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챙김] 시간이 지나면 기억은 미화되고 왜곡되어진다

in #kr-mindfulness6 years ago (edited)

가끔 자는 아이들을 보며 생각할 때가 있다.

지금까지의 내 선택은 나에게 내 가족에게 최선이였을까??

사람의 기억이란 것은 참으로 위선적이여서 아픈 기억을 미화하고는 한다.

그 아픈 기억을 그대로 기억한다면 그 아픔도 치유되지 않기에 살기 위한 선택인 것이라 생각되어진다.

아프기만 해서는 앞으로 나아갈 수 없으니 그 어떤 기억도 그 땐 그랬지...라며 웃을 수 있게 하기 위해서랄까?

가끔 내 선택에 의심이 들 때는 과거의 일기를 읽어보고는 한다.

그럼 그 때의 아픔과 상처가 선명하게 떠오르며...내 선택을 응원할 수 있게 된다.

앞으로도 기억의 미화와 왜곡에 휘둘리지 않기 위해 일기를 쓴다.

내 선택의 결과를 온전히 받아들이기 위해서..

내가 과거의 나를 위로하고 어루만져주기 위해서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3주차 보상글추천, 1,2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3-1-2

3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일기 쓰기가 쉽지 않을텐데 대단하십니다. 항상 일럭님은 최선의 선택을 해오셨을거에요~

매일은 아니고 가끔 쓰는데 이제는 좀 더 꾸준히 쓰려고 하고 있어요 ^^
늘 응원해주시는 호돌님~ 감사해요^^

제대로 살고 제대로 생각하려는 의지가 있느냐 없느냐가 중요한거 같아요
최선을 다하고 계신 겁니다~

그쵸...뭐든 의지가 중요한 거니까요^^
감사해요~😊

헨젤과 그레텔이 길을 잃을까봐 돌맹이를 뿌리면서 걷는 장면이 상상되네요. 지나고나면 더 나은 선택지가 희미하게 보일 때가 있지만 모든 선택은 당시에 최선의 선택이 아니었을까요.

앞으로도 기억의 미화와 왜곡에 휘둘리지 않기 위해 일기를 쓴다.

가끔 그런날이 있는거 같아요...
내가 잘 가고 있는건가 싶은 그런 날...
그런 때 일기가 도움 되는거 같아요^^

삶을 책임지면서 삶에서 자유로워지는 듯 해요.

책임지기에 자유로워 진다는 말을 어릴 땐 이해하지 못했는데...이젠 그 말이 이해되는 나이가 되었네요^^

인석님 리스팀 타고 왔습니다.
공감이 가요.
저도 꾸준히 일기를 써왔기에...

그리고 적당한 왜곡은
살기위한 선택.

일기는 치유를 위한 좋은 습관입니다.
팔로우합니다.

맞팔했어요~^^ 자주 소통해요~😊😊
저는 꾸준히는 아니고 가끔 쓰는게 이제는 좀 더 자주 써보려구요 ㅎㅎ

때론 아픈 기억이 되살아나지 않게, 본능적으로 왜곡하지는 않을까? 라는 생각도 되네요

그쵸...아픈 기억을 그대로 가지고 살아가기란 쉽지 않으니까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4231.88
ETH 3128.59
USDT 1.00
SBD 3.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