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는 음악을 남기고|| 사랑이 이만큼 다가왔다고 느끼는 순간 봄날은 간다.

in #kr-pen6 years ago (edited)

라면먹고.jpg

선.PNG


 “라면 먹을래요?”

다들 한 번씩은 들어보셨겠죠? 2001년에 만들어진 영화 <봄날은 간다>에서 이영애가 유지태에게 건넸던 대사였다. 사실 영화에서는 그리 인상 깊은 대사는 아니었다. 다만, 라면이라는 매개체로 상우(유지태)와 은수(이영애)는 새로운 관계로 나아가게 된다. 대체 라면이 뭐길래.

나는 이 영화를 몇 년 전에야 비로소 봤는데 영화의 OST인 김윤아의 <봄날은 간다> 때문이었다. 좋아하는 노래지만 정작 영화는 보지 않은 게 어쩐지 모순 같아 보게 됐다. 봄날은 간다를 듣기 위해 봄날은 간다를 본 셈이다.

아무튼 영화 이야기로 다시 돌아와 <봄날은 간다>는 한 연인의 탄생부터 이별까지를 담백하게 그려낸 작품이다. 영화 전개가 깔끔하고 간결한 카메라 기법으로 일상을 표현했다고 평론가들은 말하지만 일반인인 나로서는 사랑의 시작과 끝을 담담히 잘 그려냈다 정도의 느낌이었다.

그렇다고 영화가 별로였다는 얘기는 아니다. 단지 상우의 행동들이 다소 불안하고 불편했다. 이별 뒤 그가 벌인 찌질한 행동들이 꼭 남 일 같지 않아서. 혹 저만 그런가요?


선.PNG


선.PNG



노래 <봄날은 간다>는 김윤아 작사·작곡한 곡으로 많이들 알고 있지만 한일 합작곡이다. 일본 싱어송 라이터인 마츠토야 유미松任谷 由実가 곡을 만들고 우리에게 잘 알려진 자우림의 김윤아가 작가와 노래를 맡았다. 영화 <봄날은 간다>가 일본의 투자를 받아 만든 합작 영화였기 때문에 노래도 그렇게 만들었다고 한다.




다들 아시겠지만 영화는 상우와 은수의 이별로 끝이 난다. 이별의 아픔이 크게 남은 상우는 방황하고 이를 지켜보던 상우의 할머니는 말한다.

 “버스하고 여자는 떠나면 잡는 게 아니란다.”

오래지 않아 상우는 모든 것을 잊은 듯 일상으로 돌아온다.
모든 것은 변하기 마련이다. 영원할 것 같던 사랑도, 잊히지 않을 것 같은 사람도, 다시 치유되지 않을 거 같던 아픔도.


짧은선.png

어떻게 사랑이 변하니?
헤어지자.

짧은선.png

Sort:  

보셔야할 영화가 계속 늘어나는데요? ㅋㅋ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3주차 보상글추천, 1,2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3-1-2

3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저 영화 개봉당시....긁고 긁힌차들 많았을 듯....

물론 전 긁지 않았습니다. (찡긋)

명대사 자고 갈래요?가 기억납니다.

썩 물러가라 음란마귀야 ㅋㅋㅋ

ㅋㅋㅋㅋㅋ
사랑은 움직이는거야~~~

김형구 촬영감독님의 작품~!

bluengel_i_g.jpg Created by : mipha thanks :)항상 행복한 하루 보내셔용^^ 감사합니다 ^^
'스파'시바(Спасибо스빠씨-바)~!

아, 그랬군요. 촬영감독님은 몰랐었는데 감사합니다. :)

앗 봄날은간다! 저희 삼촌(정확히는 오촌) 영화랍니다!
ㅎㅎ 김윤아의 곡은 아니지만 큰할머니께서 ‘봄날은 간다’라는 옛노래를 좋아하셔서 제목이 정해진 비하인드가 있지요!
어릴 땐 삼촌영화보다 맨날 잤는데 ㅋㅋ 커서 보니 저도 참 좋더라고요 ㅋㅋ 개인적으로 유지태의 찌질함이 너무 좋았어요 ㅋㅋ
마지막에 차키로 차 긁는 장면...!ㅎㅎ
사랑에 있어서 찌질한 게 왤케 솔직해보이고 좋을까요!
유희열의 곡들도 그래서 좋아요 ㅎㅎ

헉 그런 비하인드가..ㅎㅎ 큰할머님에게 감사드려야겠네요.. 저 '봄날은 간다'라는 말 너무 좋아하는데.ㅋ

아!! 허진호 감독님이 삼촌이셨군요. :)
근데 제가 어렸을 때 이 영화를 봤어도 분명이 잤을 거 같아요. ㅎㅎ 어린 땐 그런 거 잘 모르잖아요. 이별한 후의 그 찌질함. ㅋㅋ

왠지 큰할머니께서 좋아하셨다는 봄날은 간다라는 곡이 뭔지 알 거 같아요. ㅎㅎ 그 노래 저도 종종 듣거든요. 연분홍치마가 봄바람에 휘날리면은~ 이 노래 아닌가요? ㅎㅎㅎ

봄날은 간다 너무 좋아하는 노래에요. 그리고 너무 좋아하는 영화라서 이끌리듯 들어왔네요 팔로우하고 갑니다! 오늘은 퇴근길에 이 노래를 들어야 겠네요 ㅎ

퇴근길에 노래는 잘 들으셨는지 모르겠네요. ㅎㅎ
저도 너무 너무 좋아해서 항상 선곡해 놓고 듣는 곡이예요. 언젠가 기회가 되면 이 노래에 대해 이야기 하고 싶었거든요. ㅋㅋ

한일합작 영화라는게 쌩뚱맞네요 ㅎㅎ 라면이 섹시한 음식이 되었죠 이 영화를 통해서, 그리고 수많은 새로 시작하는 연인들이 상대에게 어필하며 언급했었죠 ㅎㅎ 저는 오히려 은수의 이해할 수 없는 행동 때문에 짜증났던 기억이 납니다: 500일의 썸머에서 썸머를 보며 이영애를 끊임없이 떠올렸구요 ㅎㅎ

맞아요. 이후 라면이 꽤나 섹시한 음식이 되었죠. :)

전 제가 남자라서 상우에게 이입되서 은수가 짜증났던 거라 생각했는데 키퍼님도. ㅎㅎ 보고 있으면 상우의 행동도 답답하고 은수의 이해못할 행동에 마음아프고. ㅠ 근데 한편으로는 이해가기도 하고. ㅠ

요즘 이런 잔잔한 영화가 그립네요 너무 자극적인것에 익숙해졌나봐요 ㅋㅋ

요즘에는 히어로물이 대세라서 멜로 찾아보기가 힘들어진 거 같아요. ㅎㅎ
예전에 한국 영화는 대부분 멜로가 많았는데 말이죠. :)

2001년에 극장에서 이 영화를 봤는데, 같이 보셨던 분이 물어보시더라구요. 누가 나쁜 것 같냐고.. 아직 어렸던 제 입장에서는 당연히 은수였어요.
2016년에 이 영화를 다시 혼자 봤는데, 어쩜 상우가 그렇게 갑갑하던지...
15년간 나이도 먹었지만, 세상을 보는 눈도 달라졌다는걸 새삼 느끼게 해준 영화입니다.

영화를 보면서도 이별은 선고한 은수가 나빠 보이지만 한 연인의 이별에 잘잘못을 따질 수 있을지. 그저 슬플 따름이지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2
JST 0.032
BTC 56858.44
ETH 2919.14
USDT 1.00
SBD 3.60