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비붙잡을오예스] #4 뉴비로 살면 겪게 되는 RC 부족현상

in #kr-newbie5 years ago


안녕하세요. 뉴비분들을 다독여주고 싶은 오예스입니다.
주말이 다 지나고 벌써 일요일 오후네요.

우선 새롭게 영업당한 뉴비분들을 소개해드릴게요!


건강에 관한 유용한 정보를 포스팅해하는 BLUE SKY @bbsky님을 소개합니당!
식욕, 단식, 체형, 내장지방 등 들어가 포스팅을 읽다보면 뼈때리는 진실을 마주하게 되네요 ㅠ!
소중한 뉴비님 많이 많이 환영해주시고 블루스카이님덕에 건강도 챙겨가세요!! 환영합니당!!


아버지만큼 강한 존재는없는데 슈퍼대디라니 2배로 강력?
@superdady님! 일상 이야기도 공유해주시는데 블록체인 이야기도 해주시네요.
저보다 블록체인 잘 아실 것 같은 예감! 멋진 스팀잇 활동 응원해요!!


한국에 오신지 한달된 따끈따끈한 여행자 @eddyintheplanet엗웓님!
에드워드님의 줄임말이라고하네요.
여행기가 기대되는 엗웓님. 뉴비답지 않은 태그선정과 트립스팀 사용으로 제게 감동을 주셨어요.
글솜씨도 예사롭지 않으셔서 스팀잇의 걸출한 여행작가가 될 것 같은 예감입니당!

모두들 다시 한 번 스팀잇 세상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오래오래 자신만의 즐거운 스팀잇 생활을 즐기시길 바랄게요!
많이 많이 환영해주세요.

저희와 함께하고 싶은 뉴비분들 언제나 환영입니다. 7월 25일까지는 가입기간 100일미만 뉴비시라면 누구든지 참여가능해요+_+!!


뉴비라면 모두가 겪게 되는 시련... 그것은 RC부족현상! 두둥
이미 구마짱님과 엗웓님이 RC 부족을 겪고 있다는 소식을 전해주셨는데요.
엗웓님 포스팅이 제 포스팅보다 유용한 것 같아 링크겁니다!
[뉴비] 스팀잇 4일차, 손발이 묶인건가요?

스팀잇은 철저한 자본주의 원리로 운용되는 플랫폼입니다.
새로운 유저들의 진입장벽이 상당히 높지요.

최대한 쉽게 설명해보겠습니다.
스팀파워는 스팀잇에서의 자본입니다. 자본을 많이 투입할수록 스팀잇에서 할 수 있는 일이 많아지고 영향력도 커집니다. 스팀잇은 스팀파워에 따라서 RC를 분배합니다.
RC가 있어야 글도 쓰고 댓글도 달고 팔로우도 할 수 있습니다.

즉 자본을 투입하지 않은 스팀파워가 0에 가까운 가난한 뉴비들은 몇 일 지나지 않아 아무 것도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스팀파워는 시간이 지나면 게이지가 회복됩니다. (매우매우 더디죠. 답답하게)
RC가 0에서 100이 되려면 4일 정도 걸리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RC를 확인하려면 다음과 같습니다.
http://steemd.com/@아이디
http://steemd.com/@oyes
아이디부분에 본인의 아이디를 넣으면 확인이 가능해요.


위의 파란색 바가 Voting Power이고 빨간색으로 표시한 Recource Credit이 활동할 때 필요한 자원을 나타내는 RC입니다. 저 RC 게이지가 줄어들면 아무 것도 못하고 손발이 묶이게 되는 거죠.

제가 생각하기에 적어도 스팀잇을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 RC는 100 stem power 입니다.
방법은 세 가지입니다.

  1. 거래소를 통해 스팀을 산다. 본인의 아이디로 스팀을 전송한 후 스팀파워업 한다.
  2. 매일 RC를 확인하며 글을 쓰며 받은 보상으로 아주 천천히 steem power를 모은다.
  3. 누군가에게 무상임대를 받는다.

저는 과거 3일의 삽질 기간을 통해 고팍스라는 거래소를 통해 스팀을 사서 스팀파워업을 해서 이 문제를 극복했습니다.
성격이 급해 2번은 쉽지 않았죠.
스팀잇에서는 특히 kr커뮤니티에는 아무 조건없이 뉴비를 도와주는 마음좋은 분들이 꽤 많습니다.

일단 어제와 오늘 @goomajjang님과 @eddyintheplanet님에게 100SP씩 100일간 무상임대를 해드렸습니다.
튜토리얼 기간이라고 생각하시고 스팀잇을 써보시고 향후에 스팀을 구매해도 좋다는 생각이 드시면 구매부탁드립니다.

지속적으로 활동하고 싶은데 RC로 손발이 묶이는 오예스 뉴비분들께는 제가 일단 10명까지 100sp씩 무상임대해드리겠습니다.(8자리 남았네요)
댓글로 달아주시거나 저를 소환해주세요! 단, 활동이 없다고 판단되시면 임대 철회하겠습니다.

저의 SP가 적어지면 보팅 금액이 더 작아지기 때문에 일단 제한을 둡니다.
혹시 무상임대 해주실 수 있는 분들이 있으시면 연락부탁드리며 언제나 @oyes를 소환해주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7일이 지난 글에는 보팅을 해도 효력이 없으니 7일 전 글에만 보팅하시기 바랍니다.
보팅을 하면 RC와 보팅파워가 소모되니 아직 스파가 없는 뉴비분들은 신중하게 보팅해주세요:D
보팅을 했다가 철회하면 RC가 훅 달아버리니 주의해주세요.

점점 늘어나고 있는 뉴비분들의 즐거운 스팀잇 생활 응원합니다!


오예스 뉴비 명단

아이디최신글
1@salzzakart미니언즈 삼형제 ~ 사람처럼 그려보기
2@gylee314단어전쟁
3@chanhyeom2가입인사드립니다. 1인개발하는 아조씨에요
4@goomajjang이벤트)100%한국투자증권 2만원지급 / 평생수수료무료 이벤트 / 타사계좌대체출고방법 / 한국투자증권CMA이자율
5@bbsky토마토 라면을 먹으면 얼굴이 덜 붓는다?
6@superdadyBlockchain and Bitcoin
7@eddyintheplanet[중남미] 남미, 괜찮아 정말?

언제나 불러도 질리지 않는 사랑하는 원정대원느님들!

@sweetpapa 님께서 저희 원정대에 참여해주시겠답니다~ 꺄앗!! 달달함이 두배가 될 것 같습니다. 감사드립니다!!
이게 별 거 하지 않는데도 막상 해보니 생각보다 에너지가 드는 일이네요.ㅋ
도움주시는원정대원느님들이 없다면 진작에 포기 선언 했을 것 같아요; 끝까지 달려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olnamu @ravenkim @jungjunghoon @bbooaae @kyslmate @dozam @mimistar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Sort:  

오예스님~~ sp 받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아무것도 모르지만 일단 글을 쓰거나 어떤 활동을 하려면 이게 필요한 것 같은데요. 하나하나 용어부터 공부해 나가겠습니다. 어떻게 받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힘 주셔서 감사합니다^^

말씀하시면 제가 임대해드립니다! 그럼 저희 오예스 프로젝트에 참여해주셔야 한답니다.ㅎㅎㅎ 글쓰실때 oyes태그를 쓰시면 조금 더 보팅을 드리고 있어요:D 일단 임대해드릴게요

steemworld.org/@아이디
여기도 여러 정보 확인하기 좋답니다 ^^

이번에 RC만들면서 알게 된 곳인데
저도 여전히 모르는 게 많아서 완전 유용하네요
제가 대신 yes토큰 발행해드리고 싶습니다요!ㅋㅋ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D

ㅋㅋㅋㅋ 손발이 묶인 줄 알았어요 정말 ㅋㅋ 이글 2번 읽어도 이해는 잘 안 되지만 그래도 이렇게 글써쥬시는 정성에 감동 했습니다 스팀잇은 너무 어렵지만 ㅎㅎㅎ 그래도 정말 친절하신 오예스님 넘나 좋은 것ㅎㅎㅎ!!!!

헐 그리고 오늘 보팅한거 열 몇개 다 철회했늠데
철회하면 스팀파워 생기는 줄 알고ㅠㅠㅠㅠ 저는 어떻게 되는거죠 계속 스팀잇을 할 수 있을까용 힝

괘안아요 구마짱님 누구나 처음엔 헤맬 수 있어요! 구마짱님 RC보니 약 50퍼센트 남아있네요 포스팅은 하루에 하나 정도 하시며 RC가 70퍼 정도 될때까지 기다려보시는건 어떨까요?

아하!!! 하루에 하나만 해야되는군요^^ 그럴게요 오예스님ㅋㅋ 아 그리고 스팀잇 제도가 이해가 안 되는데ㅠ 책을 사는게 나을까요?

일단 글은 꼭 하나만 쓸 필요는 없는데 지금 RC가 부족해보여서 권유드린 겁니다. 향후 RC가 남으시면 몇 개를 쓰시든 구마짱님 자유죠!

https://steemit.com/kr/@easysteemit/3s7jfa-pdf
요기가셔서 이지스팀잇이란 책을 pdf로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무료공개이며 다른 분들이 추천하시더라고요!

무엇보다 스팀잇은 몸으로 부딪히면 배워가는거죠 :D 화이팅입니다

어머 너무 좋네요 !! RC가 뭔지 모르겠어요 저거 한 번 읽어봐야겠어요 그렇다면 댓글 다는거나 팔로우하는것도 RC가 소모 되나요?

네! 제가 알기로 모든 활동에 RC가 소모된답니다. RC는 분배되는 자원으로 스팀잇에서 활동 범위를 제약하는 일종의 에너지(마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https://steemnow.com/@goomajjang
여기 들어가시면 구마짱님 RC 확인해보실 수 있을겁니다.
스팀파워가 올라가거나 시간이 지나면 회복됩니다.

고생많으십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들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 :D

안녕하세요 아낌없이 주는 나무를 운영중인 best-live 입니다:)
일단은 저도 가입한지 100일이 안되었으니 조건은 충족(?) 하네요 ㅎㅎ

저보다는 더 필요한 분들이 많을 것 같아 저번에는 신청하지 않았는데 프로젝트의 규모가 커지다 보니 rc가 모자라네요,, 제 스파면 댓글쓰기정도는 충분할줄 알았는데 말이에요 ㅋㅋ

가능하다면 저도 100스파 임대를 좀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100일간 임대해주신 스파는 전부 아낌없이 주는 나무 프로젝트에 따라 kr 커뮤니티를 위해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제 요청이 되든 안되든 간에 제 프로젝트와 취지도 맞고 정말 좋은 일 하시는것 같아 아낌없이 주는 나무의 보팅용 계정으로 응원을 드리고자 합니다.

앞으로는 글작성시 treeman 태그를 입력해주시면
본계정+보팅용계정 4개를 사용해 글당 5회 보팅하고 가도록 하겠습니다. 미약하지만 제 힘이 도움이 좀 되었으면 합니다 ㅎㅎ

안녕하세요 best-live님 일단 고민끝에 100sp 무상임대를 해드렸습니다. 임대기간은 100일임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가입일이 1월 31일이면 스팀잇 딱 2달 되셨네요. 가입한 지 2달 밖에 안되신 뉴비님이 이런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게 대단하다는 생각도 들고 어떻게 그러실 수 있을까 신기하기도 했어요 :D 이미 스팀잇의 생리에도 익숙하시고 꾸준한 활동을 이어가시는 best-live님이시기에 굳이 제 도움이 없으셔도 되지 않을까란 생각도 들었지만

best-live님의 RC를 상황을 보고는 조금이라도 힘을 내시라고 작은 도움을 드립니다.

저는 best-live님과 다르게 선별적이고 조건있는 프로젝트를 진행중이라 스팀잇 활성화라는 큰 취지에서는 동일하지만 서로 다른 방식의 원칙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응원은 감사하지만 굳이 저에게 보팅해주시지 않아도 괜찮습니다:D 말씀만으로도 감사드리고 저보단 다른 분들에게 힘을 보태주세요.! (특히 뉴비분들 ^^) 화이팅입니다. best-live님! 종종 뵈어요:D 좋은 밤 되시길!

안녕하세요 @fgomul님, 우선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항상 초심잃지 않고 열심히 활동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계속 아낌없이 주는 나무 활동을 이어가려면 100일 안에 좋은 방법을 찾아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 뉴비분들에게 힘들 보태달라는 말씀 정말 옳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fgomul님에게 보팅해드리는것도 좋지만 리스팀 및 소개&홍보글을 작성하여 오예스에대해 제가 널리 알려드리는것은 어떨까요? 저도 fogomul님에게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리스팀을 하도록 하겠지만 제가 함부로 홍보글을 쓰는것은 자칫하면 예의에 어긋날 수도 있기 때문에 굉장히 조심스러운 부분입니다. 만약 괜찮다면 적극적으로 오예스 프로젝트에 대해 홍보하고 싶습니다^^

벌써 아낌없이 주는 나무의 신청자가 30명 가까이 됩니다 ㅎㅎ
분명히 많은 분들이 관심가져 주실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아낌없이 주는 나무를 신청해주시기를 부탁드려봅니다.
아낌없이 주는 나무란 단순히 짱짱맨처럼 일방적인 무상 보팅을 하는것을 넘어서 서로 돕는 활동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즉 fgomul 님이 신청한다고 해서 뉴비의 몫이 사라지거나, 제가 부담을 느끼는 것이 절대 아닙니다!!

제가 fgomul 님을 돕고, fgomul님께서 저를 도우며, 더 나아가 저와 님께서 모든 사람들을 돕고, 아낌없이 주는 나무의 모든 사람들이 우리를 도울 것입니다.
향후 제 팔로워가 200명 이상, 500명, 1000명 이상이 되거나, 신청자 및 참여단 수가 일정선에 이르거나, 제 스팀파워가 일정선을 돌파할때마다 여러가지 활동을 할 생각입니다.
적은 노력으로 많은 다른분들을 도울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의도적으로 수익도 발생시킬 생각이고, 그 수익은 제가 얻는것이 아니라 100% kr 커뮤니티와 아낌없이 주는 나무에 기여하신 모든 분들께 재분배할 계획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fgomul님과같은 생각과 행동력을 지닌 분은 제 프로젝트에 끌어들이고싶은 아주 큰 인재라고 생각합니다:) 괜찮으시다면 신청해주시고, 향후 새 활동이 있을때까지 일단은 저에게 무료 보팅을 많이 받으셨으면 합니다. 무상보팅은 모두에게 평등하니까요 ㅎㅎ

큰 응원에 정말 감사드리고 저도 종종 뵈었으면 합니다:D
fogomul님께서도 좋은 밤 되세요!

제가 RC를 임대해드린 것에 대해 전혀 부담은 가지시지 않으셔도 될 것 같아요! best-live님도 가입일 100일 미만 뉴비시고 RC문제를 겪고 있기 때문에 해드린 것이니깐요-

사실 전 아직 정확히 best-live님이 만들고자 하는 판 어떤 모습인지 잘은 모르겠습니다. 말씀만으로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리스팀해주시고 만약 제가 발견하지 못한 뉴비분을 봐주신다면 저를 소환해주시는 것만으로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D

저는 지금 이 오예스프로젝트만으로도 감당이 되지 않아 ㅋ 다른 일을 벌일 자신이 없습니다 ㅋㅋ말씀만으로 감사하고 앞으로도 건승하시길 응원합니다! 좋은 밤되시고 초반에 너무 달려서 지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으어어어어어 친절하신 @oyes 님 ㅠㅠ 7일 효력을 알고도 막상 보팅할때 확인을 못했는데 이제는 확인 꼼꼼히 하면서 해야겠어요! 너무 칭찬만?해주셔서 다음 글도 열심히 써야겠습니다 ㅎㅎㅎ

ㅋㅋ 저도 사실 가끔씩 7일 지난 글에도 보상하고 그래요. 엗웓님처럼 색깔있고 열의있는 뉴비분을 본다면 저 뿐만아니라 많은 분들이 도와주고 싶어질거에요 +_+! 스팀잇분들과소통하시는 모습도 너무 보기 좋아요. ! ㅋ 엗웓님은 별로 걱정이 안돼요 ㅋㅋ

위에분은 가입하자 마자 글을 너무 많이 쓰셨네요 ㅋ ;;; 앞으로 좋은 모습 기대 해 봅니다~

억 skymin님말 듣고보니 그러하네여 ㅋ 1일 4포스팅 두둥! 헤비유저가 되실 듯할 예감

풀봇으로 응원합니다. ^^

감사합니다:D

알려주신분들 찾아가서 팔로우 하고 보팅했습니다. :)

솔나무 대원느님 최고!!!!! 멋져요 큰 힘이 됩니당 >_<

좋은 활동 감사합니다 .
응원하겠습니다. 제가 도와드릴 부분이 있으면 언제든 말씀해주시면 서포트 하겠습니다

ayogo님 댓글도 리스팀도 보팅도 너무나 감사합니다 말씀만으로 든든해지네요 :D!!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0918.56
ETH 2919.11
USDT 1.00
SBD 3.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