는 것이라는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너무 뻔한가요?^^; 사실 자기주도적인 삶을 살기 위해선 경제적으로도 그렇고, 관계적인 면에서도 그렇고, '자립'을 이뤄야 가능하다는 것을 모두가 알고 있지만, 이를 위해 계획을 세우고 실행하기란 매우 어려운 일이지요. 과연 회사와 조직을 떠나 개인으로써 먹고 살 수 있는 방편이 뭐가 있을까요?
저는 자영업과 라이센스 딱 두가지가 떠올랐습니다.
그래서 고민 끝에 다시 도시로 나와 책방을 열었습니다.
왜 치킨집이나 카페가 아니라 책방인지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저도 아직은 답을 찾아가는 과정이라 확신을 가지고 대답을 드리기 어렵지만... 그 고민의 과정 역시 스팀잇을 통해 나누고자 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곧 올릴 다음편에서 더 자세히 얘기해보겠습니다.

모두 반갑습니다:)

Sort:  

안녕하세요. 만나서 반갑습니다. :)
책방 주인이라니 너무 멋지신 거 같아요. 앞으로 재밌는 이야기 많이 들려주세요. :D

용기가 부럽습니다. 자기주도적 삶이라는것 지금의 사회에선 참 찾기도 이루기도 어려운 과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자주 이야기 나눌 수 있으면 좋겠네요 ^^ 반갑습니다.

감사합니다, 자립을 위한 도구 중 하나로 스팀잇이 갑자기 부상한 것에 대해 무척 반가움을 느낍니다:) 좋은 분들을 만날 수 있어서 더욱 좋구요. 반갑습니다:)

@memiradio님 안녕하세요. 아리 입니다. @floridasnail님이 이 글을 너무 좋아하셔서, 저에게 홍보를 부탁 하셨습니다. 이 글은 @krguidedog에 의하여 리스팀 되었으며, 가이드독 서포터들로부터 보팅을 받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해요~ 스팀잇 열심히 공부 중입니다ㅎㅎㅎ

환영합니다. 책방이라...멋있네요. 꾸준히 뵐 수 있길 바래요.

반갑습니다:)

우와! 너무 대단하십니다. 요즘 동네 책방이 어렵다고들 하는데 꼭 어렵지만은 않다는 것을 보여주실 것 같습니다. 그리고 리스팀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늘 건강하시고 서점도 꼭 성공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더 열심히 해야 합니다ㅎㅎㅎ 책방 이야기로 자주 찾아뵙겠습니다^^

반갑습니다. 그리고 부럽네요. ㅎㅎ

아직 방황하는 존재합니다ㅎㅎ 반갑습니다:)

스팀잇에 오신것 을 환영합니다.^^
저는 krwhale이라는 아기고래와 코인시세 챗봇을 운영하고 있어요 :)
- 아기고래에게 Voting 받는 법
- 코인시세 챗봇
1주일 뒤 부터 유용하게 쓰실 수 있을 거에요~^^

그리고 암호화폐 관련 데일리 리포트도 작성하고 있으니 관심 있으시면 많은 구독 부탁드릴게요~
- Pliton의 암호화폐 데일리 리포트

앞으로의 글이 기대됩니다
자율적인 삶을 살고 싶은 1인입니다 ㅎㅎ

반갑습니다:) 스팀잇 통해 자주 뵙겠습니다

반가워요!! 행복한 삶에 대해 이야기 듣고싶어
팔로 하고 종종 찾아뵐게요!🤠

함께 나누면 배가 됩니다:) 행복한 이야기 저도 경청해서 듣겠습니다^^

귀촌 생활도 책방도 잘되길바랍니다
홧팅입니다

지금은 다시 도시에 나와 지내고 있습니다. 서울은 아니지만요. 이 얘기도 곧 올리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1
BTC 69264.29
ETH 3749.24
USDT 1.00
SBD 3.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