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포스팅 공모전] 자녀는 부모의 거울이다 (18.05.13)

in #kr-moneyedu6 years ago (edited)

1479166539880.jpg

안녕하세요! 내 인생은 내가 만든다
@autokjk70입니다.

오늘 포스팅 할 내용은 @florldasnail님의 [5월 포스팅 공모전] 돈에 대한 교육, 그 경험과 지혜를 알려주세요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우리 부부는 아이들에게 경제개념에
대해 가르치기 보다는 우리의 모습이 곧 아이들이 보고 따라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론만 이야기 해 주면 과연 아이들이 그걸 따라 할까요?
"자녀는 부모의 거울이다"라는 주제로 몇 가지 이야기 해 보겠습니다.


sky-2667455__480.jpg

☞ 돈이 없어도 즐겁게 살자
부모로 부터 받은 재산은 없지만,
내 인생은 내가 만들어 가는 것이니
인생의 목표를 세워 작은것에 행복을
찾고 즐겁게 하루하루 감사하면서 살자.

☞ 쓸 때는 확실하게
요즘 더치페이 문화가 우리에게 익숙해져 있다. 하지만 내가 써야 할 때와 자리를 알고, 쓸 때는 확실하게 쓸 줄 알아야한다.

☞ 젊어서 고생은 해보는 게 좋다
적당한 고생은 내가 살아가면서 도움이 많이 된다.
오르막이 있으면 내리막 있는 법!
젊어서의 적당한 고생은 힘든일이 생겼을 때 나에게 극복할 수 있는 용기와 지혜를 준다.
그것만 큼 큰 인생공부는 없다.

☞ 세상에 공짜는 없다
공짜를 주어서도 안되고 받아서도 안된다. 자기가 노력하지 않고 얻은 보람은 재미도 없고 의미도 없으므로 노력의 댓가를 원칙으로 생각하라.

☞보증 및 금전거래는 하지 말 것
보증은 절대 하지말 것.
소중한 사람들을 모두 다 잃게 된다.
돈을 빌려줘야 한다면, 못 받는다고
생각하고 그냥 줘라.


이상 두서없이 적어 보았습니다.
선택은 아이들의 몫인 것 같아요.
우리도 크면서 부모로 부터 경제개념에 대해 배운적이 없었습니다.
내가 부모를 보면서 배웠던 것을 바탕으로 내 것으로 만든 것 같아요.
본인은 하지 않으면서 아이들 보고
하라는 식의 교육보다는 아이들이
바뀌길 원한다면 부모가 먼저 바뀌는 게 순서가 아닐까? 생각 해 봅니다.

IMG_20180323_010755.jpg

@dorothy.kim님 감사합니다.


● 이전포스팅

[먹스팀] 대패1번지

Sort:  

옳으신 말씀만 잘 적어주셨네요!!
좋은 글 잘보고 갑니다

인생설계 잘 하셔서 재미있고 즐겁게 사세요^^

정말 필요한 교육같아요~^^
말씀하신대로 부모님이 저렇게 살아가는 모습을 보여주는것 만큼 좋은교육은 없지요~^^

부모 교육의 보여지는 모습이 제일 큰 것 같아요~

아이들에게는 부모가 거울 맞습니다. 부모가 평소 어떻게 소비하느냐에 따라 자식도 따라가니까요. 저도 어릴적 부모 모습을 많이 따라가더라고요^^

맞습니다. 부모가 제대로 된 밑에서 배운 자식은 그걸 그대로 배울 수밖에 없어요.

글 솜씨가 많이 모자라 참여하는데 의의를 둡니다. 항상 의미있는 이벤트 열어주심에 감사드려요^^

오랜만에 댓글이죠.
한국에서 일과 음주와 가족들과
시간으로 정신이 없었네요
팬심으로 글을 못읽어도 보팅만
열심히 했네요.
별일없었습니다. 술을 많이 먹어
음주 댓글도 쉽지 않앗네요
지금 중국복귀하려고 공항입니다.
^^ 관심에 가슴이 찡~~
감사합니다

이제 중국 가시는군요!
한국에 오래 머무르셨네요.
가족과 헤어지기 많이 섭섭 하셨겠어요.
만남이 있으면 헤어짐이 있는것이니~
중국으로 돌아가셔서 으샤으샤 하시기 바랍니다
조심히 가세요^~^

네 섭섭함은 항상 있지요~
내일부터 할 일이 많네요..
바쁘다는 팽계로 잠시 가족에게 소홀해 질지도 모르겠네요
그래도 좋은 얼굴 보고 와서 힘이 나네요
감사합니다.

쓸때는 확실하게 완벽하게 공감합니다.
저건 모든것에 다 적용되는 것 같아요.
쓰고도 욕먹고 하고도 욕먹고 그런 경우를 많이 보잖아요.^^
쓸땐 확실히^^

사람이 공감하는 부분들은 다 비슷한거 같아요.
남자들이 사회생활하면서 필요한 부분이 아닌가 싶어요~
아들한테 자주하는 이야기이죠~ㅎ

감사합니다. 좋은 영상을 볼 수 있어서 더 감사드려요^^

심플하지만 삶의 교훈이 될 만한 말씀이네요^^

본인들만의 목표가 있을 겁니다. 인생의 목표를 잘 세워서 만들어 간다면 재미있는 삶이 될 것 같아요^^

오호! 일목요연하게 딱 필요한 것을 정리해주셨네요!!!

저는 간단 명료한 걸 좋아하죠.
글을 잘 쓰지 못하는 게 첫번째 이유이고요~ㅎ
살아가는 방법은 여러가지니까 본인이 잘 설계해서 살아야죠. 태어날 때 부터 이미 우리의 팔자는 정해져 있다고 생각합니다.

예전에는 밥상머리 교육이라는 것이 있었죠..
가정교육이 절실할 때입니다

아이를 많이 낳지 않다보니 그런데서 오는 환경적인 문제로 변화가 많이 생긴것 같아요.
인성이 모자란 아이들이 많죠~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386.10
ETH 3142.17
USDT 1.00
SBD 3.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